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인천맛집 이대조뼈다귀해장국 감자탕 먹고 온 후기

by EBetter 2021. 7. 4.
반응형

인천에 감자탕 맛집이다 하면, 개인적으로 꼽는 곳이 연수동에 진시황 감자탕과 바로 용현동에 이대조뼈다귀해장국을 이야기해드리고는 하는데요. 몰론 다른 몇몇 감자탕집들도 맛있는 곳들이 있기는 하지만 잘 모르기도 하고, 저랑 접근성이 애매해서 잘 안가게 되는데요.

 

그 중에 제일 접근성이 좋은 곳은 여기 이대조뼈다귀 해장국이라는 곳이에요. 다른 일반적인 감자탕 집들에 비하면 국물도 그렇고, 고기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맛의 차이도 있고, 그래서 더 특별함도 있는 것 같은 감자탕맛집들인데요. 전에도 리뷰를 했었지만 이번에는 뚝배기가 아니라 감자탕으로 해서 뜨끈하게 탕으로 먹었던 사진들을 담아봤습니다. 

 

뜨끈한 감자탕이 생각나는 날에는 ^^ 보시면 바로 달려갈만한 그런 비쥬얼 이기는 한 것 같습니다. 

 

 

이대조라는 이름들이 감자탕집들에 참 많은 편인데, 여기 본점이랑 다른 곳들은 뭔가 많이 다르더라구요. 어떤 사정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예전에 그러고보면 조마루, 청마루, 이바돔등등 매장마다 비슷비슷한 감자탕집들도 있는데, 이대조는 프랜차이즈인지 아닌지 모르지만 맛들이 정말 다양한것 같아요. 그 중에서는 본점이 제일 괜찮구요. 

 

 

여튼 용현동에 위치한 곳이고, 주차하기도 쉽고, 주변이 경인고속도로와 송도와 항구를 이어주는 도로라서 좀 복잡하기는 하지만 말이죠 ^^;; 큰 길에서 한번 들어가야되지만 찾기는 쉬운곳에 위치한 곳이에요 

 

 

감자탕 가격들도 대자 기준으로 37000원 정도인데요. 가격들이 상당하죠? ^^ 먹다보면 양이 엄청 많다고 느껴지는데, 육수를 추가해서 라면사리나 당면사리도 괜찮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볶음밥이 좋고, 수제비도 괜찮았구요. 

 

이날은 그냥 육수에 깔끔하게 ㅎㅎ 먹다가 나중에 볶음밥 대신에 라면사리를 넣었는데 먹느라 정신이 팔려서 사진들을 못남겼습니다 ㅠㅠ 여튼 감자탕이 대사이즈가 이렇게 나온다 정도로 사진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원래 감자탕, 뼈해장국 정말 좋아하는 편이구요. 순대국도 정말 좋아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최근에는 육개장과 사랑에 빠지기도 했고 ㅎㅎ 전체적으로 국, 탕, 요리들을 좋아하는데, 고기가 들어간 이런 국물요리들이 정말 좋더라구요. 예전에는 그래서 외식업과 관련해서 나중에 꿈이 이런 좋은 식당을 차리는 것이 한때 꿈이기도 했는데요. 

 

몰론 다른 일들을 하고 있고 하지만 이 블로그에 외식업과 관련된 여러 이야기들도 담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맛있는 곳들 처럼 식당을 차리는게 쉽지 않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여러가지 노력들이 많이 들어가야 하는 부분들도 있구요. 여튼 이렇게 맛있는 감자탕집에 와서 뜨끈한 국물에 한끼를 든든히 먹고 사진을 담아두면 이런 생각들이 많이 들더라구요. 

 

 

이대조 뼈다귀 해장국의 감자탕은 감자탕의 기본에 충실한 감자탕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국물이 엄청 맵거나 특별한 그런것들 보다도 부담없이 담백하고, 얼큰하고, 그리고 감칠맛도 좋고,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너무 좋은 감자탕의 느낌이에요. 

 

늘 가면 그 맛 그대로 거의 실망을 시키는 법이 없었고, 감자탕 국물도 고기도 전체적으로 간이 잘 맞춰져 있는 느낌이라서 늘 가면 맛있게 먹고 오는 감자탕인데요. 이번에는 뚝배기 해장국으로 먹는게 아니라 이렇게 감자탕으로 해서 먹는거라 이런저런 사리추가나 육수추가를 하는데도 좀 좋은 것 같아요. 

 

 

 

예전에 뚝배기와 함께 리뷰를 담아놓은 글도 있었는데, 오랜만에 들려서 뜨끈한 감자탕에 한끼 정말 든든하고 배부르게 잘 먹고 왔는데요. 인천감자탕 맛집 이대조 뼈다귀 해장국.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에는 또 다녀와야겠네요 ^^ 

 

 

2021.04.17 - [맛집탐방] - 뼈해장국맛집 인천 용현동의 이대조 감자탕 본점 내돈내산 리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