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검은콩 가루 효능과 서리태 분말 쉐이크 리뷰

by EBetter 2021. 10. 16.
반응형

1. 검은콩 서리태 효능

 

검은콩은 흑태, 서리태, 서목태등 검은 빛을 띄는 콩을 이야기하는데요. 검은콩 일반 콩과는 달리 까만 씨껍질에 몸에 좋은 성분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그중에서 가장 흔하게 접하는 것이 바로 서리태라는 것인데요.

 

서리태는 검은콩의 일종으로 껍질은 검은색이고 속은 파란 콩인데요. 예로부터 서리를 맞으면서 자란다고 해서 서리태라는 이름으로 부른다고해요. 속은 파랗기 때문에 속청이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서리태는 건강에 참 좋다고 하는데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고, 식물성 지방질도 많고,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 성분들 다양한 성분들이 건강에 참 좋다고 해요.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은데요. 


* 검은콩 서리태 효능 

1. 혈액순환 원활과 모발을 건강하게 만드는 효과 (탈모 방지) 
: 양질의 단백질과 칼륨, 칼슘, 철분등의 미네랄 류가 풍부해서 신장을 강화시키고, 불포화지방산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활을 원할하게 해주어, 탈모와 흰머리를 방지하는 기능을 할 수 있다. 

2. 항암효과, 항산화효과, 노화방지 효과
: 세포의 산화작용을 막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검은콩은 항암, 항산화 노화방지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신장기능과 시력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이며, 파이토케미컬 중 이소블라본 색소는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고 유방암 난소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3. 당뇨와 고혈압에 효과
: 콩의 가용성 식이섬유는 위장관에서 포도당의 흡수 속도를 낮추는 역할을 하며, 검은 콩에는 혈압을 낮춰주는 비타민 E와 칼륨, 혈관 근육에 도움이 되는 칼슘이 풍부해서 당뇨와 고혈압에도 콩을 권한다고 합니다. 또한 검은콩에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4. 다이어트에 효과 
: 한의학에서는 검은콩을 소변을 잘 보게 도와주고 몸의 붓기를 뺴주는 음식으로 이야기해요. 게다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조절 및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검은콩 서리태의 부작용은? 

콩에는 퓨린 및 파이토헤나글루티닌등 독성 성분이 있어서 익혀서 드셔야 하며, 콩에 들어 있는 섬유질로 인해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도 해요. 게다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같이 작용하는 이소플라본이 문제를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또한 사포닌 성분이 체내 요오드를 배출하게 되어 갑상선 호르몬 저하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몸에 맞는 적당한 량을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2. 서리태 분말 쉐이크 : 검은콩 가루 내돈내산 리뷰 

일전에 귀리가루와 함께 검은 콩 가루도 조금 내돈내산을 해봤는데요. 귀리가루와 함께 먹기에 검은콩 서리태 가루 이 서리태 분말 쉐이크가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제가 산 곳은 여기이기는 한데, 네이버나 카카오쇼핑등 최저가가 있다면 그곳에서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대부분 비슷비슷한 느낌이더라구요. 여기는 검은콩 가루가 크게 나쁘지는 않았는데 가격이 조금 애매한 느낌이었네요. 

 

 

구월의 아침이라는 곳에서 네이버 검색을 해서 찾아봤었고 서리태 분말 500g 기준으로 9천원이었어요. 귀리 가루랑 추가상품으로는 사지마세요. 귀리가루가 추가상품으로는 8500원인데, 그냥 일반 파는 귀리가루는 8천원인 이상한 곳이라 여튼... ^^;; 저는 같이 구매해서 500원 더내고 귀리가루를 사온 셈이었죠 

 

 

 

제품은 서리태분말 쉐이크, 검은콩 가루인데요. 100% 국내산이라는 점과 찌고 볶아서 가루로 잘 만들어져 왔다는 점은 괜찮았어요. 제조일은 9월 27일로 되어 있는 것을 보니까 주문하면서 거의 바로 제조해서 내보냈다는 점도 좋은 듯 해요.  그리고 제품 자체도 크게 나무랄 때 없이 깔끔하고 괜찮기는 하더라구요. 

 

 

곱게 잘 갈린 서리태 검은콩 가루를 물이나 우유나 두유에 섞어서 드시면 맛있는데요. 저는 최근에는 두유에 자주 타서 먹고 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3가지 중에서는 두유가 가장 맛있더라구요. 검은콩 두유를 원래 좋아했어서 그런 것도 있고, 이렇게 서리태분말쉐이크를 추가하면 더 깊은 고소한 맛들이 살아나서 맛있더라구요. 

 

 

헬스 물통으로 주던 그 물통에 그냥 단백질 처럼 생각하고 한끼 대용이나 가볍게 타서 먹는데요. 생각보다 약간 고소한 맛이 괜찮은 것 같아요. 다만 간혹 콩에 좀 민감하신 분들은 콩의 약간 역한? 그런 느낌이 있을 수 있으니까 조심하셔야 될 수 있어요. 저는 원래 콩을 잘 먹는 편이고 ㅎㅎ 콩 좋아해서 잘 먹는데 간혹 민감하신 분들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검은콩 다이어트 !! 예전에 어릴 때 정말 인기가 많았던 다이어트인데 간혹 TV에도 검은콩 다이어트로 이야기들 한번씩 나올 때가 있더라구요. 검은콩을 쪄서 저도 계속 먹어보기도 했었는데요. 먹다보니까 가루로 먹는게 가장 좋더라구요 ㅎㅎ 쪄서 먹거나 콩물로 먹거나 하는 것들은 ㅠㅠ 열심히 해봤는데 손이 많이 가는데, 가루는 그냥 타서 물 먹듯이 먹기만 하면 되니까요 !! 

 

 

물에 타서 편하게 먹는 서리태 검은콩가루 !!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내돈내산해본 서리태분말쉐이크까지. 건강에 도움되는 음식들 부터 여러가지 먹어보고 있는 것들 여러가지로 계속해서 담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