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맥주랑 잘 어울리는 롯데제과 꼬깔콘 새우마요맛 리뷰

by EBetter 2022. 2. 17.
반응형

꼬깔콘 시리즈는 참 오래된 과자로 손에 꼽아서 먹을 수 있다는 것으로도 유명한 과자인데요. 이번에 편의점에 들렸는데 뭔가 새로운 시리즈가 눈에 딱 들어오더라구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맥주와 잘 어울리는 느낌의 꼬깔콘 새우마요맛이었는데요. CU편의점에서 2+1을 하는 부분도 있었는데요!! 사와서 한번 먹어보고 리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 맥주랑 잘 어울리는 롯데제과 꼬깔콘 새우마요맛 리뷰

꼬깔콘 새우마요맛은 이번에 롯데제과에서 새롭게 나온 신상과자인데요. 뉴스를 보니까 이게 원래 과거에 나왔던 맛이라고 하더라구요. 왜 단종이 되었었는지는 모르지만, 예전에도 인기를 끌었던 것이라고 하는데 ㅎㅎ 저는 처음 나온지 알았거든요!! 뭔가 신기했습니다!! 

 

꼬깔콘 새우마요맛은 과자 67g에 380kcal정도 되구요. 옥수수 58%와 새우마요맛시즈닝이 6.5%정도 들어가있다는게 좀 특징이고, 맥주안주나 간식으로도 좋은 것 같더라구요. 

 

꼬깔콘 새우마요맛의 가격은 편의점을 기준으로 1500원이었구요. CU편의점에서 2+1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가격으로는 네이버 최저가 720원정도까지도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꼬깔콘 새우마요맛은 새우맛과 고소한 마요네즈맛이라고 하면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원래 꼬깔콘의 특징인 옥수수맛과 더불어서 약간 새우맛에 마요네즈까지 섞인 그런 맛이라고 안내가 되어 있더라구요. 술안주로도 좋을 것 같았구요!! 몰론 칼로리는 총 내용물 67g에 380kcal 정도니까 낮은 칼로리는 아니지만 맛있으면 0칼로리라고 생각하고 먹어봤습니다. 

 

딱 열었는데 뭔가 굉장히!! 새우마요느낌의 향이 딱 올라오는게 좋더라구요. 과자의 향이 확 올라오면 원래 기분 좋은데 그런 향이 딱 맥주안주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 

 

 

 

* MZ세대들이 과자봉투를 여는 방법이 따로 있다고 해서 따라해봤습니다!! 

예전에 TV에서 봤는데 요새 과자봉투를 그냥 열어서 하는게 아니라 세우는 방법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겸사겸사 한번 따라해봤는데 정말 깔끔하게 딱 세워지는 모습이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한번 사진보시면서 따라해보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MZ세대의 과자 봉투 열어서 접는 방법이라고 하는데 양 옆을 윈쪽 사진과 같이 양쪽에서 접어서 가운데는 밀어 올려주는 방식으로 한번 접어준 다음에 오른쪽 사진처럼 양 끝 부분을 가운데로 넣고 살살 말아 올려주시는 되는데요!! 살살살 말아올려주시면 과자가 딱 세워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말이죠 ^^. 과자를 그냥 확확 뜯어버리는게 아니라 이렇게 딱 먹기 좋도록 세워두는게 요새 과자봉투를 여는 트렌드라고 해서 한번 따라해봤습니다. 혹시 사진만으로는 어려우실 까봐 MZ과자 뜯는 방법을 유튜브도 한번 담아봤습니다. 뭔가 새로운 방법이라 ㅎㅎ 신기하기는 하더라구요. 

 

* 롯데제과 꼬깔콘 새우마요맛 리뷰

 

제가 맛본 꼬깔콘 새우마요맛은 뭔가 굉장히 특색이 있더라구요. 꼬깔콘을 베이스로 하고 있기 때문에 꼬깔콘과 같은 담백함이 살아있으면서도 달달 짭짤한 느낌도 있구요. 그리고 은은한 새우향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새우깡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새우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마요네즈랑 잘 어울리면서 꽤 괜찮더라구요. 맥주랑 먹어도 좋겠다 싶었는데요. 저는 사실 사진에는 없지만 레몬톡톡과 함께 ^^;; 먹어봤습니다. 

 

고소하면서도 짭잘하고 마요네즈맛인데 살짝은 크림느낌의 살짝 시큼한 맛까지 색다르게 맛있는 꼬깔콘 새우마요맛은 전체적으로 맥주랑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느껴지는 새우향이 살짝 색다름을 더해주는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한번 먹다보면 꽤 중독성있는 그런 맛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원래 유명한 과자인 롯데제과의 꼬깔콘 시리즈의 최근에 다시 재탄생한 꼬깔콘 새우마요맛. 간단하게 편의점에서 사와서 한번 먹어봤는데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한번씩 생각나면 꼬깔콘 시리즈 중에서는 먹을만하네 이정도로 말씀드려볼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