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건강기능식품 커뮤니티 추천 받아 먹어본 오메가3 로얄맥스 1100 리뷰

by EBetter 2021. 9. 6.
반응형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하면 몸에 좋은 영양소와 유용한 효과를 얻는 성분이 들어간 제품들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여러가지 커뮤니티들 보다보면 이런저런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들 추천을 많이 해주시더라구요. 그 중에서 제일 많이 추천하는 것들이 유산균, 오메가3, 종합비타민 또는 활성비타민 B들을 많이 추천해주시는데요. 종류들도 엄청 많고, 여러가지 건강기능식품들이 많은데, 제일 많이 언급되는 오메가3를 이번에 먹어보고 리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먹어봤던 영양제 중에서는 사실 아르기닌과 아연의 조합이 효과(?!?!!!!!)가 상당히 있었고, 활성비타민 B도 괜찮았고, 유산균도 여러가지 괜찮았는데요. 오메가3는 먹으면서도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여튼 ㅎㅎ 간단하게 정보들과 함께 내용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1. 오메가 3 란?? 

 

오메가-3 은 오메가-3 지방산을 줄여서 부르는 말로, 정상적인 성장과 건강을 위한 필수 지방산이라고 하는데요. 이상지질혈증 치료 또는 지방질 공급에 사용되는 약물이라고 합니다. 화학구조가 이중결합의 위치가 끝에서 3번째 탄소에서 처음 나타나는 지방산을 통틀어 오메가-3이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ㅎㅎ 조금 어려운 말이기는 한데, 간단하게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용되는 필수 지방산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오메가-3 지방산은 물고기 기름에 포함되어 있으며, DHA 혹은 EPA등등 다양한 종류들이 있는데요. 체내에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가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이고, 건강유지와 성장에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식약처에서는 오메가3의 기능성에 대해서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건조한 눈을 개선에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는데요. 어려운 말들 보다는 식약처에서 이런 기능들을 인정해주고 있다 정도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오메가 -3 를 먹어야 하는 이유는?? 

 

오메가-3는 여러가지 어려운 느낌의 영양제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꼭 먹어야 하는 필수 영양제로 많이들 꼽는데요. 이유는 바로 심혈관계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이유가 가장 큰 것 같더라구요. 특히 과다한 육류섭취 및 운동부족등으로 인해서 혈중 중성지질 수치가 증가하는 경우에는 동맥경화의 원인인 중성지방이 증가하는데, 이 중성지방 수치를 줄여 혈행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염증제거효과등이 있어서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일조하기도 한다고 해요. 게다가 천연 항염증제로 뇌 기능에 있어서도 세포막과 신경계를 구성하는 주요지질 성분으로 신경호르몬 전달을 촉진하고 두뇌작용을 활성화 하는 효과들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위에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기능 그대로 오메가-3가 꼭 필요한 셈이죠!! 

 

이외에도 신문기사등에 언급된 내용을 보면 오메가-3는 심장에 좋은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은 경우, 등푸른 생선등에 알레르기가 있어 식품으로 섭취 못하는 경우, 혈관질환 및 흡연자 중 아스피린 복용이 어려운 경우, 생선 속 수은을 피해야 하는 임산부와 어린이, 중성지방 수치가 높은 경우, 혈당 수치가 높은 경우등에 오메가-3를 먹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이러한 오메가-3는 오메가3 실제 함량을 확인하고, 오메가3의 원료 형태, 그리고 원료를 어느어종에서 추출했는지에 따라 제품을 골라야 한다고 하는데요.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오메가3의 하루 섭취량은 500~1000mg (DHA와 EPA의 합) 이며, 따라서 실제 함량이 500mg 이상은 되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원료형태는 rTG형이 체내흡수율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메가-3 원료 추출에 있어서 멸치와 정어리등 최대한 작은 어류에서 선별해 추출한 원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금속 걱정을 덜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저는 ^^;; 그냥 어머니께서 사다주신 제품으로 그냥 먹어봤습니다 ㅎㅎ 먹고보니 함량(DHA+EPA)가 1100mg 이었고, 정제어유(연어)에서 추출해서 중금속 걱정은 조금 되는 편이고, 원료형태는 정확하게 나와있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여튼 아래 제가 먹고 있는 오메가-3 관련 내용들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메가-3 관련 정보에 있어서 오메가 3는 과도하게 먹으면 뇌졸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고, 혈압약을 복용하는 혈압저하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기름이기 때문에 쉽게 산패될 수 있고, 산패된 오메가-3는 발암물질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개봉 후에는 복용방법에 따라서 꾸준하게 다 드시는게 좋고, 캡슐이 말랑거리고, 비린내가 나는등 유통기한이 지난 오메가3는 버리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실제로 먹어본 오메가-3 로얄맥스(Royal Max) 1100 리뷰 

 

오메가-3 로얄맥스 1100은 농도가 꽤 높은 오메가 1100인데요. 2박스에 13만원 정도 한다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어머니께서 사다 놓으셔서 먹는거라 ^^;; 정확하게 가격은 잘 모르겠네요. 옥션에 보면 360캡슐 기준으로 132,900원 정도 하는듯 보이니까 그 가격정도 되는 듯 합니다. 

 

 

캐나다 수입으로 명문제약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에서 기능성은 인정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혈중중성지질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내용들이 전면에 써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PA 가 735mg 그리고 DHA가 365mg 로 총 오메가-3 함량은 1100mg 이구요. 위에 적어둔 대로 오메가3 고르는 방법으로 봐도, 상당히 고함량 오메가 -3 라고 하더라구요. 

 

섭취 방법은 1일 1회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는데요. 특별히 질병치료 또는 약물투여 중이신 분들은 조심할 필요가 있고 그외에는 그냥 편리하게 캡슐로 약먹듯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오메가-3 로얄맥스 1100은 캡슐이 좀 커서 먹기에는 좀 부담스럽기는 하더라구요 ^^;; 개인적으로 이것 먹을 때마다 생각보다 커서 뭔가.... 굉장히 부담스럽다는 느낌을 좀 받고는 하는데요. 그래도 꾸준히 챙겨먹고 있고, 현재 거의 한달쯤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메가3를 먹으면 달라진 점이 있느냐고 물어보신다면??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 ㅎㅎ 비타민 B도 그렇고 아르기닌도 그렇고 몸에 효과를 확 느꼈는데 사실 오메가3는 아직까지는 효과를 잘 모르겟는데요. 많은 커뮤니티에서 오메가3 먹으면 기억력이나 집중도도 높아지고 느낌이 오는 분들도 있다고 하시던데 저는 아직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몰론 검증된 영양제이고, 대부분 유튜브등에서 약사님들도 추천하는 영양제이긴 한데...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ㅎㅎ 

 

안구건조나 혈행개선 쪽으로 체감이 된다고 커뮤니티에서 엄청 많이들 그러시던데 저는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몰론 최근에 음식조절도 잘 하고 있고, 건강기능식품도 잘 먹고 그래서 몸이 전체적으로 좋아지는 느낌들은 있기는 하지만 이게 오메가3 효과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는 정도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가지 커뮤니티에 나온 이야기들 정리해보면 혈액 순환 개선으로 여러가지 효과들이 있고, 안구건조에 효과도 있고, 손발차가운것들도 좋아진다고 하는데..... 제가 이런 것들이 좀 둔감해서 그런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도 부작용이 없는 보충제이기도 하고, 생선 및 견과류같은 좋은 기름들 먹을 기회가 적은 분들께는 좋다고 하니까 꾸준하게 계속 먹어보려고 하고 있는데요.

 

여튼 결론적으로는 본인이 맞는 영양제인가를 생각해보실 때 오메가-3는 사람마다 다른 것 같아서 저는 크게 효과는 잘 모르겠다 정도로 말씀드릴 것 같습니다 ㅎㅎ 추후에 계속 먹어보고 느낌들을 추가적으로 아마 남겨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오메가3는 많은 분들이 꼭 먹어야되는 영양제로 꼽아주셔서 먹고 있기는 하지만 뭐라고 말씀드리 참 어려운 부분인듯 해서 ㅎㅎ 사람마다 맞는 영양제가 조금씩 다르기도 하구요. 그래서 이런 후기도 정리를 좀 해서 담아봤는데요. 꼭 필요한 영양제이고 잘 활용하면 좋다고 하는 만큼 잘 먹고 있는 오메가3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