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

중국 선양여행 한인타운 서탑거리

by EBetter 2022. 9. 21.
반응형

중국 선양을 여행하면 꼭 가보는 곳인 서탑거리, 이곳은 한인타운, 조선족거리등등 이름이 있어서 그런지 한글 간판들도 많고 한국식당들도 많고 그런 분위기 였는데요. 간단하게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2022년을 기준으로 하는데, 코로나 봉쇄의 영향인지 예전에 후기들에 보던곳들은 많이 사라지고 공사중인 곳들도 많더라구요. 

 


 

1. 중국 선양의 한인타운 서탑거리 

중국 랴오닝성의 성도인 선양, 한국에서는 심양이라고도 하는 곳이에요. 과거에는 청나라의 성도였던 곳이라고 하기도 하고, 만주사변이 있던 역사의 현장들이라고 하는데요. 그 선양에는 한인타운 처럼 있는 서탑거리라는 곳이 있더라구요.

 

서탑은 청나라 왕조에서 세운 선양4탑 중에 서쪽에 있는 탑을 이야기하구요. 1645년에 완공된 오래된 탑이라고 하는데요. 그곳을 주변으로 해서 서탑거리는 선양에서 제일 유명한 상업거리이면서 동시에 코리아타운이라고도 불린다고 하는데요. 

 

많은 조선족분들도 사는 곳이기도하고, 한국식당과 한국마트등등 다양한 한국상점들이 있어서 이곳으로 많은 분들이 오신다고 해요. 2022년 현재에는 코로나 봉쇄로 예전같은 느낌은 아니라고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이곳에는 한식당들도 있고, 한국간판과 한국말이 들려오는 곳이기도 하더라구요. 

 

 


 

2. 선양 서탑 거리의 느낌들 : 사진 모음 

 

묶고있는 숙소쪽에서 선양 서탑으로 걸어가는길에 보면 옆에 간판들이 한글로 써진 것을 볼 수 있어요. 호텔, 명문치과 ㅎㅎ 등등 여러가지 간판들이 한국말들이 적혀있더라구요. 예전에는 더 많았고 한국사람들도 선양에 많이 왔었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현재는 중국이 봉쇄중이라서 그런지 그만한 활기는 없는 것 같더라구요. 

 

 

 

선양 서탑거리에는 한국식당들이 참 많아서 그런지 중국 느낌과는 조금 달라요. 한국에서 먹던 음식들도 맛볼 수 있고 한국말로 적혀있는 여러가지 것들도 볼 수 있었어요. 예전에 광저우에 들렸던 한인타운이라고 하는 웬징루와는 또 다른 느낌이었고 그냥 사람 많은 번화가인데 한국식당들과 한국상점들이 꽤 많구나 정도의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간혹 한국말이 들리기도 하는데 대부분 중국분들이 많은 것 같기도 ^^;; 여기의 언어는 중국어니까요. 중국어가 자주 들려오고 간혹 들렸던 한국식당들에서는 한국말로 이야기 하는 분들도 있고 하더라구요. 여기에 조선족 분들도 많고 한국사람들도 일하러 들어오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뭔가 중국에서 듣는 한국말은 반가운 느낌이었어요. 

 

 

 

이름이 한백쇼핑인데 들어가보지는 않았지만 마트 같은 것 같더라구요. 아마 여기 부분에서 예전에 심양 가보셨던 분들의 사진들이 많았던 것 같은데 ㅎㅎ 아마 2022년에는 조금 바뀐 것도 아닌것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2022년의 모습만들 사진으로 담아본 것이니까요. 

 

 

중간중간 공사하는 곳들도 정말 많고 복잡한 느낌이기는 했어요. 예전에는 롯데리아도 있고 했었다고 하는데 그런것들도 없고, 유명했던 집들도 블로그등에 남아있는 글들 찾아보기도 했는데 많이 없어진 것 같더라구요. 코로나 봉쇄로 인해서 중국이 여전히 제로코로나 봉쇄정책을 하고 있는 만큼 그런 부분은 참 안타까운 것 같아요. 그래서 정말 힘들었다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여전히 장사들도 안되고 여행객들도 손쉽게 올 수 없는 공간이 되었으니까요. 

 

 

초가집이라는 간장게장집, 그리고 일미감자탕이라는 곳이었는데요. 안쪽으로 한국식 고기집들이 꽤 많아요. 고기집들 마다 한글 간판이 적혀있는 것들이 ㅎㅎ 잘 보면 한국느낌도 많이 나는 것 같고, 또 위에 건물들 보면 여기 중국이지 하는 느낌들도 있고 이런 것들이 섞인 것 같은 서탑거리였어요. 

 

여기 말고도 오래되었다고 하는 경회루에서는 김치찌개 먹었는데 맛있었고, 옆에 짬뽕집도 하나 있는 소고기짬뽕도 맛있게 먹었어요. 한국식 느낌의 맛들이 있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중국음식에 비해서는 한식느낌이라 먹기에도 좋더라구요 ㅋ 

 

 

 

원생태족도관이라고 적힌 중국마사지인것 같은데 여기는 가지마세요. 뭔가 좀 안좋은 느낌 여기 옆에 사진들이 업로드가 실패해서 안나왔지만 구적족도라고 그곳으로 가셔야해요. 이유는.... 뭐 딱히 설명드리지 않아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님들이 생각하시는 그런 마사지 집이 아닌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서탑 옆에 있는 현풍할매곰탕, 여기도 참 오래된 곳이라고 들었는데 여전히 있구요. 그리고 북한식당이 여기 있더라구요. 평양관이라는 이름으로 있는데 굉장히 신기했어요. 들어가본적은 없지만 그래도 뭔가 이렇게 보고 있으니까 북한과 참 가까운 곳이구나 싶은 느낌도 있더라구요. 간혹 한복을 입으신 북한여성분들이 입구에 나와계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인터넷 찾아보니 북한식당은 함부로 가는거 아니라고 해서 패스를 했습니다 ㅎㅎ; 

 

 

 

사진들이 중국이라서 그런지 ㅠㅠ 업로드를 하다가 많이 사라졌어요. 다른 곳들 사진들도 열심히 찍고 했는데 아무래도 이곳이 규제가 심한 곳이라 와이파이를 잡고 하면 VPN을 켜고 업로드를 해도 이래저래 문제들이 많더라구요. 구글이 차단된 나라라서 ^^;; 불편함이 확실히 있기는 하더라구요. 그리고 한국만큼 통신망이 좋아서 어디서든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는 곳이 없기도 하니까요. 그래도 사진들 살아남은 것들로 이렇게 2022년의 중국 선양 서탑거리를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중국에서 먹는 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서울우유

중국 한인마트에는 한국물건들을 볼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이하게도 한국의 서울우유가 한국마트에 있어서 신기해서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어머니께서 간혹 챙겨주셨던 목장의 신선함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