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을왕리맛집 동해막국수 비빔막국수와 메밀전 내돈내먹 후기

by EBetter 2022. 8. 7.
반응형

을왕리맛집으로 정말 유명한 곳이 있다고 블로그등에 나와있을 것을 보고 동해막국수라는 곳을 다녀왔는데요. 대기줄이 있을 정도로 사람도 엄청 많았던 동해막국수에서 비빔막국수와 수육 그리고 메밀전까지 내돈내먹 후기 담아봤습니다. 

 


 

을왕리 맛집 동해막국수 

을왕리맛집들이 검색되는 곳들이 몇곳 있는데 꽤 많은 분들이 동해막국수를 추천을 해주시더라구요. 오랜만에 공항쪽으로 들린겸해서 다른 것 먹기보다는 맛있는 것 먹으러 가보자는 이야기에 동해막국수로 향해봤습니다. 

 

 

을왕리맛집 동해막국수

 

영종도 동해막국수는 을왕리 근처에 위치한 막국수 전문점인데요. 여기에서 조금 더 내려가면 왕산해수욕장과 을왕리 해수욕장도 위치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오시는 것 같더라구요. 주차도 상당히 편했고 골목이 좀 좁아보였는데 주차공간도 꽤 많더라구요. 

 

 

일단 동해막국수에 약간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에 들렸는데도 30~40분정도를 기다려야 했는데요. 상당히 많은 분들이 오셔서 ㅎㅎ 꽤 기다리게 되더라구요.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오시는 곳이었어요. 친구말로는 원래 이정도까지 기다리지는 않는데 이날 더 많은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ㅋ 

 

을왕리맛집 동해막국수을왕리맛집 동해막국수 메뉴

 

 

기다려서 동해막국수로 들어와봤는데요. 주요 메뉴는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명태식해) 그리고 수육과 메밀전이 있었는데요. 대부분 보니까 막국수를 결정하시고 수육과 메밀전까지 주문을 하시더라구요 ㅋ 저는 그래서 비빔막국수로 결정하고 수육과 메밀전까지 다 주문을 해봤습니다. 

 

 

을왕리맛집 동해막국수 메뉴


영종도 동해막국수의 비빔막국수와 수육 그리고 메밀전까지 내돈내먹 후기 

우선 동해막국수는 보니까 명태식해라는게 제일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찾아보니까 강릉에 유명한 동해막국수가 있고 그곳에서 먹는 명태무침같은것을 명태식해라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영종도는 프랜차이즈인지는 모르겠지만 강릉에 가지 않고도 이렇게 ㅎㅎ 먹을 수 있는 명태식해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동해막국수가 있구나 이런 생각을 좀 했습니다. 

 

 

동해막국수 수육동해막국수 메밀전

 

 

일단 수육은 김치와 곁들이는게 아니라 명태식해와 같이 먹을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처음에는 김치 양념장인가 싶었는데 먹어보니 명태살이 씹히기도 하고 감칠맛과 새콤달콤한 느낌이 수육이랑 꽤 잘 어울렸는데요. 생각보다 수육은 크게 인상깊은 것은 아니었고 그냥 저 양념장 같은 명태식해가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메밀전은 배부르게 먹기 좋았고 막국수랑 잘 어울려서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그냥 보통 메밀전들 비슷하게 담백한 맛 그렇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에 가면 막국수에 메밀전을 먹을 것 같아요 ㅋ 

 

 

 

동해막국수 비빔막국수

 

 

물막국수보다는 뭔가 비빔막국수가 맛있어 보여서 주문을 했던 비빔막국수, 보니까 막국수에 양념장이 명태식해라는 저 명태가 들어간 무침으로 비빔막국수가 되는 것 같더라구요. 비벼보니 상당히 특이하고 괜찮은 부분들이 있었던 비빔막국수였습니다. 야채나 이런게 엄청 많은게 아님에도 불구하고 양념장 자체가 상당히 특이하기도 하고, 명태가 씹히면서 꽤 맛있게 다가오는 막국수이더라구요. 

 

 

명태식해 비빔막국수

 

 

비빔막국수의 가격도 8천원이고 을왕리 쪽까지 와서 나쁘지 않았고, 그냥 한번씩 이렇게 명태가 씹히는 특색있는 막국수 생각나면 한번 가볼만하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다고 엄청나게 맛있고 줄서서 먹을 정도인가 ? 하는 부분은 의문이 좀 있었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와서 간단하게 밥먹고 배부르고 맛있게 먹을 만했던 비빔막국수였어요. 

 

 

을왕리맛집 동해막국수비빔막국수 명태식해

 

 

오랜만에 먹는 막국수에 명태식해라는 특색있는 양념장까지 맛있게 한끼 먹고왔던 영종도 을왕리 동해막국수, 줄서서 기다려야 했던 약간의 시간은 있었지만 ㅎㅎ 오랜만에 수육과 메밀전까지 한끼 든든하게 잘 먹고 왔네요. 

 

 

2021.05.11 - 인천 월미도에서 영종도 구읍뱃터로 배타고 들어가기

 

인천 월미도에서 영종도 구읍뱃터로 배타고 들어가기

영종도로 들어가는 길은 영종대교와 인천대교 그리고 원래 영종도가 섬이었던 만큼 배로 들어가는 길이 있는데요. 대교들이 생기면서 최근에는 배타고는 잘 안가봤었는데 ㅎㅎ 오랜만에 영종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