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홍콩공항에서 마카오 주해가는 강주아오대교 HZMB 버스이동후기

by EBetter 2023. 4. 17.

홍콩공항에 도착해서 바로 주해로 들어왔는데요. 이번에 홍콩 공항에서 마카오와 주하이로 이동할 수 있는 강주아오대교 셔틀버스를 타기 위해서 HZMB로 버스타고 이동했던 후기등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홍콩 통해서 마카오 주해로 갈 수 있어요.

1. 홍콩공항 도착 후 중국 본토 (주해) / 마카오 가는 길

홍콩공항에 도착해서 홍콩이 아니라 마카오 또는 중국 본토 주하이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세계에서 제일 긴 다리라고도 하는 강주아오 대교의 셔틀버스를 타면 마카오나 주해로 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 있어요. 다만 홍콩 공항에서 바로 연결된 것은 아니라서 홍콩에서 강주아오 대교 셔틀버스를 타는 PORT로 이동을 해야 했는데 이것에 대한 후기를 간략하게 담아보려고 합니다.

홍콩을 통해서 마카오나 주해쪽으로 향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루트를 활용해서 이동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원래 심천이나 페리를 타고 동관쪽으로 이동하시는 경우도 많지만 마카오를 들러가는 루트로 가시면 홍콩에서 주하이나 마카오로 가시는 루트로 이동이 가능하니까요.

홍콩공항 도착

웰컴투 홍콩 !! 이라고 해서 홍콩 공항에 도착하니까 분위기가 정말 좋았어요. 갑자기 일이 생겨서 홍콩에서 시간을 보내기 좀 어려웠기 때문에 바로 이동을 좀 했습니다. 여러 네이버등 후기를 살펴보시면 주하이나 마카오로 가시려고 홍콩공항에서 HZBM로 이동을 하시는 분들이 있었는데요. 버스 잘 타고 HZMB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아 몰론 준비물로 버스를 타기 위해서 홍콩달러 10달러 짜리 한장이 필요할 수 있어요. 버스가격은 8.4달러인가 그랬는데.... 위챗페이나 쯔푸바오 모두 안되므로 미리 준비안하면 고생할 수 있습니다. 100달러 이런것 들고가시면 거스름돈 없으니까 큰 불편을 겪을 수 있어요. 홍콩쪽에서 쓰려면 별도의 신청을 하던가 하는 방법으로 알리페이등을 열어서 가셔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아오 대교 셔틀버스는 홍콩달러 65달러 정도니까 이것도 미리 준비해가시면 좋아요.

2. 홍콩공항에서 HZBM로 가는 버스 B4 타기

HZBM는 HONG-KONG - ZHUHAI - MACAO Bridge의 앞글자를 딴 강주아오 대교를 의미해요. 홍콩에서 마카오로 가려는 경우, 홍콩에서 주하이로 가려는 경우 또는 반대로 주하이나 마카오에서 홍콩으로 가려는 경우에 HZBM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을 할 수 있는데요.

홍콩공항에서 버스를 타면 버스 기다리는 시간은 조금 있지만 가까이에 위치한 HZBM으로 갈 수 있어요. 그곳에서 마카오나 주하이로 가는 셔틀버스를 타면 되구요.

홍콩공항에서 HZBM

홍콩공항에 반대편에는 택시 승강장이라고 안내되어 있고 가는길 오른쪽으로 꺾으면 위와 같이 버스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버스라고 적혀있는 곳 방향으로 쭉 이동하시면 버스타는 곳들 쭉 모여있는 곳들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홍콩 여러 방향으로 갈 수 있고 제가 목표로하고 있는 HZBM 으로 갈수도 있습니다.

HZBM 노선 B4버스

HZBM으로 가는 노선은 B4 Route 로 이렇게 안내가 되어 있어서 버스타는 쪽으로 쭉 내려가셔서 B4번 타는 곳으로 해서 가시면 되요. 버스 번호를 알았다면 크게 어려움은 없겠죠? 다만 버스 결제가 조금 한국과 다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는 말씀드린대로 10 홍콩달러 준비해서 가시는게 좋고, 만약 가능하시면 홍콩에서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어떻게 만들고 해서 버스를 탈 수 있다고 하기도 해요. 저는 이것은 안해보고 홍콩달러 10달러짜리 지폐하나 준비해서 갔어요.

홍콩버스터미널홍콩버스터미널

홍콩공항 주변으로 버스터미널처럼 버스들이 참 많은데요. 다른 곳들 들려보고 싶다면 이렇게 버스로 이동이 가능하니까 노선별로 찾아보셔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홍콩으로 이동을 하실 수 있는 노선들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가셔서 -> 방향으로 가시면 B4 버스를 탈 수 있는 곳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꽤 많이 가시기도 하고 이동하실때 물어보면서 아래로 내려오시면 버스타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大橋香港口岸 HZMB HONG KONG PORT

大橋香港口岸 HZMB HONG KONG PORT 라고 안내되어 있는 것을 보시고 버스를 타시면 되는데요. 버스가 금방금방오지는 않더라구요. 한 30분쯤 기다린 것 같고 버스에 사람들도 꽤 많이 타셨어요.

大橋香港口岸 HZMB HONG KONG PORT大橋香港口岸 HZMB HONG KONG PORT

大橋香港口岸 HZMB HONG KONG PORT 여기가 이제 홍콩에서 주하이 또는 마카오로 가는 강주아오대교로 갈 수 있는 곳이고 반대로 오는 곳이기도 한데요. 아마 자주 오게 될 곳 같으니까 이번에 눈으로 잘 기억을 좀 해두고 이동을 했습니다.

홍콩버스

캐리어를 들고 타는 분들도 많고 해서 좀 복잡하기는 했었지만 그래도 다들 질서있게 잘 타시고 캐리어 싣고 내리는 것들도 다들 도와주시더라구요. 중국이나 홍콩분은 아니고 유럽분 같았는데 그분이 막 힘써서 해주시길래 저도 몇개는 같이 도와주고 하면서 버스를 타고 이동을 했습니다.

버스비는 홍콩달러 10달러로 결제를 했는데 원래 가격은 8.3달러인가 하는것 같았습니다. 거스름돈이 없어요... 쯔푸바오는 안되고 되게 하는 방법이 있다고는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더라구요. 아마 홍콩에서 쓰는 카드나 이런것들 만들고 해야 한다고만 다른 블로그등을 살펴보고 알았는데 홍콩에는 잠깐 들리는거라 그냥 10달러로 준비해서 이동했습니다.

홍콩버스홍콩버스

홍콩 공항에서 5~6 정거장 정도 되는 것 같았는데요. 생각보다 금방 도착을 하더라구요. 주변에 어디어디 호텔 같은 곳들 지나서 도착하는 大橋香港口岸 HZMB HONG KONG PORT 였는데요. 이제 여기에서 수속한번 더 하고 주해로 이동을 했습니다. 중국 본토로 가는 길을 가야 했어서 홍콩에서 이동을 했는데 심천 가는것 만큼이나 주해로 가는길도 나쁘지 않았어요. 셔틀도 잘 되어 있고 알면 손쉽게 이동할 수 있겠다 싶더라구요.

大橋香港口岸

To Zhuhai & Macao 로 이동하시는 분들을 위해 갈 수 있는 강주아오 대교, 여기에서 또 셔틀버스타고 이동했던 후기도 간략하게 추가적으로 포스팅으로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좋았던 점은 굉장히 편리했고 쉽게 이동이 가능했던 점이 좋았어요.

그리고 현재 홍콩에서 중국 본토로 들어가면 48시간 PCR 검사지는 거의 확인하지 않아서 그런 부분도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구요. 홍콩행 비행기가 저렴해서 선전이나 주하이로 들어가는 경우에 장점들도 있는 부분도 있고 홍콩은 무비자가 들려가는 방법도 나쁘지 않다 싶더라구요. 여튼 이번에 홍콩에서 주하이로 들어가면서 이렇게 홍콩공항에서 大橋香港口岸 HZMB HONG KONG PORT 로 버스로 이동했던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2023.04.14 - 비행기풍경 하늘 구름 그리고 바다 사진 및 영상

비행기풍경 하늘 구름 그리고 바다 사진 및 영상

비행기를 타고 날아가면 비행기밖 풍경이 참 예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에 홍콩으로 떠나면서 비행기풍경 하늘 구름 그리고 바다 사진들 간단하게 사진과 영상처럼 담아봤습니다.

ebat.tistory.com

2023.04.10 - 저가항공사 HK express 인천공항 홍콩출국 후기

저가항공사 HK express 인천공항 홍콩출국 후기

다시 중국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저가항공사 HK express 인천공항에서 홍콩으로 출국을 했습니다. 최근에 비자만 있다면 홍콩에서 중국으로 들어가는 것도 자유롭고 해서 홍콩으로 도착을 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