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부평시장맛집 구수한 우거지 뼈해장국 맛있던 전라도 감자탕 리뷰

by EBetter 2021. 10. 17.
반응형

인천 부평에 깡시장이라고 있는데요. 여기 부평시장역, 부평시장이렇게 위치한 곳 근처에 감자탕 집이 있어서 한번 가봤어요.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었는데 이번에 먹어보고 감자탕 한번씩 생각날 때는 부평시장맛집으로 여기 참 괜찮다 생각이 들어서 사진도 그렇고 이렇게 포스팅을 담아봤습니다. 예전에 블로그등에서 추천받고 가봤던 부평감자탕 다른집은 정말 별로였는데 저는 여기 전라도감자탕이 스타일에 딱 맞더라구요. 맛있게 한끼 먹은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위치는 부평시장에 위치한 곳이에요. 사실 부평에 크게 감자탕 맛있는 곳을 찾고 있었는데 우연하게 가서 맛이 괜찮은 곳이다 생각드는 곳이었는데요. 부평시장과 부평시장역 사이에 있는 길가에 위치하고 있더라구요. 

부평에 있는 이름이 전라도감자탕 ㅎㅎ 프랜차이즈 매장은 아닌 것 같고, 간혹 있는 동네의 감자탕맛집 이런 느낌이었어요. 약간 오래된 느낌이기는 했는데 그럼에도 저는 잘 모르던 곳이라 이번에 먹어보고 아마 간혹 한번씩 들리는 곳이 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내부는 깔끔하고 김치와 깍두기 같은 반찬들은 추가해서 먹을 수 있도록 준비도 되어 있더라구요. 메뉴는 역시 감자탕. 그리고 특이하게 고무마순 감자탕이 있더라구요. 여쭤보니까 여기는 우거지감자탕이 있고, 우거지가 아니라 고구마순을 올린 고구마순감자탕도 있는게 정말 특이했는데요. 이날은 저는 처음이라 ㅎㅎ 우거지 뼈해장국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나중에는 기회되면 고구마순감자탕도 한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한번도 먹어본적 없는 고무마순인데 약간 더 부드럽고 괜찮지 않을까 생각 들더라구요. 

 

우거지뼈해장국은 8천원. 그리고 고구마순 뼈해장국은 9천원. 특으로도 가능한데 특으로 하면 3천원 추가되더라구요. 저는 배부르게 먹기 위해서 ㅎㅎ 특을 주문했구요. 다음에는 아예 우거지감자탕이나 고구마순감자탕까지 메뉴들 먹어보러 한번 더 와서 먹어보려고 합니다

 

 

기본찬은 감자탕집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양파당근 쌈장까지 ㅎㅎ 여기 부평시장 전라도감자탕의 깍두기가 꽤 괜찮았구요. 쌈장에 찍어먹는 양파도 좋았습니다. 

 

 

특사이즈로 주문한 우거지 뼈해장국 !! 처음에 딱 나왔는데 비쥬얼도 좋고, 위에 우거지와 들깨가루가 가득 올라와 있어서 뭔가 굉장히 맛있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원래 우거지도 좋아하고, 들깨가루도 좋아하는 편이라 ㅎㅎ일단 비쥬얼은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느낌의 감자탕이었어요. 

 

 

 

날도 추운 주말이라 그런지 뜨끈한 국밥인 뼈해장국이 따뜻함부터 너무 기분이 좋더라구요 ^^ 그리고 보글보글 끓고있는 뚝배기에 감자탕은 원래 !! 아주 나이스한 법이죠 ^^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것이 보이시나요? ㅎㅎ 진짜 갑자기 날이 추워지고 10월 날씨로는 최고의 추위라고 하는데 너무너무 뜨끈한 국물이 기분이 좋아지기도 했습니다. 또 그리고 한입 딱 뜨는데 감자탕이 정말 괜찮아서 또 한번 더 행복한 기분이었어요 

 

 

부평시장맛집 전라도감자탕의 우거지 뼈해장국은 일단 구수한 맛이 먼저 일품이더라구요. 된장국과 같은 느낌도 살짝 들었는데 정말 구수한 맛이 꽤 괜찮더라구요. 짭잘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국물이 묵직하니 특색이 확실히 있었구요. 제가 자주 가던 감자탕집들에 비해서는 조금 더 묵직하고 구수한 맛이 다른데서 안먹어본 맛이어서 좋았기도 했구요 

 

그리고 뼈도 엄청 크고 맛있더라구요 !! 돼지뼈에 붙은 고기들에 살이 가득가득이라 두툼하게 먹기 좋았던 점도 상당히 괜찮았구요. 그리고 특이라서 그런지 더 많이 또 나와서 ㅎㅎ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또 밥과 함께 먹는 우거지와 국물의 조합이 정말 밥도둑 느낌이었어요. 감자탕 맛있는 곳들은 가려면 원래 왔다갔다하는 동선에서는 조금씩 떨어져 있어서 참 안타까웠는데 여기는 집에서 가까운 곳이라 자주 들려볼 것 같습니다 !! 

 

 

 

매콤얼큰한 맛은 아니지만 또 중독성 있는 구수한 맛과 더불어서 돼지뼈의 고기도 참 많고, 날 추운날에는 정말 !! 뜨끈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뼈해장국집을 찾았습니다 ㅎㅎ 부평에는 사실 프랜차이즈 뼈해장국집들 말고는 특색있는 곳은 없었는데 이번에 찾게되서 기분이 더 좋더라구요  ^^ 

 

 

모락모락 김이 올라오는 돼지뼈 !! 고기에 붙은 살을 발라내 먹는게 살짝 귀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먹는 맛이 있고 뜨끈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우거지 뼈해장국 !! 부평시장맛집 전라도감자탕에서 맛있게 한끼 잘 먹고 왔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