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신포동 점심 닭곰탱이 닭개장칼국시 내돈내먹 후기

by EBetter 2022. 7. 25.
반응형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닭개장을 먹을 수 있는 닭한마리, 닭개장 전문점 닭곰탱이라는 곳이 신포동에 오픈을 했더라구요. 원래 영종도에 있어서 한번씩 들렸던 곳인데 가까운 곳에 생겨서 한번 다녀와봤습니다. 

 


* 신포동 닭개장 전문점 닭곰탱이

이번에 새로 오픈을 하는데 다른데서 보던 음식점이길래 보니까 닭곰탱이가 프랜차이즈 처럼 이곳저곳 생기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닭개장과 닭개장 칼국시등등 메뉴들 좋아했었는데 가까운데 생겨서 좋더라구요. 

 

신포동 닭개장전문점 닭곰탱이

 

원래 영종도에만 있었는데 인천 청라와 주안등등 여러곳에 생기고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곳에 이러렇게 생기니까 원래 좋아했던 닭개장이라 ㅎㅎ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 꽤 괜찮더라구요!! 

 

 

신포동 닭곰탱이신포동 닭곰탱이

 

닭곰탱이의 메뉴들은 간장찜닭, 닭도리탕, 닭한마리등등 요리 메뉴들도 있구요. 닭곰탕, 파닭개장과 닭개장칼국시등이 있는데요. 메뉴판 보시면 빨간것과 하얀것이 있는데 빨간것은 조금 매운 편이고 하얀것은 맵지 않게 나오는 것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여기도 마찬가지로 매콤하게 메뉴들이 잘 나오더라구요. 메뉴 구성은 원래 가던 영종도 닭곰탱이와 거의 비슷한 것 같았습니다. 

 

 

파닭개장 반찬들

 

기본찬도 하얀무와 깍두기 그리고 김치로 똑같았구요. 여기 매콤한 닭개장이 또 저 하얀무와 정말 잘 어울리는데요. 여전히 비슷하게 잘 어울리는 음식에 기대를 좀 했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약간 걱정도 했지만 ㅎㅎ 맛있게 잘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 닭곰탱이의 닭개장칼국시 후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닭개장 칼국수인데요. 원래 국물있는 탕이나 국밥도 좋아하는 편인데, 닭으로 만든 닭개장도 먹어보니까 정말 맛이 괜찮더라구요. 게다가 칼국수까지 더해지면 엄청난데요. 육개장등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기도 하구요 담백한 닭고기와 함께 뻘건 국물이 진짜 괜찮더라구요. 

 

닭개장칼국시

 

오픈 해서 그랬는지 약간 영종도에 비하면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그래도 가까운 곳에서 얼큰한 닭개장 칼국시를 먹을 수 있게되서 정말 좋았는데요. 아마 오픈 하고 자리 잡으면 영종도 찾아가는 것보다 가까이에 있으니까 밥한그릇 뚝딱 하러 자주 들리게 될 것 같습니다. 

 

 

닭개장칼국시

 

닭곰탱이 특유의 매콤한 맛도 괜찮았고 진한 국물도 엄청 괜찮았어요. 칼국수 먹고 나중에 밥도 먹으면 정말 든든하게 한끼 먹을 수 있구요. 양도 정말 넉넉하고 오랜만에 진한 국물에 점심을 너무 맛있게 먹었던 닭곰탱이였습니다. 영종도까지 찾아가기 어려웠는데 ㅎㅎ 가까운 곳에 생기니까 너무 반갑고 좋더라구요. 

 

 

닭개장칼국시닭개장칼국시

 

 

예전에 이렇게 아래처럼 후기로 담기도 했었는데 오랜만에 먹은 닭개장 !! 진짜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 이열치열이라는 말도 있고, 복날에는 또 건강하게 닭으로 된 요리로 한끼 든든하게 먹으면 그게 또 몸보신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얼큰하고 맛있었던 닭개장 내돈내먹 후기 담아봤습니다. 

 

 

2021.08.15 - 영종도맛집 얼큰한 닭개장 국밥 맛있는 닭곰탱이 리뷰

 

영종도맛집 얼큰한 닭개장 국밥 맛있는 닭곰탱이 리뷰

영종도 운서동 카페거리에 위치해 있는 닭곰탱이라는 곳이 있어요. 예전에 우연한 기회로 닭개장을 한그릇 먹으러 들렸던 곳인데요. 예전에 정말 매콤하고 얼큰한 닭개장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