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연 보충을 했던 솔가 ZINC 아연 50 리뷰

by EBetter 2022. 3. 3.
반응형

아이허브에서 예전에 내돈내산 했던 솔가 ZINC 아연 50, 수술 후에 면역력 증강 및 여러가지 좋다는 이야기 사서 먹다가 지금은 자주 먹지는 않는 아연인데요. 거의 다 먹기도 했고 해서 블로그에 리뷰처럼 한번 담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아연은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함량이 아연만 들어간 것은 너무 높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도 다른 영양제에 같이 들어간 경우들이 많아서 그렇게 섭취하는게 좋더라구요. 


*  아이허브 솔가 ZINC 아연 50

솔가 ZINC 아연 50

 

내돈내산을 했던 솔가 ZINC 아연 50MG은 아이허브등에서 직구로 구매할 수 있고, 솔가 아연 가격은 9700원정도 부터 다양하게 있는 것 같습니다. 고함량 아연 전용 영양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는 수술하고 면역력등에 좋다고도 하고, 사실 커뮤니티에 ^^;; 정력에 좋다고 하여 겸사겸사 한번 먹어보자 하는 마음에 내돈내산을 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정력에는 아연보다는 L-아르기닌이 최고였지만 여튼 ㅎㅎ 여러가지 이유로 한번 먹어보자고 했던 영양제였습니다. 

 

솔가 ZINC 아연 50솔가 ZINC 아연 50

 

솔가라는 브랜드의 제품이고 50인 이유는 50mg정도 아연이 들어가 있기 때문인데요. 상당히 고함량이라고 합니다. 원래 아연 섭취량은 하루권장량이 남자 기준으로 10mg 정도라고 하는데요. 평소에 먹는 음식들에도 아연을 먹기 때문에 아연결핍등이 아니라면 사실 먹을 필요는 없는 영양제라고 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도 사놓고 먹으면서 살짝 후회했던 영양제중의 하나에요 ㅠㅠ 

 

솔가 ZINC 아연 50

 

솔가 50 아연의 섭취량과 섭취방법은 1일 1회 1정을 식사 중간 또는 식사 직후에 물과 함께 먹도록 되어 있는데요. 이유가 있습니다. 이게 밥을 안먹고 먹거나 하면 속이 정말 뒤집어질 수 있거든요. 메스꺼움 및 구토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연의 고함량을 잘 못 드시게 되면 사실 급성아연중독이나 좌골신경통등 몇몇 부작용들도 있기 때문에 사실 과하면 좋지 않은 영양성분중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꼭 필요한 경우에만 드시는게 좋다고 보는 영양제에요. 

 

솔가 ZINC 아연 50

 

섭취는 어렵지 않게 작은 알약처럼 되어 있어서 먹기에는 쉬워요. 그냥 물이랑 함께 드시면 되요.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넘기기는 편하더라구요. 아래 사진처럼 알약처럼 되어 있어요. 

 

솔가 ZINC 아연 50솔가 ZINC 아연 50

☆ 아연의 효능

 

아연은 생물체 내에서 양이온으로 존재하고 생물의 핵산과 아미노산 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물질로 알려져 있는데요. 소화와 호흡 그리고 인슐린 작용과 면역기능, 생식세포에도 관여한다고 합니다. 특히 단백질 신진대사에 관여해 뼈를 단단하게 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아연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정상적인 미각과 시력을 지원하고, 뼈 조직의 콜라겐 합성에 관여하기도 하며, 세포성장과 DNA 형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항산화 작용으로 건강한 면역계를 지원하기도 하구요.  특히 가장 알려져 있는데 남성호르몬, 근육, 정자등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커뮤니티등에 보시면 정력에 좋다고 하여 추천하는게 마카, L-아르키니, 아연이더라구요 ^^;; 

 

 


☆ 개인적으로 솔가 50 아연 먹어 본 후기!! 

솔가 ZINC 아연 50

사실 이 솔가 50 아연 영양제는 저는 먹다가 그래서 중단을 했었고, 지금도 사실 한번씩 생각나면 먹기도 하고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단이 아주 부실할 때 정도에만 특별하게 먹는 용도로요. 영양제도 과하면 좋지않다는 점을 느끼게 해준 것이 바로 이 아연이었는데요. 아무래도 먹으면 속이 꽤 더부룩하고 좀 불편한 느낌이라 밥먹고 먹어야 했고, 그런 부분도 있었고, 특별히 아연이 부족하다고 느껴본적이 별로 없었거든요. 

 

그리고 다른 영양제들 유산균들 먹다보니 여러가지 성분들 중에서 아연이 같이 들어간 것들이 꽤 있었기 때문에 사실 꼭 먹어야된다고 생각이 안들더라구요. 그리고 정력에 관련된 부분에서도 사실 아연은 크게 달라진것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ㅎㅎ 그런 점에서도 사실 아연은 꼭 필요한 경우에만 먹는 영양제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리뷰로 간단하게 담아봤는데요. 아연과 관련된 부분 말고 나중에 L-아르기닌 이야기를 좀 해보겠습니다 ㅎㅎ 지금 하나 사서 먹고 있기도 하고, 예전에 먹었을 때도 상당한 효과를 본 부분이 있었는데요. 열심히 먹고 느낀점 또 다른 리뷰로 담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