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약국 소화제 개인적으로 효과 본 동아제약 베나치오 리뷰

by EBetter 2021. 4. 21.
반응형

약국에 가면 소화제가 정말 종류들이 다양한데요. 액상 드링크 소화제 중에서는 제일 유명한 까스활명수도 있고, 솔청이라는것도 있고, 제가 편의점에가면 자주 사먹는 위생천도 있고, 그 중에서 제가 약국에가면 꼭 사먹는 의약품 소화제가 바로 베나치오에요 

 

예전에 이경규 아저씨께서 광고로 나오는 베나치오 광고를 보고 한번 먹어봤었는데, 그 이후에 저랑 너무 잘 맞는 소화제인듯하고 잘 맞는 편이라서 늘 약국에 가면 베나치오를 찾고는해요. 주로 약국에서는 요새는 까스활명수 보다는 솔청같은것을 추천해주시고는 하는데, 개인적으로느 베나치오 달라고 이야기해서 사먹을 만했던 소화제인듯 한데요. 

개인적으로 까스활명수는 정말 안맞아서 거의 안먹고 저는 베나치오, 위생천, 솔청 순으로 소화제 찾아먹고 효과를 본것 같은데요. 몰론 이건 개인적인 느낌도 있으니까요 ㅎㅎ 이번에는 그래서 저랑 정말 잘 맞는것 같은 베나치오에 대한 리뷰를 좀 담아보려고 합니다. 

 

동아제약에서 나오는 액상형 소화제인 베나치오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가 되어있는 소화제에요. 75mL 액상형 소화제로 소화엔 베나치오 에프액이라고 나와 있구요. 병 모양은 사진이랑 같아요. 

일반의약품이라 외형정보, 성분정보, 효능효과가 따로 다 정리가 되어 있다는게 특징인데요. 아무래도 일반의약품이다보니까 조금 더 믿을 수 있도록 정보들이 잘 나와 있기도 해요 

약국에서는 저는 주로 1000원으로 사먹었고, 800원이나 900원 하는곳도 있기는 하더라구요. 그리고 박스로 사면 만원하는 곳도 있고, 8000원 하는곳도 있고 했는데요. 일반의약품이라서 그런지 온라인에서 구매가 안되는 것 같아요. 네이버쇼핑이나 검색해보니까 안나오더라구요. 


베나치오 에프액 
외형정보 : 성상 -> 갈색 유리병에 든 특이한 방향을 가진 미황색 ~ 황갈색의 액체
성분정보 : 감초 330mg, 현호색 240mg, 건강 126.5mg, 진피 290.95mg, 창출 50.6mg, 회향 189.75mg, 육계 189.75mg
효능효과 : 식욕감퇴(식욕부진), 위부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체함, 구역, 구토
용법 및 용량 : 1일 3회 식후에 복용한다. 복용간격은 4시간 이상으로 한다 // 만 15세 이상, 성인 : 1회 1병 // 어린이 1회 막 11세 이상 - 만 15세 미만 : 2/3병 // 만 8세이상 - 만 11세 미만 : 1/2병

 

다음과 같이 베나치오에 대한 정보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일반 의약품의 경우에는 이렇게 성분과 용법 및 용량까지 정확하게 나와 있다는 점이 특징이더라구요. 

베나치오의 효능은 소화불량에 효과가 있는데 이러한 계열의 소화제들이 부작용도 있다고 해요. 이런 소화제들 자체가 임산부 및 3개월 미만의 아이들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어서 조심을 해야된다고 하구요. 장기복용을 하는것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해요. 

 

내용들 보시면 여러가지 성분들이 소화에 도움이 되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생강뿌리를 껍질채 쪄서 말긴 건강은 위장기능 저하를 활성화 하고, 구토억제 기능, 그리고 체해서 떨어진 신진대사를 높이는 기능이 있다고 해요. 그리고 현호색은 위장내 염증완화 기능과 설사에 효능이 있구요. 진피는 소화를 활성화시키는 작용, 육계는 소화불량에 효능이 있다고 해요. 이만큼 성분들 자체가 소화와 위장에 관련된 성분들이 들어 있더라구요. 

몰론 이 성분들은 까스활명수나 솔청이나 비슷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르게 성분들이 들어 있기도 하더라구요

베나치오는 까스활명수에 비하면 무탄산으로 위장자극이 적게 소화를 도와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게 가장 큰 특색이라고 하는데요. 제 개인적으로 까스활명수는 먹으면 탄산의 찝찝함과 이후에 따라오는 속의 불편감이 있어서 잘 안먹는 편이에요. 그리고 베나치오로 소화제를 바꾼 이유이기도 하구요. 

저는 특히 과식을 했을 때는 정말 베나치오를 먹으면 효과가 딱 오더라구요. 정말 속이 좀 편해지는 느낌이랄까요? 몰론 과식을 안하는게 가장 좋은 ㅋ 것이기는 하지만요 ^^;; 그래도 과식을 한 뒤에는 소화제를 먹을 정도로 힘들때가 있는 만큼 베나치오 사서 하나 딱 먹으면 속이 좀 편해지면서 소화도 되서 효과를 잘 보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베나치오는 정말 까스활명수에 비해서 무탄산이라서 입에 남는 찝찝함이 없다는 점. 그리고 속이 편안하다는 점, 개인적으로 확실히 효과를 봤다는 점에서 베나치오가 괜찮았습니다. 

이렇게 소화제에 대한 리뷰를 간단하게 담아봤는데요. 몰론 과식을 안하고, 체하지 않고, 소화제를 안먹는게 가장 좋기는 하지만 ㅠㅠ 그래도 한번씩 소화제를 찾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면 이렇게 소화제를 찾고는 하는데 제 개인적으로는 급하게 가까운 편의점에서는 위생천, 약국에서는 베나치오가 가장 괜찮은것 같더라구요 !! 

그래서 이렇게 리뷰로 포스팅을 담아봤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