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인천 가볼만한곳 송도 센트럴파크 공원에 다녀왔었는데요. 봄날의 센트럴파크 날씨가 좋아지고 벚꽃들도 많이 피고 여러가지 다양한 꽃들도 보고 호수에 봄바람 맞으면서 가볍게 다녀왔던 여행 후기를 간단하게 담아보려고 합니다.
1. 인천 가볼만한곳 송도 센트럴파크 공원
인천 송도에서 가볼만한 곳이라고 하면 송현아와 트리플스트리트 그리고 송도센트럴파크가 제일 괜찮은 것 같기도 합니다. 송현아는 맛집도 많고 쇼핑하기 좋은 곳이라고 하면, 센트럴파크 공원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면서도 호수가 있어서 보트도 타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주말에 다녀왔던 봄날의 벚꽃 핀 송도 센트럴파크공원에 대한 후기와 사진들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 송도 센트럴 파크 공원
센트럴파크는 인천광역시가 2009년 8월30일 송도국제도시 개발사업 주체인 송도국제도시 개발유한회사에서 기부채납 받은 공원으로 민간자본과 공공이 함께 참여하여 조성한 새로운 공원 모델이라고 합니다.
위치 :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4-5 31번지 일원 (주변 센트럴파크 역 인천지하철 1호선)
주차 : 센트럴파크공원 공영주차장 있음
시설 : UN광장, 경원재앰배서더인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한옥마을, 테라스정원, 트라이애슬론장, 산책정원, 꽃사슴정원, 토끼섬, 자연학습공간, 연못, 수상택시 및 보트 시설등
인천센트럴파크역에서 내려서도 갈 수 있고,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도 가능한 센트럴파크 공원은 송도국제도시 (신송도) 의 한 가운데에 위치한 공원인데요. 보트와 수상택시등의 시설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는 부분도 있고 산책정원들도 매우 잘 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번씩 여러 행사들이 있기도 한 곳이라서 가벼운 마음으로 구경하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예전에 저녁에 불빛축제를 할때 가본적도 있었는데요. 낮에 가기는 사실 처음이었기 때문에 호수가 이렇게 조성이 되어 있는것을 눈으로 직접 보기에는 처음이라 상당히 놀라기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주말이라서 그랬는지 호수에서 배를 타려고 많이 기다리고 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더라구요. 아래는 주요 시설 중에서 호수들 중심으로 사진을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2. 송도 센트럴파크 수상레저 보트
이날 저는 보트를 타지는 않았지만 간단하게 주변을 지나가면서 사진들로 담아봤습니다. 수상레저 매표소에서는 구르미 보트 문보트와 달보트 패밀리보트 카누/카약등 다양한 보트들이 있고 금액대는 3만원 ~ 43000원 정도로 다양하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대략 알아보니까 30분 정도 타는 것 같더라구요.
가족들 모여서 같이 보트도 타고 이렇게 좋은 날씨에 좋은 날에 꽃구경도 하면서 호수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게 참 좋아보이기도 했습니다. 커플도 많고 가족분들 모여서 타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위에 카페에도 정말 사람이 많은 것을 보니까 벚꽃도 피고 날씨가 좋으니까 많은 분들이 나오신 것 같았습니다.
보트를 타는 호수를 따라서 산책로들이 쭉 이어져 있는데요. 안쪽으로는 꽃들이 가득가득 하더라구요. 몰론 아직 안핀곳들도 조금 있었는데 이날을 기점으로 해서 엄청나게 화사하게 피기 시작해서 그런지 너무 좋은 봄날의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못타기는 했지만 다음에는 꼭 한번 이렇게 보트를 타고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싶기도 했는데요. 사람이 원체 많아서 저희는 대기를 하기에는 조금 어려워서 다음에 타기로 하고 산책을 좀 했습니다. 그런데 보면볼수록 타고 싶었던 달모양의 보트는 ㅋㅋ 정말로 꼭 다음에 와서 타야겠다 이런 생각을 하게 만들기도 하더라구요. 커플들이 타면 너무 좋아보였던 그런 보트이기도 했습니다.
송도의 센트럴파크에 있다보니 주변에 송도 특유의 깔끔한 빌딩과 건물들 그리고 이렇게 정말 아름다운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큰지는 몰랐었거든요. 예전에는 저녁에 와서 잠깐 조명들 구경만 했었는데 낮에오니까 이렇게 밝고 크고 엄청 좋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주변으로 꽃도 많이 피었구요. 봄날이기도 하구요.
아름다운 호수도 호수지만 주변으로 벚꽃들이 핀 곳들부터 해서 여러곳에 꽃피는 계절인 봄이 왔다는 것을 보여주는 꽃들이 가득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 좋더라구요. 이제 비가오면 조금 꽃들이 지기도 하겠지만 좋은날 한번 더 가보고 싶은 센트럴 파크공원이기도 했습니다.
3. 벚꽃구경 송도 센트럴파크 공원
송도 센트럴파크공원에도 이렇게 봄날의 벚꽃이 피었습니다. 앞으로 날이 계속 따뜻해지고 여름이 또 오고 겨울도 오는 시기가 오겠지만 지금은 봄이라서 그런지 참 꽃피는 모습들이 좋은 것 같습니다.
벚꽃도 벚꽃인데 주변에 개나리도 피고 전체적으로 많은 꽃들이 피어난 모습들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산책공원을 따라서 사진을 찍는 분들도 참 많더라구요. 강아지도 데리고 나오시고 주변에 산책하시는 분들마다 좋아진 날씨와 꽃피는 봄날의 웃는 모습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던 날이었습니다.
벚꽃이 피어나는 모습은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하얗게 피어나는 꽃들 그리고 바람이 살짝 불면 떨어지는 꽃잎들이 더 예쁜 풍경을 만들어주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주변에 개나리들이 많이 피어서 그랬는지 노랑 꽃들도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는 개나리를 더 좋아하는 편이기는 한데요. 이날은 벚꽃도 참 예쁘더라구요.
벚꽃이 피는 봄날에 방문했던 인천 가볼만한 곳 송도 센트럴파크 공원에서 보트타는 모습들 그리고 벚꽃 사진들까지 함께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주말에 보냈던 가까이 떠나는 여행으로 다녀오는 송도센트럴파크도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보트도 타고 산책도 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그런 공원이었네요.
2023.03.11 - 인천카페 아메리카노맛집 세인트커피 거품 아아 리뷰
2023.03.23 - 송도신도시 맛집 트리플스트리트 오봉집 낙지볶음 후기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행기풍경 하늘 구름 그리고 바다 사진 및 영상 (15) | 2023.04.14 |
---|---|
4월의 홍대 벚꽃 핀 저녁모습 (21) | 2023.03.31 |
강원도여행 가기 전 관광 안내지도 신청하기 정보 후기 꿀팁 (6) | 2022.12.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