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신포동 근처 맛집 베트남식당 디탕 쌀국수와 볶음밥, 짜조튀김 리뷰

by EBetter 2021. 5. 3.
반응형

신포동에 위치한 티탕(Di Thang)이라는 베트남식당이 있는데요. 신포동 근처 맛집으로 쌀국수도 그렇고 맛이 괜찮다고 듣고, 사실 말로만 듣고 가본것은 처음인데 이번에 다녀와봤어요. 블로그들 보니까 사진들이 너무 예쁘게 잘 나와있어서 궁금하기도 했고, 점심에 다녀왔던 사진들 이렇게 담아봤습니다. 

쌀국수를 원래 먹으려고 갔었는데, 생각해보니까 다른 블로그 사진들에 볶음밥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저는 볶음밥으로 골라봤습니다 ㅋ 그래도 쌀국수는 살짝 맛만 봤습니다. 다음에는 쌀국수를 먹어보려고 한두번 더 가보려고 합니다 ^^ 

 

 

위치는 자주 가는 동인천 신포동 근처0에 위치하고 있어요.  신포동 근처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곳인데요. 이쪽이 신포 문화의거리쪽 끝부분 인것 같더라구요. 여기 주변에 유명한게 닭강정이 유명한 신포국제시장도 있고, 차이나타운도 가깝고 개항로 쪽으로 주말에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 곳이에요. 

 

 

 

포보(쌀국수) 그리고 여러가지 메뉴들이 여기 나와있는데요. 분짜라는것도 있고, 저는 쌀국수는 먹으러 가본적 있었지만 이렇게 베트남 메뉴로 써있는 음식점은 처음이라서 메뉴들을 잘 몰랐는데요. 사진들 찾아보니까 분짜는 빵처럼 이렇게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나중에는 한번 먹어보려고 했구요. 

메뉴는 포보=쌀국수 스페셜, 그리고 껌진 팃 헤오라고 하는 돼지고기 볶음, 그리고 모듬 짜조 튀김으로 주문을 해봤습니다. 

 

 

디탕에서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와있는데 베트남음식들 처음 먹어보면 어리버리 하게 되는 부분이 좀 있더라구요 ^^;; 소스들도 여러개가 있구요. 라임이나 고수를 넣어서 먹는 쌀국수도 있고, 분짜도 이것저것 해서 먹는 느낌도 약간 드는것 같더라구요 ㅎㅎ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제가 먹은 돼지고기볶음밥이었는데요. 볶음밥이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이름이 껌진 팃 헤오라고 하는데, 소이빈 소스로 볶음 매운 돼지고기 볶음밥이라고 되어 있는데, 맵지 않고 딱 좋은 볶음밥이었어요.

한국음식으로 하면, 약간 찐한 김치 볶음밥 느낌인데요. 기름기가 생각보다 엄청 있고, 특색이 좀 있는 볶음밥이었어요. 일반적으로 자주보는 중국식 볶음밥에 비해서는 제스타일이기도 했습니다 ㅋ 

왜냐하면 저는 원래 약간 기름지고, 고추장이 들어간 볶음밥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ㅋ 약간 김치볶음밥과 같은 느낌? 그런 볶음밥을 좋아하는데, 김치볶음밥보다 조금 더 진한 느낌의 돼지고기 볶음밥 느낌이어서 상당히 맛이 괜찮았습니다 

 

 

쌀국수 처음에 먹으려고 하다가 볶음밥으로 골라봤는데, 쌀국수가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다음에는 쌀국수로 한번 먹어보려고 하긴 했지만 ㅋ 그래도 나름 좋았습니다 

 

 

 

쌀국수 스페셜은 이런 느낌으로 나왔는데요. 국물이랑 한입 먹어봤는데 나름 맛이 괜찮더라구요. 쌀국수 예전에 다른곳에서 먹어봤는데 그때랑은 또 다른 느낌이고, 고수나 라임을 넣어서 먹을 수 있어서 골라서 넣을 수 있었는데요. 라임을 넣으면 상큼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하더라구요 

고수는 아무래도... ^^;; 

 

 

마지막으로 먹었던 짜조튀김. 

짜조는 돼지고기나 새우, 게살등 여러가지 채소와 섞어 라이스페이퍼에 돌돌 말아 튀긴 베트남식 만두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나름 맛이 괜찮더라구요. 한국식이나 중국식 만두에 비해서는 야채가 조금 더 느껴지는 느낌이랄까요 ㅎㅎ 모듬이라서 그런지 이런저런 맛으로 담겨진 짜조튀김을 골고루 맛볼 수 있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근처맛집이 있어서 베트남식당인 디탕에 이렇게 처음 다녀와봤는데요. 나름 괜찮았던 볶음밥과 짜조튀김 그리고 쌀국수까지 그리고 또 궁금했던 다른메뉴들도 다음에 또 가서 먹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맛있게 한끼 잘 먹어온 근처맛집 베트남식당 디탕에 다녀온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