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신포시장맛집 天津小笼包 중국식 고기만두 빠오즈 리뷰

by EBetter 2021. 10. 25.
반응형

신포시장에 정말 유명한 만두집이 하나 있는데요. 여기는 그 바로 옆집에 天津小笼包 (천진소룡포) 라고 하는 중국신 만두집이에요 ㅎㅎ 간혹 들리면 중국식 만두가 굉장히 궁금하곤 했었는데요. 이번에 하나 포장해서 들고와봤어요. 오전에 일찍 들린거라 옆에 유명한 집은 문을 안열었고, 이곳 천진소룡포라는 곳이 문을 열었길래 중국식 만두를 사가지고 왔는데요. 생각보다 맛도 괜찮고 해서 이렇게 리뷰로 담아봤습니다. 

 

 

이곳 천진소룡포라는 곳은 여기 보시면 신포 국제시장 맨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옆에 유명한 산동만두 공갈빵이라고 해서 여기에 사람이 엄청 많구요. 바로 옆에 붙어 있는데 여기는 사람은 많지는 않은데 중국식 만두 빠오즈가 생각보다 맛도 괜찮고 좋더라구요 ^^ 

 

 

신포 국제 시장에는 제일 유명한 것은 역시 닭강정이죠! 닭강정과 이쪽에 만두집도 굉장히 유명하다고 해요. 안쪽에 또 몇몇 유명한 곳들이 있다고는 들었는데 아무래도 닭강정과 만두만큼은 잘 알려지지는 않은 것 같아요. 

 

 

만두집은 이쪽이 차이나타운도 가까이에 있고해서 이런 만두들이 또 여기저기 차이나타운 까지 파는 곳들이 있는데요. 이번에 여기서 빠오즈라고 중국식 만두를 사왔어요.

 

빠오즈는 중국식 만두로, 얇은 피속을 다진 고기와 야채들을 다져서 만드는 스타일인데요. 생각보다 굉장히 맛있어요 ㅋ 대림동에서도 먹어보곤 했었는데 생각보다 제 스타일과 잘 맞는 맛이라 맛이 꽤 좋더라구요 !! 약간 찐빵 같은 느낌도 있으면서 속이 굉장히 부드럽고 육즙이 살아있도록 다져져서 들어가 있어서 먹기에도 좋더라구요. 

 

 

 

 

 

가격은 8개 기준으로 4500원이었는데요. 대충 하나당 500~600원 정도하는데,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에요. 한번 드셔보시면 아시겠지만 먹다보면 상당히 배도부르고, 그리고 맛있어요 ㅎㅎ 한끼 식사 정도는 충분히 되는 정도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작은 찐빵 느낌이기도 해서 먹다보면 꽤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가격이라 나쁘지 않아요. 

 

 

요 동글동글 예쁜 중국식 만두를 쪄서 가져가봤는데요. 빠오즈를 제가 좋아하게 된 것이 중국에서 넘어온 분들 따라서 대림동에서 처음 먹어본 것이었는데 정말 맛이 괜찮더라구요. 육즙도 살아있고 속이 다져져서 속도 정말 맛있었구요. 약간 느끼하기는 했지만 그 느끼함이 또 제 입맛과 잘 맞아서 엄청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그 이후로 이 빠오즈는 정말 한번씩 생각나는 음식이었는데요. 이번에 겸사겸사 눈에 띄여서 가져와봤습니다. 

 

 

따뜻할 때 먹는 天津小笼包의 빠오즈는 상당히 맛이 괜찮았는데요. 대림동에서 먹었을 때랑 다르게 느끼함이 조금 덜한 느낌이라 더 맛있기도 하더라구요. 특유의 고기가 가득 들어있는 속과 약간 중국식 느낌의 만두들에서 느껴지는 향과 맛이 정말 맛있게 다가왔어요. 

 

한국식 만두들도 정말 맛있기는 하지만 또 색다른 매력이 빠오즈에 있는데요. 일단 한국 만두와 다르게 속이 정말 스스르륵 사라지는 느낌이기도 하고, 맛이 조금 더 부드럽게 강렬하게 다가오는 듯 해요. 그리고 고기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여기의 빠오즈가 고기육즙이 가득해서 정말 맛이 괜찮더라구요!! 

 

 

사실 저도 중국식 만두들은 너무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고기가 들어간 빠오즈를 정말 좋아하는 편이에요. 대림동에서도 그렇고 여기서도 참 맛있게 먹었거든요. 나중에 중국 현지에 가면 더 맛있다는 이야기도 들었지만 ㅎㅎ 당분간은 떠나기 어려우니까요. 언젠가 중국에서도 또 맛있게 빠오즈 먹는 날을 기대하면서 오랜만에 빠오즈로 맛있게 아침을 먹었던 리뷰를 간단히 담아봤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