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근육통에 좋은 HOT&COOL 제놀 더블액션 파스 리뷰

by EBetter 2021. 10. 6.
반응형

운동을 하거나 무리를 하거나 하는 경우에는 근육쪽에 좀 통증이 오는 경우가 있어서 파스를 활용하고는 합니다. 일전에 쓰던 파스를 다 쓰고 이번에 약국을 갔더니 새롭게 파스를 좀 추천해주시더라구요. 뜨겁고 차가운 좀 자극이 좀 느껴지는 파스를 원하시면 이게 좋다고 해주시면서 말이죠. 바로 GC 녹십자에서 나오는 제놀 더블액션이라는 파스인데요. 

 

써보니까 꽤나 뜨겁고 차가운 느낌이 같이 들면서 뭔가 통증 부위쪽에 자극이 좀 확실히 되서 통증을 덜어주는 느낌이더라구요. 그리고 작아서 가볍게 쓸만하고, 접착력도 괜찮아서 간단하게 리뷰로 담아봤습니다. 


 

GC 녹십자의 제놀 더블액션 카타플라스마 [Zenol Double Action Cataplasma] 는 일반 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판매하는 파스에요. 

 

제놀 더블액션 카타플라스마 가격은 제가 산 약국에서는 3천원이었어요. 총 7매가 들어 있고, 지퍼백 포장으로 되어 있어서 안쓰는 것은 보관이 가능해요. 

 

 

 

제놀 더블액션 카타플라스마의 효능은 진통, 소염(항염) : 타박상, 삠, 요(허리)통, 어깨결림, 근육통, 관절통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유효성분은 DL-캄파(KP) / L-멘톨(KP) / 노닐산바닐릴아미드 / 살리실산메틸(KP)이 들어가 있는데요. 파스의 종류 중에서는 살리실산이 들어있는 파스로 분류를 하는데요. 살리실산은 해열 진통 소염 작용이 있는 성분이에요. 파스에 주로 많이 사용되는 성분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온찜질효과는 노닐산바닐릴아미드 성분이 혈액순활을 원활하게 해서 염증 인자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냉찜질 효과를 내는 캄파와 멘톨같은 성분이 통증 감각을 무디게 해서 증상을 개선시킨다고 해요.

 

 

 

일반의약품이라 정보들이 자세하게 나와 있는게 특징이에요.

 

제놀 더블액션 파스는 약면의 박리(벗겨짐)지를 벗기고 1일 1~3회 환부(질환부위)에 붙이면 되는데요. 카타플라스마라고 해서 습포제 파스에요. 카타플라스마는 일명 수분을 많이 함유해서 찜질하는 파스 종류라고 보시면 되요. 

 

 

 

생각보다 파스가 크지는 않아요. 오히려 좀 작다고 느껴질 정도 랄까요? 사진들 보면 뭔가 굉장히 앙증맞은 느낌의 사이즈의 파스였어요 ㅋㅋ 그래서 그런지 처음 붙일 때는 2개를 붙이기도 했는데요. 오히려 작아서 그런지 집중적으로 아픈 부위만 딱 맞춰서 붙이기는 좋은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약간의 두께감이 있어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습포제 파스라서 그런지 두께감이 조금 있는 편이에요. 그래서 파스 붙이고 좀 붙는 옷을 입거나 하면 약간 걸리적 거리는 느낌도 살짝 있더라구요. 저는 어깨에 붙여서 그런지 일단 특별히 걸리적거리지는 않았지만 팔이나 이런곳은 약간 두께감이 느껴질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뒷면 벗기고 붙이면 되는데 뒷면이 혹시라도 파스가 접혀서 서로 양쪽이 붙는 대참사를 방지할 수 있어요 ㅋ 반쪽만 우선 붙이고 나머지 뒷부분을 벗기면 몸에 착 달라붙는데요. 생각보다 두께가 있어서 조금 불안했는데 접착력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딱 한번 잘 붙으면 따로 떼내려고 하지 않는이상 잘 안떨어졌어요. 접히거나 하면 좀 그럴수도 있겠지만 처음에 잘 붙이면 접착력이 상당히 쎄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나중에 붙였다가 뗄떼는 살짝 ㅋ 느낌이 있기도 했습니다 

 

 

집에 있는 작은 마우스와 비교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사이즈가 작아서 그런지 앙증맞더라구요. 하지만 제놀 더블액션 효과는 상당히 좋다고 느껴졌는데요. 아픈부위가 화끈한 느낌도 약간 냉감도 있는 것 같고 자극이 조금 있는 편이더라구요. 약사선생님 말씀으로는 처음에는 차갑고 나중에는 뜨거워 진다고 했는데 저는 그냥 조금 계속 뜨거운 자극 위주로 느껴지기는 했지만요 ^^;; 확실히 작아도 뭔가 자극이 강해서 그런지 꽤나 파스를 붙였구나 하는 느낌이 확 들더라구요. 

 

몇몇 파스들은 붙이고 붙였는지도 모르고, 좋아지는지 잘 모르겠던 그런 파스들도 있는데 아무래도 자극이 좀 있는 편이다 보니까 시원하다 개운하다 이런 느낌도 있구요. 몰론 파스는 임시방편이지만 ㅠ 그래도 근육통에 효과가 있어서 통증이 좀 줄어들고 하니까요 ㅎㅎ 그런 점에서 제놀 더블액션 카타플라스마 파스는 참 작지만 강력한 파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