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기침가래약 용각산 쿨 성분 효능 및 후기

by EBetter 2022. 5. 12.
반응형

요새 가래 같은것이 많아져서 그랬는지 어머니께서 약국에서 용각산쿨을 사오셨더라구요. 꼭 챙겨먹으라고 하셔서 한번씩 챙겨먹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효과는 괜찮더라구요. 먹다보니 궁금해져서 성분 및 효능 후기를 담아봤습니다. 

 


 

* 기침가래약 용각산 쿨 가격 및 정보

기침가래약으로 나온 용각산 쿨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는 4500원 정도입니다. 일반 동네 약국 기준이고, 약국마다 가격차이는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의약품이라 당연히 온라인에서는 구할 수 없고, 약국에 가셔야되는 의약품이에요. 

 

용각산쿨

 

 

식물성생약에서 주성분을 추출했다고 하는 용각산쿨은 기관지 및 목의 정화작용을 보조하고, 호흡이나 발성에서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에서 보실 수 있지만 기침, 가래, 목쉼, 목통증-부기, 목구멍 불쾌감등에 좋다고 해요. 빠른 효과 및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 일반의약품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코로나 19 관련 증상 중에서 가래등이 꾸준히 있는 경우도 있었고, 그리고 최근에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목쪽에 불편감이 있는 경우들이 있어서 먹고 있는 의약품이에요. 생각보다 효과는 괜찮더라구요. 

 


* 용각산쿨 과립 성분 및 효능 

지친목의 기관지 솔루션 용각산 쿨은 온라인 보니까 버전은 여러개 인것 같은데 어머니께서는 복숭아향으로 가져오셨어요. 복숭아향이라서 먹기에는 나쁘지 않아요 ㅋ 생각보다 맛있는 느낌이라고 해야될까요. 깔끔하게 먹기 좋기는 했습니다. 

 

용각산쿨용각산쿨

 

용각산쿨 원료 약품 및 그 분량은 아래와 같은데요. 특유의 방향과 단맛-신맛 및 청량감을 가지고 있는 적색의 괴립제로 사진으로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길경가루 (생규) - 14.0mg 
세네가가루(생규) - 0.7mg
감초가루 (생규) - 17mg
행인가루 (별규) - 2.5mg
인삼가루 (생규) - 14.0mg
아선약가루(JP) - 1.4mg
노스카핀(KP) - 5.0mg 

 

이렇게 성분들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설명을 해보자면 길경은 도라지로 기관지 점액분비 증가에 좋고, 인삼은 혈액순환 개선 및 기침완화에 좋으며, 행인은 기침억제 및 면역력 향상, 감초는 항염작용, 기침완화, 아선약은 해열작용, 가래제거, 진정-수렴작용, 세네가는 경련성 기침완화, 점액분비 활성화, 거담작용에 좋다고 해요. 

 

그래서 용각산 쿨의 효능 및 효과는 기침, 가래, 인후의 염증에 의한 인후의 목쉼, 통증, 부기, 불쾌감 완화에 효능 및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용각산 쿨의 용법 및 용량은 성은인 1회 1포를 물없이 간단하게 먹으면 되구요. 3세 미만은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하고, 무, 이외에 어린이들의 경우에는 1포 이하로 조절해서 먹도록 되어 있습니다. 복용 간격은 2시간 정도 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하네요.

 

이외에 주의할 점으로는 위장장애가 가장 흔하게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복통, 설사, 구토등 발생하면 주의하셔야 하구요. 사포닌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 소량이지만 흔하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만약 안맞는 분들은 안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임신 또는 임부의 경우에는 조심해야 하고, 구성성분에 따라 과민반응 및 병력이 있는 경우에는 조심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같이 복용하면 안되는 것으로는 항히스타민제 또는 진정제, 알코올등과는 같이 섭취하면 안된다고 하니까 주의사항을 미리 체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일반의약품이고, 관련 성분들이 여러가지로 들어있기 때문에 잘 체크를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만약 필요하셔서 살때 약사선생님께 잘 물어보는것도 좋구요. 

 


* 개인적인 용각산 쿨 후기 

용각산쿨

 

용각산 쿨은 일단 먹기에는 굉장히 편했습니다. 복숭아향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맛있는 느낌이기도 했는데요. 물이 없어도 잘 녹아서 입에서 그냥 확 털어넣으면 되는 스타일이더라구요. 예전에는 용각산이 엄청 특유의 냄새가 있었다고 하는데 그런 것 없이 정말 먹기 편했습니다. 그냥 복숭아향이 납니다 ^^;; 인터넷 뒤져보니 민트향도 있다고는 하더라구요. 

 

용각산쿨용각산쿨

 

여튼 최근에 목 쪽에 가래처럼 컬컬하게 걸리는 느낌도 계속 있었고, 코로나19 후유증인지 그런 부분이 더 드러나면서 불편했는데 그래서 용각산 쿨 먹어보니까 생각보다 괜찮았고 잘 들었고, 먹기에도 편했던 부분이라 한번 포스팅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일단 일반의약품인만큼 약사님과 상의하셔서 드셔야 하는 부분이고,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안좋으시면 병원 꼭 가보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