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주해여행 가볼만한 곳들 간단하게 좀 정리해서 말씀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주하이 오시면 바다구경을 하시면 이 루트로 움직여보시면 해변따라 오페라하우스 일월패 해녀상 해변가등 여러 주해 여행지를 시티투어도 있어서 타고 가실 수 있어요.
1. 중국 주해여행 珠海
중국 주해는 마카오와 인접한 중국 본토의 도시입니다. 중국어로는 珠海 (ZHUHAI) 라고 하는데요. 마카오와 가까운 본토의 도시로 관광 및 휴양도시로 발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공베이라는 마카오의 국경도 유명하고 주변에 바다와 휴양지로 괜찮은 곳들이 있어서 중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여행으로 오는 곳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마카오 본토와 인접한 만큼 마카오에 들렸다가 주하이는 입국비자 (1~3일) 를 받아서 잠깐 들어와서 중국 본토 여행으로 가볍게 다닐 수 있는 곳이기도 해서 마카오 가시는 분들도 자주 오시기도 하는곳입니다. 이쪽으로 골프치러 오는 한국분들을 꽤 보기도 했었습니다.
여튼 주해여행을 하신다고 하면 여러 곳이 있지만 그 중에서 바다를 따라서 구경할 수 있는 루트가 있는데요. 주하이의 여행지 중에서 가장 유명한 르위에베이(일월패, 조개모양 오페라하우스) 를 기점으로 해서 아래쪽으로 해녀상 그리고 해변가등 바닷가에 많은 분들이 가시는 곳들이 있습니다. 잘 조성되어 있고 바다 따라 구경하고 맛집도 있고 카페등도 잘 되어 있어서 먹고 구경하기 좋은 곳들이 많아서 여행코스로 소개를 해드려보려고 합니다.
위에 지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바다들을 따라서 쭉 이어진 곳들로 가볼만한 곳들 몇곳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2. 주하이 시티버스
주하이에 방문을 했다면 시티버스를 타시는 것도 재미있게 주하이를 구경해보실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20위안이면 하루종일 주하이 시티버스들을 탈 수 있습니다. 위챗 QR코드 찍으시면 해당 미니프로그램으로 연동해서 결제를 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위챗페이가 안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쯔푸바오의 카드를 활용하시는 등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여튼 이것 하나 활용해보시면 일단 여행으로 가보실만한 것 같았는데요.
버스들은 한가지만 있는게 아니라 주하이에 있는 쇼핑몰로 가는 버스 그리고 공베이로 가는 버스등등 몇개가 있고 그것에 따라서 버스를 타고 오페라하우스 르위에베이로 방문을 할수가 있습니다. 중간에 해변의 등대와 해녀상도 들려볼 수 있구요. 그렇게 따라가면 편리하게 버스가 자주 오기 때문에 여행지들 들려서 사진도 찍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더운날에는 시원하게 이동을 할 수 있기도 하니까요. 이 버스타고 쭉 주하이의 모습들을 살펴보는게 참 좋을 것 같고, 해변쪽으로 이동하는 루트들을 따라 노선이 있는 만큼 좋아보실 것 같아서 소개를 해봤습니다. 중국에 주하이 여행으로 오신다면 버스 활용하면 편하기도 할 것 같았습니다.
3. 주하이 여행지들 : 공베이, 등대 해변, 해녀상, 일월패
주하이 여행을 한다면 바다를 따라서 몇몇 곳들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카오와 국경인 공베이도 한번 들려볼만한 곳이기도 한데요. 한번 아래처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1) 공베이
공베이는 마카오와 중국본토 주하이를 연결하는 장소입니다. 여기를 통해서 주하이에서 마카오로 가거나 마카오에서 주하이로 들어올 수 있는데요. 마카오에서 오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3일짜리 입경비자를 받아서 중국 주해로 들어올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기 말고 헝친이나 마카오에서 배를 타고 여러 곳을 들어갈 수 있기도 합니다.
공베이 근처에는 여러 맛집들과 그리고 지하상가에는 루x, 샤x등 광저우 짝퉁시장 같은 곳들과 비슷한 매장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들도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도 참 많은데요. 마카오로 가는 관문이기도 하고 마카오에서 주하이로 들어오는 관문이기도 한 만큼 많은 분들이 들리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주하이 등대 해변
주하이의 해변 여행지 3~4곳 중에서 처음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주하이 등대인데요. 아주 작은 등대이지만 주변에 해변으로 물놀이를 할수도 있고 아래 사진처럼 어떤 날에는 이렇게 예쁘게 꾸며놓은 곳들을 재미있게 보실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그냥 지나쳐오기만 했지만 원래 여기에서 커플들이 사진들을 엄청 찍고 커플끼리 걷고 하는 산책로와 해변이 잘 조성되어 있기도 한 곳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번 520 (중국의 우알링) 에서는 이렇게 예쁜 상점드르이 문을 열기도 했었습니다. 우알링이라고 해서 중국의 고백데이 저는 커플여행 아니고 복잡해서 여기는 그냥 사진으로만 남기고 패스 했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등대에서 사진찍으면 예쁘게 잘 나온다고 하는 만큼 등대쪽에서 해변을 거니는 것도 좋으실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버스를 타고 이동해서 주해에서 제일 유명하다는 해녀상에 방문을 했습니다.
3) 주해 해녀상
주하이의 해녀상은 주하이 오시는 분들이 제일 많이 찾는 관광지입니다. 사실 해녀상 하나 덩그러니 있는 것 제외하고는 뭐 없는 곳입니다. 사진 찍는 분들 많고 등대쪽이나 반대쪽 보이는 해변까지는 가야 편의시설들이 있어서 해녀상에서는 사진만 찍고 이동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 옆에는 해녀상이라고 안내된 곳에 사진찍는 분들 찰칵찰칵 하기도 하시구요. 그리고 아래 보시면 해녀상 근처까지 가는 길에도 사람이 가득합니다. 사진 찍기도 사실 힘든 경우도 있어서 주말에 사람 많은 경우에는 ㅎㅎ 사진찍으려고 기다리시는 분들이 엄청 많아서 기다리면서 사진을 찍어야 할 수 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해녀상을 가까이서 구경하고 사진찍으려고 기다리시는 분들이 참 많은 곳입니다. 저녁에는 조명도 켜주기도 하는 곳입니다. 원래 무슨 전설이 있다고 하는데 남해용왕의 딸이 어쩌고 하는 이야기들도 있는 곳이기도 하더라구요. 여튼 구경도 하고 해변으로 보이는 경산공원 근처 및 해변으로 가봤습니다.
4) 주하이 경산&해변
주하이 경산공원 그리고 해변은 주해 해녀상에서 보이는 해변과 위에 산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산위에 올라갈 수 있는 경산공원이 위치해 있기도 하구요. 여기에 맛집이나 카페들도 많아서 사람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변을 따라서 텐트를 쳐놓고 휴식을 취하는 분들도 많은 곳이에요.
여기는 저녁에 가면 더 시끌시끌한 느낌인데 야시장이 최근에는 이렇게 되어 있어서 여러 먹거리나 구경거리들 보실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처럼 저녁에 오시면 이렇게 해변가에 오신 많은 분들을 보실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기 말고 경산공원의 경우에는 케이블 카를 타고 갈 수 있는데 다른 포스팅을 참고해보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와 미니롤러코스터까지 타고 올라갔다 내려올 수 있고 주하이 해변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2023.05.09 - 주해여행 경산공원 케이블카와 미니롤러코스터 후기
5) 일월패 (르위에베이)
주하이 시티버스가 마지막으로 도달하는 곳으로 해와 달과 조개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주하이오페라하우스 일월패(르위에베이) 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주하이 오페라 하우스로 해서 건물외관이 조개껍데이 모양을 한 독특한 모양이 인상적인 곳이기도 하고 바다 끝에 위치 있고 오페라 하우스 뿐만 아니라 쇼핑몰 그리고 맛집과 카페등 편하게 쉴 수 있는 곳들도 많은 곳이에요.
아래와 같이 굉장히 신기한 모양의 건물을 볼 수 있는데요. 저녁에는 더 예쁘게 불빛들이 더해져서 야경도 굉장히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스카이 미러 같은것들 있어서 입장료 내고 인생샷에 도전하기도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여튼 찾아보면 속속들이 여러가지 볼거리와 가볼만한것들이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위에는 이렇게 되어 있지만 지하에는 쇼핑몰 처럼 되어 있어서 구경하거나 맛집을 찾아가거나 카페등에서 시간을 보내기도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사진도 여러곳에서 찍어볼 수 있기도 하구요.
그리고 바로 옆에는 이렇게 해변을 따라서 구경도 하고 볼 수 있는데요. 야리도 공원이라고 해서 일월패 아래쪽으로 내려오는 길에 자전거를 빌려서 자전거를 타고 섬처럼 된 곳을 한바퀴 돌 수 있기도 하더라구요. 공원을 따라서 시원한 바다를 느낄 수 있기도 합니다.
쭉 이어진 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기도 해서 주하이 여행, 바다로 떠나보신다면 위와 같은 곳들을 재미있게 구경도 하고 시원한 바다바람과 함께 주하이의 모습들을 살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여름에는 햇빛이 매우 뜨거우므로 주의가 필요할 수 있어요 ㅠ
4. 중국 주해 여행 후기
개인적으로 주하이 처음와서 바다여행으로 한번씩 이렇게 바다구경을 나와보기도 하는데요. 사람들도 보고 먹거리들도 가서 먹어보고 하는 재미들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주하이에 있다보니까 사실 이제는 여기 바다나 이런 곳들이 이제는 많이 익숙하지만 ㅎㅎ 그래도 주하이에 처음 오는 분들도 있고 바다쪽으로 구경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주하이 바다 구경으로는 이쪽으로 한번 돌아보시는 것도 재미있게 여행을 하실 수 있는 루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외에도 주하이에 여행을 가신다고 하면 이쪽 바다쪽이 아니라 헝친쪽의 온천이나 주하이 창룽해양왕국이 있는 쪽으로 가실수도 있고 아니면 도심지인 푸화리나 레트로거리 베이산 같은 곳들도 있어서 여행 계획에 따라서 다양하게 구경하실 수 있는 만큼 오시기 전에 이런곳들 지도 보시고 간단하게 루트 짜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22.11.15 - 중국 주하이 예쁜카페들이 있는 거리 北山大院 베이산
https://healthyst.co.kr/hangover-cure/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카오여행 기내반입불가 현지에서 먹는 비첸향 육포 후기 (11) | 2023.06.04 |
---|---|
주해여행 경산공원 케이블카와 미니롤러코스터 후기 (17) | 2023.05.09 |
강주아오대교 셔틀버스 홍콩에서 주하이 이동후기 (0) | 2023.04.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