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신포동맛집 개성손만두에서 찐만두와 만두전골 리뷰

by EBetter 2021. 5. 2.
반응형

만두전골. 자주 찾아보기 쉬운 음식이 아닐수도 있지만 주변에 개성손만두가 있다면 아마 자주 보셨을듯한 그런 메뉴가 바로 만두전골인데요. 신포동 부근에 이렇게 개성손만두가 있어서 간혹 가서 밥을 먹고는 합니다. 

프랜차이즈처럼 이곳저곳 많기는 하지만 신포동맛집이라고 할만한 것이 신포동 개성손만두는 정말 맛있더라구요. 다른 지점보다드 더 맛있는 그런 만두전골이라서 간혹 찾는 곳인데요. 간단하게 사진들과 만두전골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고기만두보다는 주로 여기는 칼칼한 맛의 김치만두가 맛있어서 김치만두 위주로 먹는 곳이에요!! 

 

 

개성손만두는 프랜차이즈 체인점처럼 이곳저곳에 있더라구요. 이번에 방문한곳은 인천 신포동에 위치한 곳이에요. 예전에 부평이나 서울에 몇곳을 다녀와봤었는데 이정도까지 맛있는 곳은 없었는데 지점별로 맛이 차이가 조금 나는 것 같습니다.  비슷비슷하면서도 아무래도 만두는 빚는 사람들이나 얼큰고명에 따라서 조금 다른 느낌이더라구요 

 

이름들이 비슷비슷한 다른 것도 있는데 개성만두가 원래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경기도식 만두에서 조금 더 크기도 큰 형태의 만두인데, 개성에서 만두는 빚는 풍습이 가장 보편화되어서 지명에 따른 음식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듯 해요. 

저도 그냥 개성만두 개성만두 말로만듣고 이런거구나 하는 정도지만 개성만두의 스타일의 만두들도 참 좋아하는 편이에요. 속도 알차고 큼직해서 먹을것도 있는 편이구요 

 

 

만두전골이 나왔는데요. 2인분에 이렇게 나오는데 1인분에 9천원씩 입니다. 찐만두는 8천원. 

단무지와 김치가 반찬으로 나오구요. 단무지가 상당히 맛있습니다 ㅋ 생각보다 달짝지근하면서도 양념을 살짝 해놔서 단짠단짠으로 얼큰한 국물에 먹기 좋은 단무지에요. 

 

 

그리고 만두전골을 더 맛있게 만들어주는 마법의 고명. 바로 소고기 얼큰 고명이라는 놈인데요. 가격은 2천원을 추가하면 넣어줄 수 있는 그런 고명입니다. 

이 소고기 얼큰 고명을 넣으면 만두전골이 정말 얼큰해지구요. 그리고 이 고기들이 씹히는 맛이 살짝 더해져서 정말 별미가 되더라구요. 예전에는 만두전골 먹으면 그냥 만두먹고 국물에다 칼국수 살짝 끓여서 먹는 정도였는데, 이 얼큰 고명을 넣고부터는 국물도 정말 맛있다 느낌이 오더라구요 

 

 

얼큰고명을 넣으면 조금 매워지니까 매운 만두전골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나 더 넣어도 좋습니다. 매운것이 별로라면 얼큰고명을 안넣는것도 좋기는 한데요. 약간의 매콤함이 더해져서 정말 별미가 되서요. 

개인적으로는 이 소고기 얼큰 고명을 강추드릴 것 같습니다!! 

 

 

찐만두는 김치만두로 시켰는데요. 신포동맛집 개성손만두는 신기하게 김치만두가 엄청 맛있더라구요. 고기만두랑 절반 섞어서 원래 나오는데 김치만두로만 달라고 하셔도 주시더라구요. 김치만두가 칼칼한 그런 감칠맛에 아주 맛있습니다. 고기만두에 비해서 김치만두가 정말 맛있는것 같아요 

 

 

만두전골은 끓으면 만두를 먼저 꺼내서 드시구요. 그리고 국물과 밥이나 또는 국물 간단하게 드시고, 나중에는 기본으로 나오는 칼국수를 끓여서 칼국수면을 또 드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저렇게 먹다보면 양이 너무 많아서 배가 엄청 불러오기도 합니다 ㅋ 얼큰한 맛을 더하는 소고기 얼큰고명을 추가해놔서 국물이 딱 보셔도 얼큰한 느낌일것 같은데요. 약간 매콤함이 더해져서 맛도 좋습니다. 

칼국수로 면까지 완료하고 나면 정말 든든하게 한끼를 드실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순대국도 정말 좋아하고, 감자탕도 정말 좋아하는데, 간혹 두가지가 좀 별로인듯 하다 생각이 드는 날에는 만두전골도 추천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신도퐁맛집 개성손만두, 사람도 상당히 많이 오시는 곳이고, 제가 가봤던 다른 개성 손만두들 보다 제일 맛있었던 곳인데요. 든든하게 한끼 먹고왔던 기록을 맛집탐방으로 남겨봤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