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이어트 보조제 칼로리 L2 컷팅 스위트 내돈내산 리뷰

by EBetter 2021. 10. 18.
반응형

다이어트 보조제로 이번에 인스타에 자주 올라오던 칼로리컷팅베이스. L2 컷팅 스위트를 내돈내산 해봤는데요. 예전에 먹어본적이 있었는데 꽤 효과가 여러가지 있었던 제품이라 이번에도 겸사겸사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어보려고 내돈내산을 해봤습니다.

 

이게 칼로리컷팅베이스라고 했었는데 그당시에 부작용이 똥꼬폭팔치료제라는 엄청난 이름도 붙어있었는데요. 이번에 내손내산을 한 것은 이름이랑 좀 바뀌고 업그레이드가 되었나보더라구요. 예전에 엄청 맛이 없었는데 스위트로 조금 맛이 개선된 버전인 것 같아요.

 

 

1 개월치라고 해서 150g 2통에 39000원이었는데요. 피트니스스토리라는 곳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네이버페이로 구매해서 네이버 페이 혜택등을 받으니까 조금 더 아낄 수 있었네요. 

 

 

L2 컷팅베이스 스위트는 일단 녹차카테친 추출물, 그리고 치커리 식이섬유, L-카르니틴,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17종 유산균 혼합분말이 들어가 있는 제품이에요. 들어가 있는 제품도 마찬가지이지만 체지방 컷팅제의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주 원료 자체인 카테킨 성분이 지방연소 및 항산화등 효과가 있구요. 다이어트 보조제에 많이 들어가는 성분이더라구요. 주로 항산화, 체지방감소, 혈중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써있는 것 같아요. 

 

이외에도 유산균과 같은 것들이 좀 더 들어있고 이런 성분들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영양정보도 옆면에 나와있고, 섭취방법도 나와있는데요. 

1일 2회 1스푼 (약 5g) 정도를 500ml 물에 타서 흔들어서 드시면 되요. 

 

 

원재료들은 위에 나와있는대로 치커리 식이섬유와 녹차카테킨분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L-카르니틴, 효소처리스테비아, 17종 유산균 혼합분말이에요. 유통기한은 2022년까지로 넉넉하네요 

 

 

가루 처럼 타서 먹는 스타일인데요. 뭔가 색이 칙칙하고 그런 느낌이 드시나요? ㅎㅎ 이번에 나온 스위트는 맛까지 칙칙하지는 않더라구요. 예전에 먹을 때는 이게 먼가 먹는데 쓰고... 쓰고.. 쓰고 이상한 맛이 나서 정말 먹기에는 좀 힘든 맛이었는데요. 이번에 스위트는 쓴맛은 조금 남아있지만 예전처럼 먹기 힘든 정도는 아니더라구요. 

 

향은 나름 괜찮은데 맛이 너무 쓰고 쓰고 쓰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 것들은 조금 스위트라서 그런지 맛이 그렇게 부담되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물통에 넣고 그냥 타서 드시면 되는데요. 그냥 물 넣고 타시면 되는데, 생각보다 물에 타도 잘 안녹는 편이라서 그냥 적당하게 섞어서 먹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아래 가루들이 다 완벽하게 녹지는 않더라구요 

 

 

그냥 사진처럼 가볍게 한번씩 타서 드시면 됩니다. 이것 먹으면서 물을 신경써서 먹다보니 물을 많이 먹게 되더라구요. 

 

잘 안녹지만 같이 동봉되어온 물통에 잘 흔들어서 드시면 끝입니다 !! 

 

칼로리컷팅베이스의 효과는요? !! 

 

일단 가장 체감할 수 있는 것은 일명 똥꼬폭팔치료제라는 이름답게 변비 관련 된 일은 거의 없을 정도로 엄청 활발해진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성분들이 그래서 그런지 기름기와 먹고나면 엄청 배쪽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신호가 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전히 그 명성 그대로 ^^;; 확실히 효과는 있는 것 같습니다. 

 

그외에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물을 더 많이 챙겨먹을 수 있다는 점과, 운동하면서 부스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 정도인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는 녹차카테킨, L카르니틴, 식이섬유, 유산균등을 복합적으로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 정도 된다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위에 말씀드린 장 운동이 활발해진다는 점도 있구요 ^^;; 

 

부작용으로는 카페인이 좀 들어가 있다는 점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과 과다섭취시에는 카페인 관련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정도인 것 같습니다. 그외에는 사람마다 성분이 맞고 안맞는 분들이 있어서 체크를 해두시는게 좋구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맛 없게 그리고 물 챙겨먹으면서 뭔가 장 운동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면서 녹차카테킨이나 L-카르니틴과 같은 성분들을 가볍게 챙길 수 있어서 내돈내산 해본 칼로리컷팅베이스. 가격대비해서 사실 다른 제품들이 더 좋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똥꼬폭팔치료제라는 명성답게 ^^;; 그 부분에서는 확실히 효과가 있어서 겸사겸사 이번에 다시 또 사서 먹기 시작을 했습니다. 

 

그렇지만 다이어트는 모두 아시겠지만 이런 것으로 모두 해결되는게 아니라 식단조절 하시고 운동 꾸준히 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두시면 좋겠네요 ^^ 보조제는 보조제일 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