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륙비행기 남방항공 개인적인 후기 및 트립닷컴 앱
중국 내륙비행기 남방항공 개인적인 후기 및 트립닷컴 앱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해보려고 합니다. 중국은 넓어서 비행기로 이동을 많이 하고 중국앱이 아니더라도 트립닷컴 앱 같은것들 이용하면 중국 내에서 비행기 티켓 구하고 다 가능하고 하더라구요
1. 중국 내륙비행기 남방항공 및 공항
남방항공은 중국의 대한항공 같은 곳으로 중국의 3대 국유항공사라고 불리우는 곳인데요. (나머지는 동방항공과 국제항공) 이름 답게 남쪽에 위치한 광동성 광저우를 기반으로 하는 항공사 이면서도 중국내륙비행기 뿐만 아니라 국제선등도 다양하게 운항을 하고 있어서 한국에서도 간혹 중국행이나 기타 여러곳으로 경유하면서 만나볼 수 있는 비행기이기도 합니다.
중국항공사로 남방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아시아나와 공동운항을 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과거에는 엄청 안좋았던 서비스로 유명하기도 했었다는데 2020년대로 오면서 공항직원들도 엄청 친절하기도 하고 전반적인 서비스들도 좋아졌다고 하더라구요. (몰론 대항한공이나 아시아나에 비하면.... 안좋고 저가항공사에 비하면 약간 좋은정도 인듯해요)
이번에 말씀드릴 부분은 한국에서가 아니라 중국생활 그리고 중국내륙에서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중국에 있어서 중국생활을 하고 중국여행도 다니고 하다보니까 이곳저곳 다양하게 비행기를 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원체 넓은 지역이다보니까 단순히 차로 움직이기 어려운 거리가 많고 기차들도 엄청 오래 걸리는 편이고 그래서 비행기로 이동을 많이 하는데 이런 부분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는 항공사가 남방항공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주로 광저우 기반으로 이동하는 광동성 분들이 자주 타는 비행기이기도 하구요. (다른 비행기에 비하면 딜레이나 취소가 적기도 하구요)
그리고 중국에서 중국으로 이동하는 중국 내륙비행기의 경우에는 비행기타러 들어가는 구간들이 간단한데요. 한국에서 중국으로 가는 경우에는 이미그레이션도 통과를 해야하고 엑스레이도 통과해야하고 복잡한 과정들이 있는데요
중국 내륙비행기를 타는 것은 체크인도 매우 간단하고 바로 시간 맞춰서 들어가서 단순하게 짐검사등을 통해서 엑스레이 검사만 끝나면 바로 들어가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도 국내선의 경우에는 간단한 것처럼 중국도 매우 간단하게 이동이 가능하더라구요.
중국 내륙에서 움직이는 것이다보니까 따로 비자를 추가로 검사하고 이런 절차들은 간단하고 여권만 찍고 엑스레이하고 바로 안으로 들어오고 비행기 내려서도 그냥 짐 찾아서 나오시기만 하면됩니다. 몰론 여권은 당연히 어디를 가더라도 챙겨야 하는것은 당연하구요.
개인적으로 남방항공은 동방항공이나 여타 다른 항공사에 비해서 조금(?) 은 지연이나 취소등이 적은 경우가 많아서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중국내에서 비행기를 타면 조금 늦은 비행기의 경우에는 지연률이 아주 극악이라고 할 정도로 엄청난 경우가 많은데요.
일전에 상하이에서도 그렇고 주하이에서도 그렇고 지연이나 취소된 경우도 몇번 있었고 그래서 참 어려운 경험들을 했던 적도 있습니다. 이게 뭐 상황들이 있는거라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겠지만 정말 지연도 많고 그런 부분이 참 한국과는 다르구나 싶은 것들이 있더라구요.
2. 트립닷컴 앱으로 중국 내륙에서 비행기 티겟
중국 내에서 이동을 하시거나 하는 경우 비행기 이동을 하려고 하면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냥 트립닷컴에서 중국내 비행기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결제도 간편하고 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결제부분등에서 트립이 제일 편리한 부분도 있더라구요. 지하철처럼 12306 같은 어플도 있기는 하지만 중국 위안화 결제할 필요없이 원화로 결제도 가능하고 가격대도 나쁘지 않은 트립닷컴을 저는 쓰고 있습니다.
여튼 이래저래 중국생활을 하면서 한국이 아닌 중국내륙비행기를 타면서 느껴본 점 같은것들을 간략하게 담아봤는데요.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인 중국에서 겪는 색다른 경험으로 남겨봤습니다.
비행기 타고 이곳저곳 다니다보면 다양한 환경과 모습들을 볼 수 있기도 하지만 시간도 오래 걸리고 여러가지로 어려운 점들도 있고 또 색다른 것들도 있고 여러 경험들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https://www.imreview.net/2024/04/vpn.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