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양서탑 양꼬치맛집 시타 라오타이타이 내돈내먹 후기
중국심양서탑거리에서 유명한 양꼬치맛집 매번 줄서서 먹던 곳이기도 했던 시타 라오타이타이 내돈내먹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서탑에 있지만 한국이랑은 큰 상관없고 양꼬치집으로 꽤 유명한 곳으로 중국에 매장들도 꽤 많은 양꼬치집이기도 합니다.
1. 양꼬치맛집 시타 라오타이타이
XITA LAOTAITAI 라고 해서 중국에서는 매장도 여러개 있고 서탑에서 꽤 유명한 양꼬치맛집인데요. 서탑거리 가면 한번씩 들리기도 하는데 꽤 사람들이 자주 찾는 맛집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대기줄이 있어서 줄서서 먹는 곳이기도 한데요. 다만 그정도로 맛있는지는 사실 잘 모르겠더라구요. 다른 양꼬치집들도 심양에는 좋은곳들이 참 많았어서요.
그래도 꽤나 심양 서탑거리에서는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오랜만에 라오타이타이 양꼬치 음식점에서 맛있게 먹고 왔는데요. 간단하게 쫄면비슷한 면에 부추구이에 양꼬치까지 맛있게 한끼 먹고 왔던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서탑 쪽에 위치해서 그런지 가격은 좀 있는 편이에요.
2. 라오타이타이 부추구이 양꼬치 내돈내먹 후기
양꼬치 말고도 여러 꼬치들이 참 많은 라오타이타이인데요. 원래 심양이 양꼬치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꼬치들이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꼬치집들도 참 많은 동북지역이라 그런지 여러 꼬치들이 진짜 많았는데요. 희안한 꼬치들부터 양꼬치와 소고기 돼지고기등등 다양한 꼬치들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테이블이 먹길래 먹어봤던 쫄면인데 한국식 쫄면과 비슷한 느낌으로 먹을만했던 쫄면이에요. 중국식 느낌보다는 약간 한국식 느낌의 쫄면이라서 생각보다 맛있고 깔끔하게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양꼬치들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라오타오타이의 기본 양꼬치들은 이렇게 얇게 나오는게 특징이더라구요. 다른 꼬치들은 좀 도톰한 것들도 있고 해서 먹을만했는데 이것저것 시키다보니까 여러가지 꼬치들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는데요. 기본적으로 양꼬치 냄새가 크게 없고 깔끔한 편이고 그리고 찍어먹는 쯔란 양념들도 좋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맥주랑 함께 먹기 좋은 곳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양꼬치 먹으면 꼭 생각나는 부추구이 (烤韭菜) 라고 하는데요. 지우차이라고 해서 중국에서 양꼬치집 까면 꼭 내돈내먹 하는게 바로 이 부추구이에요. 이게 약간 짭잘하면서도 잘 구워져서 진짜 맛있더라구요. 한국에서는 일반 양꼬치집에서는 구경하기 어렵고 중국분들이 하는 음식점 가면 볼 수 있는 부추구이이기도 합니다.
양꼬치가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중국심양서탑의 라오타이타이 사람들이 많은 유명한 맛집이라고는 하는데 맛은 괜찮은데 기다리면서 먹을 정도로 좋은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도 맛있고 괜찮은 곳이라서 한번씩 들려서 먹고 오는 곳으로 오랜만에 심양여행에서 맛있게 먹고왔던 양꼬치맛집으로 내돈내먹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https://healthyst.co.kr/antioxidant-rawmater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