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

중국심양맛집 한국식당 현풍할매곰탕 내돈내먹 방문기

by EBetter 2022. 9. 23.
반응형

중국심양 서탑거리에는 한국식당들이 참 많은데요. 그 중에서 제일 유명한 맛집중의 하나로 현풍할매곰탕이 괜찮다고 하여 방문을 해봤는데요. 나름 사골국물에 맛이 괜찮았던 곰탕한그릇 뚝딱 하고왔던 내돈내먹 방문기를 담아봤습니다. 

 


* 중국심양맛집 현풍할매곰탕

중국심양의 한국타운이라고 하는 서탑거리쪽으로 한국식당이 참 많은데 서탑 바로 옆 입구쪽에 위치한 현풍할매곰탕이라는 심양 서탑 맛집이 있어요. 꽤 오래되기도 하고 곰탕 국밥 한그릇하기 좋은 곳이라고 하여 다녀와봤습니다. 예전에 다른 분들이 후기를 담아놓은 것들 보니까 나름 괜찮다고 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다녀왔는데 든든하게 한끼먹기에 좋은 맛집이었어요. 

 

중국심양맛집 한국식당 현풍할매곰탕중국심양맛집 한국식당 현풍할매곰탕

 

 

서탑거리 입구에 위치한 곳인데 간판이 일단 한글로 되어 있어서 ㅋ 한국식당이라는 것을 바로 알게 되는 곳이에요. 사골 국물이 인상적인 꼬리곰탕을 비롯해서, 설렁탕, 현풍곰탕, 양곰탕, 우족탕, 설곰탕, 도가니탕등등 주요메뉴들인데요. 메뉴들이 뭔가 반가운 느낌이더라구요. 

 

 

현풍할매곰탕 메뉴판

 

 

가격대는 환율이 올라서 그런지 금액은 좀 있는 편이에요. 한국에서 설렁탕 한그릇에 만원까지 하는 곳들이 있으니까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요. 위안화 환율이 200원 가까이 가있으니까 *200해서 계산하시면 대략 9천운에서 1만원이 거의 넘는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역시 한국이나 중국이나 ㅎㅎ 소고기 관련된 국밥은 비싼가봐요;; 

 


 

저는 현풍곰탕과 오이반찬 정도를 주문을 했습니다 !! 

한국식당이라서 중국식당과는 다르게 그런지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들도 있고, 대부분 김치가 나오는데요. 현풍할매곰탕이라는 이름 그대로 국밥집에서 볼 수 있는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쌈장도 있고, 무말랭이와 고추무침 같은것들도 나오더라구요. 

 

김치오이김치

 

 

김치맛이 꽤 맛있었어요. 배추김치는 겉절이 느낌이고 깍두기는 푹 익힌 느낌이었는데 맛이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오이무침은 중국에서 자주 먹고 있는데 여기에는 중국식당과는 다르게 고수(씨앙차이)는 안들어가는 스타일이라서 부담없이 먹기 좋더라구요. 김치 같은 것들은 거의 한국에서 먹던 그런 맛 그대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현풍곰탕

 

 

그리고 등장한 현풍할매곰탕인데요. 확실히 사골국물 괜찮은데 여기에 고기랑 들어가 있어서 국밥으로 한그릇하기에 정말 좋더라구요. 심양이 북한보다 위에 있는 곳이라서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는 때에 먹기 정말 좋겠다 싶었던 사골곰탕이었는데요. 여기 심양에 비가 온 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로 꽤 추웠는데 몸이 따뜻해지는 느낌이 너무 좋더라구요. 

 

역시 한국사람은 밥힘...!! 국밥 한그릇에 또 든든해지기도 하구요. !! 

 

 

현풍곰탕현풍곰탕

 

한국에서도 볼 수 있는 국밥집 그대로 옮겨온 듯한 현풍할매곰탕, 중국음식들도 좋기는 하지만 그래도 든든하게 먹던 것 먹는 느낌으로 먹어봤던 심양 서탑 맛집 현풍할매곰탕이었는데요. 고기도 많이 들어있고 전체적으로 양도 꽤 많아서 정말 든든하게 먹었어요. 

 

맛은 모두들 아시는 담백한 사골국물에 고기들도 많고 밥 말아서 담백하게 먹는 국밥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맛있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국밥 생각하시면 딱이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현풍곰탕

 

 

중국음식들도 자주 먹고는 있지만 한번씩 생각나는 한국음식을 먹으려 들려봤던 심양 서탑거리의 맛집 현풍할매곰탕, 멀리 심양까지와서 먹는 한식당의 맛집을 이렇게 알아가는 것도 참 즐거운 일인 것 같습니다. 든든하게 잘 먹었네요. 

 

2022.09.21 - 중국 선양여행 한인타운 서탑거리

 

중국 선양여행 한인타운 서탑거리

중국 선양을 여행하면 꼭 가보는 곳인 서탑거리, 이곳은 한인타운, 조선족거리등등 이름이 있어서 그런지 한글 간판들도 많고 한국식당들도 많고 그런 분위기 였는데요. 간단하게 사진으로 담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