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주아오대교 셔틀버스 홍콩에서 주하이 이동후기

by EBetter 2023. 4. 17.
반응형

마카오 홍콩 주하이를 연결하는 세계최장대교라고 하는 중국 강주아오대교를 타고 홍콩에서 주하이까지 이동을 했었는데요. 간단하게 사진들과 홍콩에서 주하이로 이동하면서 본 것들과 사진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강주아오대교 (HZMB) 

강주아오대교는 홍콩과 마카오 그리고 중국본토 주하이를 연결하는 총 55km 의 교량 및 해저터널을 포함하는 구간을 말하는데요. 홍콩 국제공항 인근의 口岸에서 마카오 또는 주하이로 이동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반대의 경우도 가능해서 마카오나 주하이에서 홍콩으로 가는 통로이기도 합니다. 

 

강주아오대교는 대교이기도 하지만 일부구간들의 경우에는 침매터널로 6.7km 에 이르는 해저터널이기도 한데요. 대형선박들이 다닐 수 있는 구간들도 있고, 다리로 연결된 구간들도 있고 해서 상당히 긴 다리 및 해저터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총 6차로의 자동차 전용도로로 되어 있습니다. 

 

강주아오대교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셔틀버스를 타는 것이 일반적이며, 차량의 경우에는 마카오와 홍콩 번호판이 있는 등록된 차량만이 갈 수 있는 다리이기도 합니다. 중국 주하이 방면의 본토 그리고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이동하는 길이 이 대교가 있어서 정말 빨라졌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돌아가던 거리를 빠르게 갈 수 있도록 만든 다리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로 홍콩에서 중국 주하이로 들어가는 경우에만 활용하고 마카오는 사실 페리를 타는게 더 편해서 그런지 주로 많은 사람들이 중국 주하이로 들어가기 위한 용도로 활용됩니다. 한국사람들은 마카오와 홍콩은 무비자 기간에 따라 입국이 가능하지만 중국은 아니라서 정상적인 중국비자가 있다면 주하이로 이동해서 중국본토로 입국을 할 수 있습니다. 

 


 

2. 강주아오대교 셔틀버스 홍콩에서 주하이 이동후기

강주아오대교를 이용하기 위해서 홍콩 PORT 로 왔습니다. HZMB PORT 홍콩방향에서 주하이로 이동하기 위한 버스를 타야 합니다. 이제 홍콩을 벗어나서 주하이 또는 마카로오 갈 수 있습니다. 

 

강주아오대교 셔틀버스 홍콩에서 주하이

 

 

꽤 많은 분들이 주말이라서 그랬는지 버스타고 이동하시기 위해서 방문을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홍콩 출국을 하는 것처럼 간단한 정보작성해서 종이 내고 여권 확인하고 셔틀버스 표를 파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홍콩달러 65달러인가 내고 표를 주문했습니다. 현금이 아니어도 알리페이 같은것들 되는것 같은데 홍콩달러를 조금 준비해가서 돈으로 내고 표를 사고 이동을 했습니다. 

 

주하이 강주아오대교주하이 마카오 강주아오대교

 

 

찾아가는 길마다 이렇게 화살표와 안내표시가 되어 있어서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냥 길따라 가면되고 대부분 주하이로 많이 들 가시고 해서 마카오 방향인지 주하이 방향인지 여부만 확인하셔서 잘 이동하시면 됩니다. 시간대별로 차가 있는줄 알았는데 차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사람들도 많아서 그랬는지 버스가 한 3대 주르르 오더니 태우고 출발을 했습니다. 주하이까지는 생각보다 멀지 않았어요 30분 ~ 1시간 정도 걸리더라구요. 

 


3. 강주아오대교에서 사진들

강주아오 대교는 정말 넓고 길기는 하더라구요. 주변에 끝없이 펼쳐진 바다들이 참 신기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무섭기도 했습니다. 버스가 약간 높은데 담벼락이 낮아서 그런지 바다가 내려다보이는게 좀 무서울 때도 있기는 하더라구요. 날씨만 좋았다면 아마 더 좋은 풍경이 남았을텐데 흐려서 그런지 구름이랑 안개만 가득한 느낌이었어요. 

 

강주아오대교에서 사진들강주아오대교에서 사진들

 

 

버스가 계속 이동을 하면서 차들은 많지 않았는데 아래 처럼 마카오로 가는 버스도 옆에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카오로 가는 버스도 있어서 마카오로도 들어갈 수 있어요. 이게 하나의 중국이기는 한데 마카오와 홍콩은 거의 다른나라 같은 느낌이고 비자도 그렇고 국경도 있어서 이미그레이션도 따로 해야되고 뭐 여튼 그런것들이 참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마카오 가는 버스 강주아오대교

 

지도로 찍어보니까 홍콩공항에서 다리를 따라 쭉 이동을 하고 있더라구요. 마카오와 주하이 방향으로 말이죠. 바다를 건너는 페리와 마찬가지로 대교를 따라서 이동하는것이 참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주하이로 들어가는 검문소 같은곳들을 통화하면 중국 본토 입경을 위해서 주하이에 내릴 수 있었는데요. 

 

강주아오대교주하이

 


4. 중국 본토 주하이 도착 

주하이에 도착하면 입경을 위한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정상적인 중국비자가 있는 지 확인을 하고 정상적인 비자가 있다면 중국본토로 입국을 할 수 있습니다. 홍콩에서 이동하면서 원래 7일인가 홍콩 체류가 없으면 PCR 검사지가 필요할수도 있다고 하던데 실제로는 필요없더라구요. 물어보는 사람도 없고, 완전히 코로나에서 완전하게 자율화된 중국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주하이에 도착하면 입경

 

 

어플로 해관코드인지 정리해서 QR로 찍고 중국입국을 위해서 종이 한장 쓰는것 있는데 열심히 쓰고 비자가 있는지 확인하고 왜왔는지 물어봐서 왜 왔다고 알려드리고 도장받아서 중국 주하이로 입국을 완료했습니다. 가는길에 저처럼 한국에서 오셔서 주하이로 입국하시는 분이 한분 더 계시더라구요. 인사를 하지는 않았지만 비슷하게 입경하는데 직원들이 신기하게 보기는 했었습니다. 그분은 골프가방 메고 가시는 것이 골프치러 오지 않았나 싶더라구요. 

 

주하이에 도착주하이에 도착

 

 

다시 주하이로 이렇게 돌아왔습니다. 이곳저곳 아는 곳들이기도 하고 자주 오가는 곳이라서 그런지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번에 홍콩으로 들어온 것은 처음이었고 원래 선전이나 홍콩에 좀 있으려고 했는데 바로 중국으로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간단하게 강주아오대교를 타고 주하이로 중국으로 입국했던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2023.04.17 - 홍콩공항에서 마카오 주해가는 강주아오대교 HZMB 버스이동후기

2023.04.14 - 비행기풍경 하늘 구름 그리고 바다 사진 및 영상

 

비행기풍경 하늘 구름 그리고 바다 사진 및 영상

비행기를 타고 날아가면 비행기밖 풍경이 참 예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에 홍콩으로 떠나면서 비행기풍경 하늘 구름 그리고 바다 사진들 간단하게 사진과 영상처럼 담아봤습니다.

ebat.tistory.com

 

홍콩공항에서 마카오 주해가는 강주아오대교 HZMB 버스이동후기

홍콩공항에 도착해서 바로 주해로 들어왔는데요. 이번에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와 주하이로 이동할 수 있는 강주아오대교 셔틀버스를 타기 위해서 HZMB로 버스타고 이동했던 후기등을 담아보려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