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취향저격과자 농심 조청유과 내돈내산 리뷰

by EBetter 2022. 1. 22.
반응형

제가 과자 종류들을 몇가지 좋아하는데, 약간 짭잘한 느낌을 원하면 감자과자 종류들을 그리고 좀 담백하면서도 달달한 느낌을 원하는 경우에는 꼭 생각나는 과자가 있어요. 바로 농심 조청유과라는 과자인데요!! 가격도 농심과자들은 다른 과자들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고, 그리고 뭔가 입맛이 어린이부터 나이들어서까지도 생각나는 과자라는 생각을 해요. 그래서 한번 내돈내산으로 리뷰를 담아봤습니다!! 

 

* 취향저격과자 농심 조청유과 내돈내산 리뷰

*  농심 조청유과 관련 정보 

 

농심 조청유과는 꽤 오래된 과자에요. 제가 어릴때도 먹었던 기억이 있고 ^^;; 그리고 나이들어서도 찾게되는 과자중의 하나인데요. 새우깡처럼 과자가 정말 오래 이 디자인 그대로 이어져 온 과자라서 이 과자를 보신분들이 아마 많이 계시지 않을까 싶은 과자에요 ^^ 

 

일단 가격은 마트나 편의점에는 1100~1200원정도 가격대에요. 요새 다른 과자들이 기본 1500~2000원 정도인것에 비하면 조금 저렴한 편에 들어가는 과자이구요. 인터넷에 보니까 네이버최저가는 800원정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온라인쇼핑몰은 택배비가 들어가니까 대량으로 사기에는 좋을 듯 하고, 그냥 동네 마트나 편의점에서 한두개 사오기 좋은 가격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영양정보에서 보시면 총 96g 에 530kcal 에요. 아무래도 칼로리가 꽤 있는 편이구요 ㅎㅎ 나트륨은 그렇게 높지는 않음 편이에요. 드셔보시면 아무래도 짭잘함 보다는 담백하고 달달함이 느껴지는 맛이기도 하구요. 

 

농심에서 나오는 과자이고, 쌀이 미국산 90%과 국산 10%를 혼합해서 쓰는 것 같더라구요. 이런부분도 사실 신경을 안쓰고 먹곤 했는데 이렇게 보니까 이런 것들이 눈에 들어오는 특징들이네요. 

 

 

 

현미조청으로 만들어진 과자인데요. 조청이라고 하는 것이 곡류를 엿기름으로 당화시켜서 오랜동안 고아서 걸쭉하게 만든 묽은 엿을 의미하는 단어에요. 그러니까 현미를 가지고 엿기름으로 당화시켜 고아서 엿처럼 만들어서 뭍여서 만들어진 과자라는 것이죠!! 

 

근적한 엿기름 같은 것들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여기에 참깨 뿌려진 쌀과자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묘사에서부터 맛이 딱 뭔가 느껴지시죠? ㅎㅎ 달달한 느낌들이 딱 사진들 보면서도 딱 다가오더라구요. 

 

 

* 농심 조청유과 맛은?? 

 

농심 조청유과의 맛은 일단 굉장히 두툼한 쌀과장에 달달한 엿기름들어가서 그런지 담백하고 달달한 맛이에요!! 

 

 

감자칩이나 프링클스와 같은 자극적인 느낌의 짭잘한 맛은 아니라서 담백하게 먹기 좋아요. 그리고 굉장히 달달해요. 일반 쌀과자들이 인절미가루 뭍혀놔서 담백함이 장점이라면 조청유과는 여기에 달달함을 더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느낌이 특징인 조청유과에요. 

 

 

사실 엄청 오래된 과자라서 ㅎㅎ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맛을 알고 계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랜만에 마트에 들려서 이런저런 구경을 하다가 왠지 조청유과 과자 하나 딱 들고가야겠다는 유혹을 못이겨 ㅎㅎ 이렇게 집에 들고와서 가볍게 먹어봤는데요. 제 개인적으로는 최애급의 취향저격과자라서 한번 이렇게 사진과 리뷰로 담아봤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