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깔끔한국물이 생각날 때 개성손만두 만두전골 후기

by EBetter 2022. 4. 26.
반응형

깔끔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 꼭 생각나는 것들 중의 하나가 바로 만두전골입니다. 개성손만두는 프랜차이즈이기는 해도 꽤 괜찮은 만두전골을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만두전골을 처음 접한 개성손만두 그리고 꾸준하게 먹고있는 만두전골이야기를 간략하게 담아봤습니다. 


* 깔끔한국물이 생각날 때 개성손만두 만두전골 후기

만두전골 전문 음식점 하면 개성손만두라는 곳이 생각이 나요. 프랜차이즈 처럼 여러곳에 매장이 있는데 저는 거의 인천쪽에만 다녀와봤는데요. 갈 때마다 매장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기는 했지만 그래도 제가 가는 곳은 정말 맛있게 만두전골을 해주셔서 ㅎㅎ 늘 정말 맛있게 먹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만두전골은 순대국이나 감자탕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정말 좋은데요. 만두는 건져서 먹을수도 있고, 국물도 정말 다른 국물들에 비하면 좀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더 좋은 것 같구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칼국수까지 넣어서 이렇게 먹을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고기만두를 엄청 좋아하는 고기만두 매니아 임에도 불구하고 ㅋ 고기만두를 빼고, 김치만두로만 해서 만두전골을 해달라고 하면 김치만두만 넣어주시는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요새 그렇게 먹고 있는데 사진이랑 담아봤습니다.  

 

개성손만두 만두전골

 

그러고보니까 만두전골을 먹으러는 거의 개성손만두만 와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배추와 청경채등 야채와 만두 국물을 끓여서 전골처럼 먹으면서 만두도 건져먹구요. 나중에는 칼국수까지 먹을 수 있는 스타일이에요.

 

그리고 여기에 추가하면 좋은 것이 바로 소고기 얼큰 고명이라는 것인데요. 저도 예전에는 몰랐는데 이 소고기 얼큰 고명이 들어가면 약간 더 매콤해지면서 소고기 국물느낌까지 해서 정말 좋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꼭 추천하는게 바로 이 소고기 얼큰고명이구요. 

 

이렇게 하면 전골은 요새 가격이 꽤 올라서 1인분에 1만원, 소고기 얼큰 고명은 4천원이니까 대략 2만4천원짜리 전골인 셈이네요 ㅎㅎ 든든하게 먹기에는 딱 좋은 정도 인것 같습니다. 

 

개성손만두 만두전골 얼큰고명까지소고기 얼큰고명

 

제가 말씀드린 소고기 얼큰고명과 후추를 조금 넣고, 김치만두만 들어간 만두전골로 해서 드셔보시면 정말 국물이 더 개운해지는 느낌이에요. 느끼함도 거의 없고 굉장히 칼칼하면서도 담백하고 개운한느낌의 국물인데요. 요 몇일전에 제가 사진을 이렇게 찍으면서 먹으니까 땀을 쭉 빼면서 기운이 확 올라오는 느낌이더라구요 ㅋ 

 

몰론 순대국이나 감자탕도 좋기는 하지만 한번씩 이 만두전골이 꼭 생각이 날 때가 있더라구요. 국물 자체가 다른 국밥류 국물들과는 또 좀 다른 느낌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게다가 소고기 얼큰고명까지 들어가면 더 맛있기도 하죠. 

 

개성손만두 만두전골

 

뭔가 샤브샤브의 느낌도 있구요. 여기에 소고기 넣고 샤브샤브 해먹으면 맛있겠다 싶은 느낌의 만두전골이기도 한데요. 만두가 굉장히 큼직한 개성손만두의 스타일이고 해서 소고기 없이도 굉장히 배부른 느낌으로 만두를 드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개성손만두들은 보니까 직접 만두들을 빚으시는 경우들도 볼 수 있는데 그런 점에서 프랜차이즈 지점마다 맛들이 조금씩 다르기도 한데 저는 인천에서 먹었던 곳들은 대부분 괜찮더라구요. 특히 여기 신포동에 있는 개성손만두는 다른 곳들 보다도 엄청 맛있기도 합니다 ㅎㅎ 그래서 자주 들리게되는 곳 같아요. 

 

 

개성손만두 만두전골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조금은 개운하고 칼칼한 느낌의 국물이 필요할 때 꼭 가는 개성손만두, 만두전골로 한끼 먹으면 정말 든든하게 만두부터 국물까지 마지막으로 칼국수까지 정말 풀코스로 딱 드실 수 있는데요. 그만큼 맛있는 한끼를 먹고 왔던 후기 담아봤습니다. 모든 분들이 한끼 든든하게 드시고 또 화이팅입니다 ^^ 

 

 

신포동맛집 개성손만두에서 찐만두와 만두전골 리뷰

만두전골. 자주 찾아보기 쉬운 음식이 아닐수도 있지만 주변에 개성손만두가 있다면 아마 자주 보셨을듯한 그런 메뉴가 바로 만두전골인데요. 신포동 부근에 이렇게 개성손만두가 있어서 간혹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