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애드센스 알람 티스토리의 사이트의 광고 경험 문제 해결 찾아본 결과

by EBetter 2021. 10. 21.
반응형

애드센스에서 갑자기 알람이 울렸습니다. 정책센터나 문제가 있다고 하면 소소한 수익이지만 무서운 마음이 먼저 들기 때문에 확인을 해봤는데요. 뭔가 문제가 생겼다는 메시지가 뜨니까 아무래도 매우 찜찜한 기분이라 찾아봤습니다. 확인도 여러가지로 해보는데 딱히 해결방법이 없는것 같더라구요. 

 

아래 사진과 같이 운영중이신 사이트에서 하나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어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상태가 되었다는 나오는데요. 그래서 하나하나 따라서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인지를 한번 체크를 해 봤습니다. 

 

 

해당 내용을 클릭해보니 설명이 나옵니다. 더 나은 광고 표준을 위해서 사이트의 광고 경험에 문제가 생겼다는 내용인데요. 간단하게 읽어보시면 애드센스 광고경험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이지요.  

 

 

아니 광고 경험의 문제라니???!! 

 

이게 무슨 말인가.... 싶었습니다. 이 블로그는 여러가지 애드센스를 담고 있기는 하지만, 기본 광고 상하단과 일치하는 콘텐츠 그리고 자동광고만 들어가는 상태라서 딱히 뭐 문제 될만한게 없거든요. 게다가 저는 티스토리 말고도 blogspot도 가지고 있어서 그게 문제인가 열심히 찾아보았지만..... 뭐 딱히 문제될 만한 것들이 무엇인지 모르고 일단 하라는 대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찾아보니 구글 서치콘솔에서 Web Tools 에 들어가면 해당 내용을 볼 수 있다는 글에 찾아서 들어가 봤습니다. 

 

광고 환경보고서라는 것이 있더라구요. 더 나은 광고 표준이라는 광고 경험을 파악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곳이라고 합니다. 아래 보면 보고서가 데스크톱과 모바일에 있는데요. 데스크톱은 큰 문제가 없고, 모바일에서 문제가 생긴 것 같더라구요. 

 

 

 

광고 환경 보고서를 여러 사이트들 중에서 티스토리로 확인을 해봤습니다. 티스토리가 2개인데 2개 모두 동일하게 나타나더라구요. 티스토리의 공통의 문제??! 라는 것이었는데요. 

 

 

 

사이트 디자인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잘 쓰고 있었는데 사이트 디자인의 문제...?!? 무언가 싶어서 발견된 URL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사이트 디자인 문제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두가지 문제가 있는데 어라?!?! 제 사이트가 아닌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왜 저한테 뜨는거죠?? 

그래서 찾아본 결과로는.... 티스토리 전체의 문제가 된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헐!!! 

 

그래서 이 포스팅을 쓰는 이유는 이웃님들도 이게 떠있을 수도 있고, 그리고 이 문제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그냥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고 있는데요. 

 

 

 

그분의 사이트에 들어가니까 이런 내용들이 있더라구요. 쿠팡.... 광고를 어떻게 했는지 모르지만 화면 위에 띄어져 있는 저 광고 때문에 티스토리 모든 부분에 "더 나은 광고 표준 사이트의 광고 경험 문제 해결" 라는 메시지가 뜨다니 참.... 이게 티스토리 전체의 문제라면 티스토리를 처음 쓰면서 참 황당했다 싶었습니다. 

 

티스토리 전체의 문제라니.... 티스토리를 쓰는 모든분들이 함께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하니 참... 티스토리 하나가 좀 문제를 만들면 모두가 피해를 볼 수 있다는 사실에 정말 당황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저도 댓글이나 다른 분들의 해결책 처럼 신고하고 재 검토를 하면 이렇게 다시 해결이 될 수 있겠지만, 참 당황스러운 일이 아닌가 싶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