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캠핑용화로 일회용석쇠 그리고 장작 숯불구이

by EBetter 2022. 5. 25.
반응형

이번에 캠핑용화로에서 장작숯불구이에 일회용석쇠로 고기를 구워먹으면서 사진을 몇장 담아봤습니다. 고기를 거의 다 구웠을 때, 마지막 남은 잔열로 이렇게 훈제하듯이 구워봤었는데 꽤 괜찮고 맛있어서 사진으로 간단하게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  장작으로 굽는 숯불구이 삼겹살과 목살 

이렇게 숯불구이를 하려고 하면 비장탄 같은 것을 사서 쓰고는 했는데 이번에 아버지께서 장작을 사오셨더라구요. 이렇게 한번 드셔보고 싶다고 하셔서 ㅎㅎ 장작으로 구워봤는데 꽤 잘 구워지더라구요. 몰론 삼겹살을 구울 때는 기름이 튀는 바람에 불이 엄청 나기도 했지만요 ^^; 여튼 최대한 불에 직화 또는 타지 않게 잘 굽고 마무리 구이를 하려고 할때 이렇게 남은 불에 훈향으로 구우면 맛있을 것 같다고 해서 이렇게 구워봤습니다. 

 

캠핑용화로 일회용석쇠 그리고 장작 숯불구이캠핑용화로 일회용석쇠 그리고 장작 숯불구이

 

삼겹살과 목살 남은 잔열에 이렇게 천천히 구워봤는데요. 저는 원래 강한 화력에 빨리 굽는 것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렇게 굽는 방법도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몰론 이미 충분할 만큼 고기를 구워놨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천천히 구워지는 삼겹살과 목살이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약간 훈제하는 느낌의 삼겹살과 목살이 되었는데요. 원래 BBQ 처럼 훈제삼겹살을 하려면 은박지 같은것에 감싸고 올려야되는데 불이 엄청 약하고 해서 천천히 그냥 구워주었습니다. 처음에는 사실 안익을 줄 알았는데 점점 익어가는게 보이더라구요. 

 

캠핑용화로 일회용석쇠 그리고 장작 숯불구이

 

장작의 훈향된 삼겹살과 목살 기름기가 빠졌는데도 불구하고 쫄깃하고 맛있게 구워졌는데 참 신기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원래 강력한 화력에 겉을 빠르게 굽고 겉바촉촉이 되어야 맛있는지만 알았는데 ㅎㅎ 이렇게 구워지기도 하더라구요. 오랜만에 영종도에서 캠핑용 화로에서 가족들이 함께 맛있게 먹었던 장작숯불구이 삼겹살과 목살 이렇게 사진으로 간단하게 남겨봤는데요. 

 

준비물은 캠핑용 화로 / 일회용 석쇠 / 장작 + 숯불 (비장탄) 정도였습니다. 번개탄이 있으면 불이 좀 더 잘 붙고 하겠지만 번개탄은 꼭 안써도 되구요. 일회용 석쇠의 경우에는 삼겹살 구우시면 석쇠로만 굽기에 조금 힘들 수 있으므로 기름이 옆면으로 떨어지는 고급석쇠를 쓰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아니면 저희처럼 구부려서 ^^;; 쓰시는것도 방법이 되구요. 은박지를 깔아두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몰론 목살은 기름 많이 안떨어져서 적당하게 구우시면 되구요. 

 

캠핑용화로 쓰시면서 알아두시면 좋은 것은 옆에 부채하나 두시면 불이 죽어갈 때 좀 불어주시면 불이 엄청나게 살아날 수 있구요. 그리고 초반에 바람불어주시면 비장탄이나 장작이 금방 타오르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외에는 역시 이런 캠핑용화로등 사용하실 때는 꼭 불조심!! 자나깨나 안전을 위한 불조심!! 뜨겁기도 하니까요 늘 조심하시고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