본문 바로가기
FOOD INDUSTRY

위생불량 순대 생산 공장 진성푸드 사건

by EBetter 2021. 11. 4.
반응형

최근 KBS의 보도에 정말 경악할만한 위생불량 순대 생산 공장에 대한 뉴스

KBS에서 위생불량 순대 공장에 대하여 보도되었는데요. 대형마트와 급식업체, 분식집등 순대를 납품하는 업체가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순대를 만들고 있다는 제보 그리고 영상이 공개되었어요. 우선 공개된 KBS의 보도를 보면 정말 경약을 금치 못할 정도인데요.  유튜브 영상으로 먼저 보실 수 있어요. 



 

해당 사항은 해당 회사의 전 직원이 폭로에 의해서 KBS에서 보도가 되었는데요. 유통기한이 임박한 재품, 재고 제품을 갈아서 재사용하기도 하였으며, 천장에서 물이 떨어져 줄줄이 흘러서 제품에 혼입이 되기도 하였고, 공장 생산 시설에는 벌레들이 가득 목격된 영상도 공개되었는데요. 

 

처음에는 업체라고만 나왔지만 아무래도 공개된 영상이 충격적이고, 식약처에서 조사를 하면서 이번 업체의 이름까지 공개되었으며, 식약처에서는 이 업체가 생산한 39개 순대 제품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조치를 명령했습니다. 이에 대한 정보들 까지 간략하게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1. 위생불량 순대 생산 공장은 진성푸드 

첫 보도 이후에 많은 커뮤니티등을 중심으로 해당 공장이 어떤 공장인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기 시작을 했고, 찾아내기 시작을 했는데요. 지목된 공장인 진성푸드라는 곳입니다. 사실 보도와 함께 식품과 같은 민감한 품목에 대해서는 식약처에서 바로 정보를 공개하는 것이 필요했는데요. 바로 진성푸드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진성푸드는 국내외의 많은 업체들에 순대를 납품하고 있는 꽤 큰 업체로 꽤 많은 곳들에 납품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네티즌 수사대들이 알아내기도 했습니다. 

 

커뮤니티에 올라온 진성푸드 연혁과 안내문

 

이러한 내용에 대하여 진성푸드에서는 고객님께 안내 말씀을 통해서 악의적인 보도등을 이야기를 하기도 했지만 다음 날 바로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순대등 제조시설이 비위생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한 조사를 통해서 식품위생법 식품등의 표시 광고에 관한 법률과 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사항을 확인하여 행정처분 및 수사의뢰를 요청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다음과 같이 진성푸드가 제조한 순대 39개 제품에 대한 회수조치를 명령하기도 했는데요. 

 

음식가지고 장난을 치는 업체의 뻔뻔함과 더불어서 악의적인 방송이라고 변명하는 부분에 대하여 많은 분들의 분노를 하시고 계십니다. 더군다가 업체의 잘못을 변경하고 안내하는 과정에서도 악의적인 제보를 했다는 둥의 내용이 있었고, 식품의약 안전처에서 회수명령을 내리면서 해당 사항에 대한 분노는 더욱 더 커지고 있습니다. 

 


2. 진성푸드 회수 조치 순대 안내 

식약처에서 제공하는 Food  식품 안전나라에서 회수 판매 중지된 진성푸드의 상품은 총 39개 제품으로 국내에서 이미 유통 중인 식품 중 위생상의 위해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제품으로 회수 및 판매 중지된 상품으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해당 내역은 사이트 (https://www.foodsafetykorea.go.kr:443/portal/fooddanger/suspension.do?menu_no=2713&menu_grp=MENU_NEW02)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식품 안전나라 회수 판매 중지 제품 안내 1
식품 안전나라 회수 판매 중지 제품 안내 2

 

회수 조치에 따라 소비자는 제품에 표시된 고객센터에 문의 또는 구매처에 반품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식약처에서는 회수 대상 제품에 대한 확인 및 제품 포장의 표시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사항에 따라 제품에 표시된 고객센터 또는 구매처에 반품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회수 제품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 진성푸드 제품

찰진순대 / 도드람 찰 순대 / 착한 느낌 찰순대 / 진성찰순대 / 평화찰순대 / 신참맛있는찰순대 / 요런순대 / 훈감찰순대 / 미양찰 순대 / 청년찰순대 / 고향순대 / 백성찰순대 / 라임 찰 순대 / 국민 찰 순대 / 부추쌀떡순대 / 리얼프라이스 순대 / 신의주 옛 찰 순대 / 김이박맛깔찰순대 / 다솜찰순대 / 맛있는슬라이스찰순대 / 신의주 찰순대 / 매운 찰 순대 / 함경도 아바이식 찰 순대 / 홍대조폭찰순대 / 치악찰순대 / 재현순대 / 코주부맛있는찰순대 / 코주부맛있는슬라이스찰순대 / 진성 찰진 순대 / 박진덕 순대 / 신전떡볶이 찰순대 / 박진덕 찰순대 / 분식이 이래도 되는가 찰순대 / 석관동 찰순대 / 무봉리 특순대 / 진선 미찰순대 / 밀방떡 찰 순대 / 쫄깃한찰순대 / 순대가 조아 

 

4. 먹는 것 가지고 장난치지 말아야... 

마지막으로 먹는 것 가지고 장난치는 사업자에게는 정말 철퇴를 내려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진성푸드는 기존에 발표에서는 방송내용이 악의적이고 편파적이라고 하였으나, 식약처에 의해서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이 발표되자 사과문을 발표했는데요. 이런 뻔뻔한 모습은 먹는것을 파는 사업자라면 절대로 있어서는 안될 일일 것입니다. 

 

게다가 식품안전관리 인증 (HACCP) 를 받은 공장인 진성푸드에 대하여 감독관리청인 식약처에서 부실하게 관리감독에 대한 책임과 비난도 계속되고 있으며, 진성푸드의 경우에는 국내에 수많은 업체들에게 순대를 공급하던 곳이기 때문에 매우 큰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는데요. 해당 제품을 팔고 있는 유통업체이인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업체등 까지도 매우 큰 피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해당 사항에 대하여 적절한 처분이 내려지도록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