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인천 송월동 노포 맛집 중화요리 혜빈장 후기

by EBetter 2021. 7. 5.
반응형

인천 송월동에 노포(오래된, 대대로 물려 내려오는 점포) 맛집으로 중국집들이 몇 곳 유명하게 알려져 있는데, 그 중 하나인 혜빈장이라는 곳을 다녀왔어요. 바로 옆에 노포맛집으로 유튜브에 많이 나왔고, 저도 가봤던 미광도 있고, 바로 옆에 있는 매장인데 두곳 모두 노포맛집으로 굉장히 오래되기도 했고, 많이들 가시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실 미광이 문을 닫아서 ^^;; 가봤던 이유도 있는데, 바로 옆에 있어서 궁금증에 한번 들려봤던 혜빈장에 대한 리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확실히 뭔가 좀 오래된 느낌이죠? ㅎㅎ 바로 옆에 미광도 그렇고, 중화요리 집인데, 이곳은 인천역 차이나타운의 중국집들과 비교하면 뭔가 굉장히 오래된 느낌이에요. 실제로 오래되기도 했고, 매장 자체가 좀 여긴 참 오래되었다는 느낌이 좀 있죠

 

 

송월동에 위치하고 있는데, 인천 만석동 우체국과 가깝고, 사실 찾아가지 않으면 거의 동네분들이 주로 오시는 곳 같아요. 일전에 저도 미광에 한번 가봐야겠다 하고, 가고, 이번에는 오랜만에 이런 느낌으로 찾아보고 가봤습니다. 

 

 

차림표는 짜장면, 짬뽕, 군만두, 볶음밥, 우동, 간짜장등등 가격대는 동네 중화요리와 비슷한 느낌이에요. 차이나타운이 조금 비싼편이고, 여기는 엄청 싸다는 느낌은 아니고 적당한 느낌이더라구요. 

 

 

 

일단 시켰던 군만두!! 는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군만두는 뭐든 맛있는 편이니까요 전체적으로 잘 구워지고,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고기와 잘 어우러진 만두피까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탕수육은 조금 실망을 하기는 했는데, 가격대도 좀 비싼 느낌이었고, 양도 좀 적은 느낌, 전체적으로 깔끔한 맛이기는 했고, 나쁘지 않았어요. 약간 가격대비해서는 다음에는 군만두만 먹어야겠다... 정도? 개인적인 느낌들이니까요.

 

옆집의 미광 중화요리와 비교를 하면, 미광이 참 어린이 입맛에 맞춤이라면 여기는 보통 탕수육들의 깔끔한 맛을 잘 살린 곳 같은데요. 전체적으로 나쁘지는 않은데 개인적인 느낌에는 양이 좀 부족한 느낌이라 아쉽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탕수육은 동락반점이 최고인듯 하네요....... 저는 그렇습니다 ^^;; 

 


그리고 짬뽕은... 음.. 해물느낌이 강하게 나는 짬뽕인데 개인적으로 저와는 잘 안맞는 짬뽕인것 같았어요. 맛이 없다기 보다는 개인적으로 고기짬뽕 느낌을 좋아하는 편인데, 고기느낌이 전혀없는 해물짬뽕느낌이더라구요.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깔끔함과 맛의 느낌은 참 좋았는데.... 저도 찾아보니 간짜장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그냥 간짜장 먹을걸... 하고 약간 후회를 했습니다. 맛이 없지는 않았는데 해물맛이 강한 짬뽕은 개인적으로 그렇게 큰 감흥을 못느끼겠더라구요. 

 

그리고 짬뽕이 굉장히 순한맛이라는 점도 특징이었어요. 다른 짬뽕들이 강렬한 맛과 더 자극적인 느낌이라면 인천 노포맛집 혜빈장의 짬뽕은 정말 순한맛, 순한맛이 인상적이에요. 

 

 

간짜장은 친구 것을 간단히 한 젓가락 맛만 봤는데,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맛도 괜찮다고 하구요. 아마 다음번에 갈일이 있을지 없을지는 모르지만 가게된다면 아마 간짜장을 먹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리뷰들도 간단하게 찾아보게 되었는데 보니까 줄서서 먹기도 하고 그랬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그정도까지는 아닌것 같구요. 간단하게 밥먹기에는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2021.04.28 - [맛집탐방] - 인천역맛집 송월동 중국요리 미광에서 탕수육과 간짜장과 볶음밥 리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