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데카트론 운동용 무릎 보호대 프리벤트 내돈내산 리뷰

by EBetter 2022. 3. 15.
반응형

송도에 위치한 데카트론 스포츠 용품 전문점을 들렸다가 운동용 무릎보호대를 하나 내돈내산 해왔는데요. 등산이나 조깅처럼 운동할 때 십자인대 수술을 했던 무릎 쪽에 쓰려고 내돈내산 했던 무릎보호대 리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 무릎 보호대 효과

무릎 보호대는 운동 또는 기타 무릎의 움직임이 많은 경우에 무릎 관절등을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보호대인데요. 무릎이라는 관절의 움직임이 굉장히 역동적이기 때문에 관절등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지지력과 안정감을 주기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것이 바로 무릎보호대 입니다. 무릎 보호대는 정말 다양한 스타일의 무릎보호대들이 시중에 나와있기도 합니다. 게뉴트레인, 잠스트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부터 약국등에서 보실 수 있는 무릎 보호대까지 정말 다양한 보호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무릎보호대들은 사실 각각 개인의 스타일과 운동강도등에 따라서 선택을 해야할 필요가 있는데요. 슬리브 보호대, 패드가 들어있는 보호대, 슬개골(무릎아래)를 지지하기 위한 보호대등등 다양한 보호대들을 각각 필요와 용도에 따라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무릎 보호대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무릎의 기능이 온전한 상태에서 오래 착용하는 경우에는 무릎 근육을 약화시키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적정한 운동 시간내에서 무릎의 안전을 위해서 착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데카트론 무릎 보호대 프리벤트 500 - 민트 

우선 무릎보호대를 선택한 이유를 말씀드리면 제가 십자인대 수술을 했던 것이 있기 때문인데요. 십자인대 수술하고 재활을 한다고는 했는데 제대로 못한 것 같아서 등산등을 하거나 할때는 무릎이 흔들리는 경우들이 있더라구요. 뭔가 불안한 느낌들이 있다보니 아무래도 불안하기도 해서, 무릎 보호대를 사려고 했었는데요. 데카트론에서 우선 적당한 것으로 본게 프리벤트 500이라는 무릎보호대였습니다. 

 

 

데카트론 프리벤트 500 성인용 무릎보호대는 무릎쪽의 관절을 지지하는 무릎 보호대입니다. 특징으로는 제품 내부에 미끄럼 방지 실리콘이 있고, 니트조직원단으로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한 무릎보호대라고 하는데요. 통기성 좋은 니트 원단까지 해서 편하게 착용하기에 좋은 스타일이더라구요. 가격은 데카트론 송도점에서 15000원에 내돈내산을 했구요. 보니까 온라인으로도 동일한 가격대인 것 같더라구요. 

 

 

 

사이즈는 총 4가지이고 4 사이즈는 제일 큰 사이즈에요. 아무래도 ㅎㅎ 체격이 큰 저에게는 좀 큰 사이즈를 골라봤는데요. 꽤 크더라구요. 사실 제대로 사이즈를 못봐서 조금 더 작은 것을 사왔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했습니다 ㅎㅎ;; 

 

 

 

 

 

 

색상은 민트색 느낌인데요. 아주 화사한 느낌은 아니고 적당하게 민트 느낌의 밝은 느낌이 있는 그런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등산 같은데 갈때 편리하게 착용을 하려고 사왔는데요. 데카트론에서 직접 확인을 해봤었는데 꽤 나쁘지 않더라구요. 아주 저렴한 무릎 보호대들에 비하면 내부에 실리콘들로 잡아주는 곳들도 있고, 양쪽 옆면에는 지지대와 같은 것이 들어가 있어서 괜찮았어요. 몰론 고가의 무릎보호대에 비하면 슬개골 쪽을 전체적으로 잡아주는 실리콘 같은 것들은 없었는데요. 그런 실리콘들이 있으면 왠지 불편감이 있을 것 같아서 없는 것으로 가져왔어요. 

 

 

 

무릎 보호대 착용은 운동용으로 착용을 하기 위해서 사왔는데 마감재나 이런부분도 깔끔하고 좋고, 확실히 데카트론 제품들이 가성비는 좋더라구요. 일반적으로 무릎보호대들이 기능들이 추가되면 꽤 가격이 있는 편인데 15000원이면 가격이 꽤 저렴하다 생각을 했습니다. 

 

 

 

특징은 안쪽에 양쪽으로 이렇게 지지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에 따라서 아무 것도 없는 것에 비하면 조금 더 잡아주는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더 저렴한 것들에 비하면 약간 더 금액이 있는 것 같구요. 

 

 

 

착용감도 나쁘지 않았는데요. 아무래도 원단 자체의 재질도 그렇고 착용해본 느낌으로는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십자인대 수술후에 재활도 계속 하고 많이 좋아져서 일상생활을 하는데는 큰 불편함이 없지만, 등산이나 과격한 운동을 하면서는 무릎의 불안감이 있을 때도 있었는데요. 그럴때를 위해서 잠깐 도움을 받아 볼 무릎보호대, 가성비 좋은 스포스 용품점 데카트론에서 내돈내산으로 가져와봤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