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

중국주해 숙달돼지 熟达烤肉 한식고깃집 삼쏘 후기

by EBetter 2022. 11. 17.
반응형

중국음식에 잘 적응하고 있기는 하지만 한번씩 한국식당이 생각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삼쏘 때문인데요. 삼겹살에 소주한잔은 정말 빼놓을 수 없는 메뉴라서 중국 주해에 있는 한식고깃집 숙달돼지(熟达烤肉) 라는 곳을 다녀와봤습니다. 맛은 평범했는데 그래도 분위기가 나름 괜찮은 느낌이더라구요. 

 


 

1. 중국 주해 숙달돼지 熟达烤肉 한식고깃집 

중국 주해 푸화리라는 곳 근처에 위치한 숙달돼지는 한식고깃집인데요. 사실 한국식당 하면 대부분 ㅎㅎ 한국 고깃집들이 주로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주하이에도 그런 고깃집들이 꽤 많아요. 이곳 말고도 제가 예전에 갔던 곳들도 있고, 여러곳이 있더라구요. 

 

숙달돼지라고 하니까 ㅋ 그냥 한국에서 보던 이름 같은데 실제로 숙달돼지라고 간판이 이렇게 ㅎㅎ 나와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중국어로도 熟达烤肉라고 해서 한자로되어 있더라구요. 

 

 

숙달돼지 熟达烤肉숙달돼지 熟达烤肉

 

熟达烤肉는 주로 중국분들이 많이 오시는 가게이고 사람이 꽤 많았어요. 예전에 한국의 70~80년대 스타일의 그런 주점 느낌의 고깃집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내부 인테리어나 이런 것들이 이런 스타일들이 꽤 많더라구요. 한식고깃집 하면 이런 스타일로 많이들 만드시는 것 같아요. 

 

숙달돼지 熟达烤肉숙달돼지 熟达烤肉

 

기본찬은 김치와 여러가지 나오는데 중국이죠 ㅎㅎ 완전한 한국은 아니니까요. 대부분 중국에서 한국식당은 조선족 분들이 많이 하신다는 것 같은데 그런 느낌인 것 같기도하고, 현지화가 거의 된 식당들이 많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김치나 야채나 이런것들 쌈을 먹을 수 있도록 주는 한국에 비하면 반찬들이나 이런 것들은 중국에 맞춰서 나오는게 중국 손님들에게 더 좋을테니까요. 

 

 


2. 숙달돼지 삼쏘 후기 

삼겹살, 목살, 항정살과 진로이즈백으로 해서 삼쏘를 달려봤습니다 !! 

 

한식고깃집 삼쏘한식고깃집 삼쏘

 

고기는 가격이 48위안 정도였는데, 금액이 좀 있네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삼겹살과 목살 가격이 비슷했어요. 전체적으로 중국에서 한국식당하면 사실 약간 비싼 느낌이 있어요. 환율이 좋았을 때는 그래도 한국에서 먹는 삼겹살보다는 싸다 했었는데 요새는 거의 비슷비슷한 느낌이에요. 그리고 고기는 크게 나쁘지는 않았어요. 

 

한식고깃집 삼쏘한식고깃집 삼쏘

 

약간 전기그릴 스타일의 로스타로 불판올리고 구워서 먹는 스타일인데요. 사실 이런 스타일은 글쎄요 ㅎㅎ 전기그릴 느낌으로 고기를 굽는 느낌이라 조금 아쉬운 부분은 있었어요. 화력은 그래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기는 하지만 숯불구이였다면 조금 더 좋았을걸 하는 느낌은 있어요. 몰론 가격도 있는 편이니까 숯불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더라구요. 

 

한식고깃집 삼쏘

 

그래도 좋았던 점은 테이블 모두 구워주고 챙겨주고 하니까 고기굽는데 귀찮거나 하는 점은 없었다는 점이에요. 엄청 신경을 써주시기는 하더라구요. 사람도 엄청 많았는데 테이블별로 종업원분들 많아서 그랬는지 잘 구워주셔서 이야기 하면서 구워지는대로 먹는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한식고깃집 삼쏘한식고깃집 삼쏘

 

그리고 삼겹살.. 목살.. 항정살까지 이것저것 먹어봤는데 전체적으로 고기가 나쁘지는 않았어요. 그렇다고 엄청 감동이 또 있는것은 아니었기에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마나 그래도 술이 맛있어서 정말 술술 안주가 들어가더라구요 ㅋ

 

한국에서는 소주가 흔하게 먹을 수 있고 하지만 해외에 나오면 소주는 비싼 술이 되어 버리고, 사실 찾기도 좀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데 여기에는 진로이즈백이 있기도 하고 ㅎㅎ 오랜만에 마시는 진로는 또 맛있고 뭐 이런 느낌이라 맛있게 삼쏘를 달릴 수 있었습니다. 

 

 

한식고깃집 삼쏘한식고깃집 삼쏘

 

소주에도 트렌드가 있어서 그런지 최근에는 진로이즈백을 거의 마셨던 것 같은데요. 참이슬, 처음처럼, 제로데이등등 몇가지 마셔봤었는데 최근에는 진로이즈백이 가장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삼겹살이 있으니까 ㅎㅎ 삼쏘를 제대로 즐기고 왔습니다. 

 

한식고깃집 삼쏘한식고깃집 삼쏘

 

마지막으로 먹었떤 안주거리 떡볶이로 오랜만에 먹어봤는데 매콤한 그냥 안주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중국에서 보는 한국식당, 한식고깃집 熟达烤肉 에서 삼쏘로 맛있게 한끼 했던 후기 담아봤습니다. 

 

 

2022.09.16 - 주하이 한국식당 湾仔 돌돌 숯불

 

주하이 한국식당 湾仔 돌돌 숯불

중국 주하이에도 한국식당들이 이곳저곳 있는데요. 이번에 다녀 왔던 한국식당 정말 좋더라구요. 고기도 구워먹을 수 있고 여러가지 찌개 종류들도 있었는데요. 마카오와 주하이의 경계인 湾仔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