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홍콩여행 장단점 그리고 남은 사진들 ebat후기

by EBetter 2024. 5. 26.
반응형

개인적으로 요새 홍콩을 자주 왕래하고는 해서 홍콩여행 장단점 그리고 남은 사진들 정리해서 업데이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홍콩은 물가가 매우 비싼 것 제외하고 개인적으로 다 좋은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꽤 후덜덜할 정도로 체감이 되기도 했습니다 

 

 

 

1.홍콩여행 장점

개인적으로 홍콩여행은 확실히 특색이 있는 것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쇼핑천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다양한 맛집들과 좋은 곳들도 상당히 많고, 영화에 나온 곳들도 많고, 이곳저곳 가볼만한 곳들도 많고 홍콩 특유의 분위기들도 살아있는 곳들이 참 많은데요. 

 

홍콩여행 장점홍콩여행 장점

 

 

홍콩을 지나가면 이렇게 빽빽한 건물들 특유의 분위기들 그리고 홍콩만의 색감 같은것들이 느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저녁에는 더 밝고 예쁘기도 하고 여러 관광지들은 정말 아름답게 빛나는 곳들도 있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홍콩의 모두를 가본것은 아니지만 제가 갔던 곳들은 특유의 분위기들이 잘 살아있어서 여기는 홍콩이구나를 느끼게 하기도 했습니다. 

 

 

 

제일 유명한 침사추이 하버뷰 같은곳들 사람도 많지만 그만큼 예쁜 풍경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몰론 최근 같이 비 많이 오는 시기에는 안개만 가득한 경우도 있지만 말이죠. 그래도 날씨 좋으면 정말 예쁜 풍경들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https://www.imreview.net/2024/03/blog-post_15.html

 

홍콩여행 영화 중경삼림 속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후기

홍콩여행 영화 중경삼림 속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후기로 담아보려고 합니다. 홍콩여행중에 방문했던 곳인데 중경삼림 영화를 잘 몰라서 엄청 감흥이 있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분위기는 참 좋

www.imreview.net

 

 

미드레벨이나 이외에도 몽콕거리 같은곳들 가봐도 그렇고 홍콩 감성이라는 것들을 느낄 수 있는게 홍콩이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여튼 그외에도 옥토퍼스 카드 하나 만드시고 해서 지하철로 이동도 가능하고 여러 장소들 우버도 되니까 이동도 편리한 편입니다. 구룡반도나 이곳저곳 이동하는데 큰 어려움도 없는 편인데요. 홍콩이 크지 않아서요. 

 

홍콩 지하철 노선표

 

 

이외에도 맛집들도 상당히 많은 곳이 홍콩이기도 한데요. 딘타이펑이나 팀호환 같은 샤오롱바오나 여러 광동스타일의 음식들을 비롯해서 이외에도 여러 픈랜차이즈를 비롯하여 전세계에서 맛있는 것들이 상당히 많이 홍콩에 있기도 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파이브가이즈 같은것들 홍콩에서 처음 먹어보기도 했었구요. 

 

https://www.imreview.net/2024/03/blog-post_23.html

 

홍콩여행 딘타이펑 샤오롱바오 맛있는 홍콩맛집 후기

홍콩여행 딘타이펑 샤오롱바오 맛있는 홍콩맛집 후기로 남겨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샤오롱바오는 먹을만 하고 꽤 괜찮았는데 다른것들은 가격대비해서 잘 모르겠더라구요. 간략한 후기로 살펴

www.imreview.net

 

 

여튼 홍콩 여행의 장점들은 너무 많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호텔들 괜찮은 곳들도 많고 제가 가본적 없는 여러 곳들도 예쁜 곳들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침사추이는 명품 쇼핑의 천국이기도 하고 몽콕 같은곳들에는 나이키거리도 있기도 하구요. 

 

https://blog.naver.com/morninghyunchul/223384531805

 

홍콩여행 몽콕 나이키거리 길거리시장 이모저모

홍콩여행을 가면 다양한 장소들을 들려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 다녀 왔던 곳은 나이키거리로 유명하다고 하...

blog.naver.com

 

 

이런 여러가지 장점들이 홍콩 여행의 매력이 아닌가 싶은데요. 

 

 

 

 

2. 홍콩 여행의 단점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홍콩에서 제일 놀랐던 점은 외식등과 교통비등의 물가가 엄청 비싸다는 것이었습니다. 환율이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후덜덜하기는 하더라구요. 최근 (2024년 5월기준) 환율기준으로 대략 HKD가 1달러당 175원 수준인데 그래서 그런지 더 후덜덜한 느낌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단 체감하는 교통비도 매우 비싼 편이구요. 공항에서 치안완 (첸완, Tsuen) 까지 거의 4~6만원 수준이었나 했던 것 같고 침사추이까지 가면 더 비싸더라구요. 여튼 옥토퍼스 만들어서 버스나 지하철 타는것도 상당히 금액이 후덜덜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중국은 주하이 버스가 1위안 (한국돈 190원정도) 그리고 택시가 기본요금 10위안 (약 1900원) 정도라서 더 그랬던 것 같습니다) 

 

홍콩 여행의 단점홍콩 여행의 단점

 

 

게다가 이 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 만원... 수준이라고 하면 여튼 어이쿠야 할 정도로 쓰다보면 정말 어마어마하다 싶을정도로 물가가 비싼 느낌들을 받게 되더라구요. 마카오도 비싸다고 하는데 홍콩 물가는 정말 체감하기에 살벌한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몰론 쇼핑을 하시게 되면 쇼핑 자체는 면세가 많고 해서 저렴한 것들도 꽤 많다고 하는데 먹고 마시고 이동하는 교통비등등이 비싸다는 점은 홍콩물가를 체감하면서 개인적으로 꽤 놀란 부분이고 개인적으로 홍콩여행단점이라고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주관적인 부분이 있죠) 

 

 

3. 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

그래도 홍콩을 자주 방문하는 이유는 한국에 가는 길에 홍콩공항을 이용하면 중국보다 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제가 주로 있는 광동성에서는 홍콩으로 이동하기 쉽다는 점등이 장점으로 여겨지는데요. 최근에 홍콩과 한국을 오가는 항공권들이 엄청 저렴해지기도 해서 그런 부분은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대부분 저가항공사 그레이터베이나 기타 항공사들은 10만원 초반대까지도 나오기도 하고 더 저렴한 것들은 10만원 이하까지도 홍콩행 비행기 그리고 다시 돌아오는 비행기들도 금액대가 저렴하게 나온다고 하니까 그런 부분에서는 정말 좋은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이나 아시아나는 30만원 이상+@) 

 

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

 

 

그리고 홍콩공항을 이용하면 면세점도 홍콩공항이 정말 잘 되어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기도 하더라구요. 명품부터 시작해서 화장품 그리고 간식거리를 비롯해서 다양한 면세점 홍콩공항은 정말 잘 되어 있기도 합니다. 

 

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
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
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홍콩을 떠나며 홍콩공항

 

 

이래저래 포스팅도 하고 해보려고 했던 홍콩공항 사진들인데 사진들 ebat기록으로 남겨봤습니다. 한국에 갈때나 중국으로 갈때 홍콩공항을 이용해서 중국으로 넘어가는 루트를 자주 활용하는 편인데 그럴때마다 홍콩쪽으로 한번씩 들려서 기분전환도 하고 구경도 하고 재미있게 잘 보고 오는 홍콩인데요.

 

홍콩여행은 개인적으로 장점과 단점이 있는 것 같고 그런 부분들 개인적인 느낌으로 주관적인 느낌으로 이야기를 포스팅으로 정리해봤습니다. 주관적인 느낌으로 이해해주세요 ^^;; 

 

https://www.imreview.net/2023/09/blog-post_1.html

 

홍콩공항 면세점 명품브랜드샵과 화장품 사진정보

홍콩공항 면세점 명품브랜드샵과 화장품 그리고 사진정보로 여러가지 사진들을 정리하여 보여드려보려고 합니다. 쇼핑하기 좋은 쇼핑천국 홍콩공항의 면세점들 사진들로 구경을 해보세요.

www.imreview.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