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바다 사천항여행 오션스테이 일출대게횟집 맛집 및 여행후기
강릉에서 동해바다를 제대로 볼 수 있었던 사천항 이라는 곳에 다녀왔던 후기로 남겨볼까 합니다.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곳에서 구경도 하고 맛집가서 밥도 먹고 그곳에 있던 고양이까지 여러가지 내용들을 간략하게 여행후기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1. 사천항 여행
사천항은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리 (진리해별길) 에 위치한 곳으로 소규모 항구이지만 정말 분위기가 좋고 괜찮았던 곳인데요. 사천진항은 백두대간에서 갈라진 분수계로부터 동으로 흘러나온 산천천과 바다가 만나는 합류지점에 위치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뒤쪽으로는 산이 보이기도 하고 앞으로는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참 예쁘고 조용하기도 하고 해서 그런지 분위기도 참 좋은 곳이기도 했습니다. 비교적 소규모 항구로 암석해안의 발달이 미흡하여 선박의 정박이나 물양장시설들이 소규모로 설치된 항구라고 합니다. 그리고 요트를 즐기기 좋은 항구로도 알려져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희가 숙소로 잡았던 오션스테이 First 라는 곳에서 이렇게 사진으로 담아봤는데요. 엄청 많은 사람들이 오는 관광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여러 맛집들과 해변 그리고 조용한 마을의 분위기가 너무 예쁘고 괜찮은 곳이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아침에는 일출이나 동해바다의 예쁜 모습들을 볼 수 있기도 했었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u8fn7OBnIF0
확실히 동해바다는 맑아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더 좋은 느낌입니다. 원래 어디로 특별히 가야겠다 라기보다는 이런 해변을 보고 싶다에서 시작했던 여행이었는데 이런 분위기에서 술도 한잔하고 바람도 쐬고 할 수 있었던 곳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주변에 건물이 여기 오션스테이 Season펜션이 가장 높은곳에서 있어서 이런 경치를 볼 수 있기도 했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ZxXCW1Vnymk
사천진항 주소는 강원도 강릉시 진리해변길 68-9 (사천면 사전친리 2-94) 였습니다. 지도로 보시면 동해바다에 위치한 작은 항구라고 보실 수 있는데 나름 여러 맛집들도 있고 조용하게 구경하기 좋은 장소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펜션들도 이곳저곳 있어서 숙소구하기에도 괜찮았습니다. 옆으로 조금 더 가면 사천요트장 같은것들도 있고 하는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해변쪽으로 해서 바람도 쐬고 구경하고 1박2일 일정으로 여행을 했던 부분이라 저녁에 횟집가서 열심히 먹고 구경하고 바람쐬고 지내고 왔습니다.
사천해변쪽으로 해서 몇몇 맛집들이 보여서 들어가봤는데 아래 일출대게횟집에서 대게세트로 해서 먹어봤습니다.
2022.12.31-강원도여행 가기 전 관광 안내지도 신청하기 정보 후기 꿀팁
2. 일출대게횟집 사천항맛집
일출대게횟집은 사천해변에 위치해 있는 횟집인데 주변을 검색하다보니까 대게가 엄청난 것 같기도 하고 회도 그렇고 해서 방문을 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푸짐하게 정말 잘 나오는 곳이고 사진으로 보셔서도 보시겠지만 여러가지 다양하게 먹기 좋고 소주한잔 달려보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천해변이 바로 보이는 곳이기도 하고 고양이까지 귀여웠던 곳이기도 했습니다.
이름 : 일출대게횟집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75 (사천진리 2-30) - 사천해변 앞 위치
영업시간 : 11시 ~ 22시30분
전화번호 : 0507-1314-172
주차 : 가게앞 가능
보시는것과 같이 대게부터 횟감까지 세트로 먹었는데 가격은 좀 있었지만 그래도 정말 맛있었는데요. 전체적으로 어마어마하다 싶었던 것이 배터지게 먹고 또 먹고 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해산물로 제대로 달렸는데 횟감도 맛있고 신선하고 좋더라구요.
게다가 바로 앞에 사천해변이 펼쳐져 있기도 해서 그런지 뷰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소주가 술술 들어가는 느낌을 받고 오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왔으면 열심히 먹고 또 먹고 시원하게 마시고 해야죠 ㅎㅎ 그래야 또 여행의 매력이 있는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I_rZMacYaA
대게와 킹크랩 같은것들부터 회까지 뭐 ㅎㅎ 맛이 없을수가 없죠. 게다가 이렇게 동해바다를 보면서 먹기도 하니까요. 그리고 아래 고양이가 또 와서 먹을것을 달라고 하는 모습이 또 귀여워서 그랬는지 이날 이 고양이도 참 기억에 남더라구요. ebat 알차게 놀고 재미있고 아름다운 모습을 제대로 눈에 담고 바람쐬고 왔구나 싶었습니다.
영상과 사진으로 이렇게 사천항여행 일출대게횟집 맛집으로 방문도 해보고 바다풍경도 아름답게 볼 수 있었던 동해바다 여행으로 다녀왔습니다. ebat개인적으로 이렇게 바람쐬고 하는곳들 좋아하는데 분위기도 좋고 조용해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던 사천항여행 이었네요. 감사합니다.
https://www.imreview.net/2024/03/blog-post_1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