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얼큰한 국물이 맛있는 장금수 부대찌개 신포점 리뷰

by EBetter 2021. 6. 11.
반응형

인천에서 유명한 부대찌개집이 장금수, 장혁민의 부대찌개라는 곳들이 있어요. 요새는 프랜차이즈로 여기저기 매장이 엄청 늘어났는데, 사실 메뉴도 똑같고해서 잘 구분은 안되는데 ^^;; 이번에 다녀온곳을 장금수 부대찌개라는 곳을 다녀와서 사진이랑 부대찌개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간단하게 담아보려고 합니다. 


 

 

부대찌개는 !! 정말 맛있는 찌개죠 ㅎㅎ 개인적으로도 엄청 좋아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부대찌개는 햄과 소세지들이 들어가고, 얼큰한 스타일로 양념장을 넣어서 만드는 데요. 부대찌개도 정말 스타일들이 많아요. 김치찌개느낌 나는 것들도 있고, 의정부 부대찌개, 놀부 부대찌개등등 다양한데요. 그런 부대찌개들과 또 다른 특색이 있는것이 바로 이 장금수 부대찌깨에요. 

 

이게 인천에서 시작을 했다고 하는것 같고, 지방에는 많이 매장이 없는데 최근에는 생기고 있는것 같아요. 예전에 구월동 쪽에서 이 부대찌개를 처음 보고는... 충격!! 와!! xx 프랜차이즈 부대찌개에 비하면 어마어마한 양과 야채가 가득 들어가서 달달 얼큰한 국물이 정말 충격이었거든요. 그래서 간혹 가고는 하는 부대찌개 프랜차이즈에요

 


 

 

장금수 부대찌개 이름이 매번 헷갈리는데, 이름 장금수 부대찌개였었네요 ^^;; 장혁민의 부대찌개도 있어서 엄청 헷갈려요. 집 주변에는 메뉴도 똑같고 이름만 장혁민으로 다른 부대찌개집이 가까이에 또 있거든요 

 

 

제가 방문했던 곳은 동인천 부근에 있는 장금수 부대찌개에요. 간혹 가는 곳인데 상당히 맛있어요 ㅎㅎ 

 

메뉴들은 부대찌개는 1인분 8천원, 부대전골은 1인분 9천원이고, 부대전골이 조금 더 좋은것 같은데 이날은 부대찌개로 골라봤습니다. 부대찌개와 부대전골 모두 비쥬얼이 어마어마해요!! 

 

 

 

기본찬과 부대찌개가 담겨서 나오는데요 ~ 부대찌개는 나오면 저는 개인적으로 좀 졸여서 먹는 편이에요. 국물이 김치찌개처럼 부대찌개도 많이 끓이다보면 맛이 점점 진해지는데요. 국물이 잘 만들어지면 그때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그래서 다른 분들에 비해서 조금 더 끓여서 먹는것 같아요. 

 

 

 

장금수 부대찌개의 비쥬얼. 햄들과 야채들이 가득 들어가 있는것이 특징이에요. 개인적으로 예전에 유명했던 프랜차이즈 부대찌개는 너무 가격만 비싸고, 맛도 없고 해서 잘 안가는데, 최근에는 이런 부대찌개 또는 다른 개인매장의 부대찌개집들을 찾아다니는 편이에요. 

 

일단 딱 비쥬얼만 봐도 양도 많고 ㅎㅎ 전체적으로 잘 끓였을때 야채와 육수 그리고 햄까지 잘 어우러지면 특색이 있는 부대찌개가 완성이 되요. 

 

 

부대찌개는 역시 버터밥과 함께 ㅎㅎ 얼큰한 국물 그리고 소세지와 햄을 곁들이는 맛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라면사리까지 넣으면 정말... 완벽하죠 !! 

 

 

모두가 아는 그 맛이면서도 또 각 매장마다 특색이 있는 부대찌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금수 부대찌개의 모습을 사진으로 간단하게 담아봤는데요. 부대찌개로 든든하게 점심 잘 해결한 것 같네요. 

 

 

2021.05.29 - [맛집탐방] - 뭐먹지 고민은 랜덤고르기 !!

 

뭐먹지 고민은 랜덤고르기 !!

많은 분들께서 고민을 하시는 것이 바로 점심이나 저녁이나 아침까지도 뭐먹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아무래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이기는 하지만 매번 밥먹으러 갈때마다 고민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