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소래순대국맛집 병천토속순대 뜨끈한 순대국밥 한그릇 리뷰

by EBetter 2021. 10. 23.
반응형

예전 직장에서 정말 자주 가던 순대국밥집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병천토속순대 감자탕이라는 곳이에요. 여기는 소래포구에 위치한 곳인데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순대국밥집이라서 간혹 들리는 곳인데 예전과는 다르게 소래는 조금 멀리 있다보니까 요새는 부평시장이나 다른 곳에서 먹곤 했는데, 최근에 일이 있어서 소래포구 쪽에 들려서 한끼 맛있게 순대국밥을 한그릇 먹고왔습니다. 맛있게 한끼 먹고 온 리뷰를 간단히 담아봤습니다. 


 

소래포구역과 소래포구 어시장 가운데 위치한 병천토속순대인데요. 예전에는 정말 자주 갔었던 곳입니다. 예전에는 자주 밥먹던 곳인데 이직도 하고, 이래저래 좀 멀어졌지만, 정말 맛이 괜찮은 곳입니다. 사실 여기만큼 병천토속순대가 맛있는 곳은 못봤어요.

 

 

병천토속순대라는 순대국밥집이 여러곳에 있는데 정말 프랜차이즈 매장마다 차이가 조금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소래포구만큼 맛있게 나오는 곳이 사실 크게 없더라구요. 최근에 포스팅도 했지만 부평시장역에 있는 것도 그냥저냥 ㅎㅎ 비슷하기는 하지만 신기하게 늘 와서 먹어보면 소래점은 더 맛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가면 늘 특순대국을 주문하는데요. 순대국 가격은 7천원, 특순대국은 8천원이에요. 특순대국을 시키는 이유는 양도 늘어나고 안에 고기도 많아지고 ㅎㅎ 뭐 그렇죠. 이외에 여러가지 먹어봤는데 순대국이 가장 괜찮다고 생각을 하구요. 

 

그외에 수육이나 순대 한접시도 예전에 먹어봤었는데 맛이 괜찮더라구요. 이번에 들렸을 때에는 내돈내산으로 특순대국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기본찬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마늘짱아치, 들깨가루와 양념장까지 준비가 되면 이제 순대국이 등장을 합니다!! 

 

 

 

 

순대국이 뚝배기에 펄펄 끓어서 오는데요. 진짜 이때가 가장 설레이는 순간이더라구요 ㅎㅎ 몰론 바로 먹기에는 뜨거우니까 우선 들깨가루와 양념장과 새우젓까지 넣고 간을 또 하고 이렇게 설레이게 한 숟가락 뜨면...!! 대박이죠!! 

 

예전에 이렇게 영상도 하나 남겨놨었는데 그 생각도 나서 이렇게 담아봤습니다 !! 

 

 

 

 

소래순대국맛집 병천토속순대의 순대국밥에는 개인적으로 다대기랑 들깨가루를 조금 더 넣어서 먹는 편인데요. 들깨가루는 원래 좋아하기도 하고, 다대기도 상당히 맛있어서 좀 넉넉하게 넣고 먹는 편인것 같습니다. 취향에 따라서 다대기와 새우젓 그리고 들깨가루까지 조절해서 드실 수 있어요.  

 

 

뽀얀국물의 순대국밥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다대기를 조금 넣어서 먹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이렇게 뻘건 다대기와 들깨가루를 넣고 섞어서 간을 맞춰주면 이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 

 

 

뜨끈한 순대국밥 한그릇이면 이렇게 날이 추워지는 것 같은 날에는 너무 좋은데요!! 이래서 순대국을 참 좋아하는 것 같아요. 뚝배기에 따뜻함과 고기 그리고 국물의 담백함까지 맛이 정말 괜찮은데요. 

 

일단 이곳 소래포구순대국맛집 병천토속순대는 고기가 일단 엄청 많이 들어가 있어서 고기 특유의 담백함이 가득하다는게 특징이구요. 그리고 국물 자체가 약간 사골느낌이면서도 아닌것 같은데 정말 담백한 맛이 정말 좋아요. 다른 곳들에서는 또 이런 깊은 고깃국물의 느낌이 안나는데 꼭 이곳에 오면 그 맛을 느끼게되더라구요. 

 

 

뜨끈한 순대국밥 한그릇이면 한끼로는 정말 너무너무 든든하고 배부른데요. 정말 예전에는 회사에서 자주 와서 먹었던 곳인데도 여전히 그 맛그대로 맛있었던 소래 순대국맛집 병천토속순대에 오랜만에 들려서 이렇게 사진과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뜨끈하게 한그릇 맛있는 한끼 잘 챙기시고, 늘 힘내시면 좋겠네요.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