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부평맛집 우리정육식당 삼겹살 내돈내먹 후기

by EBetter 2022. 6. 7.
반응형

부평에 오래된 맛집중의 하나인 우리 정육식당이라는 곳이 있어요. 부평시장근처에 위치한 곳인데 오래되서 꽤 유명한 곳인데 삼겹살 먹고와서 내돈내먹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 부평맛집 우리정육식당

부평맛집 우리정육식당은 부평시장근처에 위치한 곳이에요. 예전에는 엄청 늦게까지 하는 곳으로 요새는 그정도까지는 아닌 것 같구요. 정육식당이라는 이름답게 가성비도 좋고, 정육점에서 가져와서 고기를 구워먹는 방식으로 정말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에요 !! 

 

부평맛집 우리정육식당

 

부평깡시장에서 꽤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우리 정육식당인데요. 예전에는 24시 였기 때문에 네이버 지도에는 여전히 24시로 되어 있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최근에는 22시 50분에 마감을 한다고 적혀있어요. 

 

 

부평에 고기집들 중에서 괜찮은 곳들이 꽤 있는데 저는 여기랑 웃는고기가 제일 괜찮은 것 같아요. 약간 더 노포느낌의 고기집은 우리정육식당인데요. 연탄구이로 정말 맛있게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부평맛집 우리정육식당

 

메뉴들은 삼겹살이 100g에 4천원정도인데요. 일반 고기집 식당에 비하면 엄청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구요. 소육우 모듬은 52000원, 돼지모듬은 29000원으로 꽤 저렴한 정육식당이에요. 옆에 정육점에서 가져와서 드시고 나중에 계산하시면 되는 방식이에요. 여기에 1인당 상차림 비용 3천원이 따로 들어가는 것도 있어요. 

 


* 우리정육식당 삼겹살 내돈내먹 후기 

역시 고기는 삼겹살인데요 !! 우리 정육식당에서 먹었던 삼겹살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 진짜 맛있었어요!! 

우리정육식당 삼겹살 내돈내먹

 

국내산 삼겹살이라과 쓰고 오겹살이긴 했지만 여튼 정육식당이라서 그런지 분위기도 그렇고 이렇게 가져가 먹는 삼겹살이 정말 괜찮더라구요. 색도 아름답고 삼겹살은 뭐 보는 순간 아주 흐믓한 느낌인데요. 노릇노릇 구워지는 모습도 정말 너무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우리정육식당 삼겹살 내돈내먹우리정육식당 삼겹살 내돈내먹

 

지글지글 노릇노릇 구워지는 삼겹살은 불판이나 어떤 것으로 굽느냐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부평맛집 우리정육식당은 연탄구이와 불판으로 구워지는 구이에요. 불판 예열을 살짝 하고 구우면 편리하게 구우실 수 있는데요. 불판이 그래서 그런지 연기는 크게 없구요. 그냥 타지만 않게 잘 구워주시면 될 것 같아요. 

 

삼겹살마다 처음부터 먹기 좋게 잘라진 것들도 있고, 직접 잘라서 먹을 수도 있게 되어 있었는데요. 먹기 좋게 잘려져 있는 삼겹살이라서 간편하게 그냥 굽기만 하시면 되더라구요 ㅎㅎ 

 

삼겹살 구운사진

 

사실 고기는 자주 뒤집지 않고 노릇노릇 해지면 타지 않게 잘 굽기만 하면되는데요. 고기 잘 굽는 방법으로는 마이야르 반응을 이용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냥 딱 타이밍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적당하게 타지 않게 굽는데, 너무 덜익으면 나중에 배가 아플수도 있고, 반대로 너무 굽게 되면 또 딱딱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적당하게 노릇해지면 뒤집어 주면서 또 잘 익을 때까지 적당한 타이밍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노릇노릇 고기가 잘 구워지는 타이밍을 잘 보시면 그 때 뒤집고 잘 보시고 하시면 충분히 잘 구우실 수 있습니다 ㅎㅎ 

 

 

우리정육식당 삼겹살 내돈내먹우리정육식당 삼겹살 내돈내먹

 

역시 삼겹살이다 할 정도로 기름기도 있고, 정말 맛있는 우리정육식당의 삼겹살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삼겹살 자체가 엄청 맛있어서 맛있는 느낌의 삼겹살이었어요. 아무래도 정육식당은 고기가 더 신선할 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던 부평맛집 우리정육식당 내돈내먹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부평맛집 제주오겹살 맛있는 고기집 숯불로 굽는 웃는고기 리뷰 (사진많음 주의)

부평맛집 하면 개인적으로 제가 손에 꼽는 곳들이 몇 곳있는데요. 그중에서 고깃집으로는 괜찮은 곳이 바로 숯불로 굽는 웃는 고기라는 곳이에요. 개인적으로 정말 고기 많이 좋아하고, 삼겹살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