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회복에는 활성비타민 B가 참 좋다고 하더라고요. 먹은 날과 안 먹은 날의 차이가 느껴질 만큼이라고 하는 커뮤니티의 말에 넘어가서 비맥스 메타라고 유명한 제품을 사서 먹어봤습니다. 활성비타민 B 중에서는 가장 유명한 제품이고, 인터넷을 검색해보니까 이곳저곳에서 이 비맥스 메타를 싸게 살 수 있는 성지들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일반 의약품이라서 온라인 판매가 안되고 오로지 약국에서만 살 수 있고, 약국에서만 파는 거라서 가격을 포스팅하면 포스팅이 신고당해서 날아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 근데 약국마다 가격이 달라서 앞자리가 3자인 곳과 4자인 곳도 있다고 하고, 저는 동네 약국에서 알아보니까 앞자리가 7자인 곳도 있고, 좀 천차만별이라서 성지를 찾아서 사 오곤 한다는 그 활성 비타민 B 비맥스 메타에 대한 후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인천 청라 쪽에서 앞자리 4자 중반에 사 왔고, 위치나 이런 부분은 문의하시려면 비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중요한 정보도 아닌데 좀 뭔가 의약품이라서 그런지 유난스러운 느낌이더라고요. 서울이 제일 저렴하다고 합니다. 안양도 엄청 저렴한 곳들이 있다고 하던데 그쪽은 잘 몰라서 저는 적당한 가격에 사 온 것 같네요.
저렴하게 사시려면 종로에 위치한 약국으로 가시면 된다고들 합니다. 그쪽이 정말 저렴하다고 하더라고요.
비맥스 메타 정은 고함량 활성 비타민 B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최근에는 가수 비가 광고도 하는 것들 볼 수 있었는데요. 그만큼 많이들 드시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주로 피로회복에 관련돼서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저도 골라와 봤습니다.
사실... 요새 좀 많이 피곤한데 뭔가 피로가 풀리지가 않아서 ㅠㅠ 강력한 피로회복에 활성비타민이 좋다는 이야기와 여러 가지 다른 대체품들도 있기는 하지만 제일 유명한 제품부터 먹어보자는 마음으로 사 왔습니다. 아마 다음에는 렛잇비인가 하는 것에 도전을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주요 성분들은 사진에 나와있는 내용대로 나와있는데요. 비타민 D, 벤포티아민 (B1), 비스벤티아민 (B1), 시아노코발라민(B12)가 주요 성분으로 피로회복, 신경통-근육통-관절통 완화, 체력 저하, 눈의 피로, 아연의 보급, 구내염, 설염, 피부염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보니까 빨리 흡수되고 오래 머무르는 고활성형 비타민 B1 벤포티아민이 함유되어 있고요. 그리고 활성비타민인 비스벤티아민까지 함유하여 일반 티아민 제제보다 높은 생체이용율(AUC값 기준)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비맥스 메타의 장점은 이 벤포티아민(95mg)과 비스벤티아민(5mg)이 합쳐서 100mg 으로 고함량이고, 활성형태의 복합제품으로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비타민 B2, B5, B6 그리고 비타민 D와 비타민 B7에 아연까지 다양한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들어가 있는 종합비타민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위에 나온 대로 육체피로에 효과적이고요. 병중, 병후 체력 저하 시에 도움이 되고, 발육기, 노년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단점은 비타민 C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아쉽고, 고함량 비타민 B군에 해당하는 부작용으로 두통 및 위장장애가 있을 수 있다고 하는 점이 있습니다.
이외에 부작용은 구역, 구토, 소화장애, 상복부 통증, 저혈압, 폐부종 등이 있으며, 말초신경장애, 플러싱, 관절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고칼슘혈증, 유육종증, 신장질환 환자는 드시면 안 되고, 과민반응, 12개월 미만의 유아, 심부전 환자는 먹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활성 비타민 B 영양제 비맥스 메타의 용법 및 용량은 만 12세 이상 및 성인의 경우 1회 1정, 1일 1회 식후 복용으로 나와 있습니다. 아마 구매를 하시게 되면 약국에서 구매를 하시게 될 테니까요. 약사 선생님과 이것저것 물어보셔도 됩니다.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시더라고요.
약은 저렇게 보시듯이 붉은색의 약제로 먹는데 크게 불편한 크기는 아닙니다. 매일 1번이라서 밥 먹고 저녁에 잠자기 전이나 편하게 하나 드시면 되더라고요. 고함량 비타민 B가 간혹 위장장애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어서 커뮤니티 보니까 그렇게들 많이 드시더라고요.
* 비맥스 메타 비타민 영양제 후기
최근에 영양제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영양제, 비타민과 같은 제품들이 좋다는 분들도 있고, 효과가 딱히 없다고 하는 글들도 정말 많더라고요. 저도 사실 딱히 크게 뭐 효과가 있을까? 하는 그런 부분이었고, 크게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었는데요.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예전에 몰랐던 약효가 몸에 도는 느낌도 나고, 이것저것 먹고 나면 분명 몸에서 뭔가 달라지는 느낌도 있고, 그래서 먹어봤던 영양제들이 몸에 들어와서 느낌들이 조금 달라지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그래서 영양제를 알아보고 먹게 되었어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하는 것들도 관심을 가져서 요새는 몇 가지 또 먹고 있는데요. 그것들 골라보면서 이번에 골라본 게 비맥스 메타였어요. 처음에 아르기닌과 아연 정도 챙겨 먹었고, 아르기닌 이후에 비타민을 먹어봐야지 하면서 먹은 비맥스 메타였는데요. 이번에 피로 해소에 비맥스 메타를 먹으면서도 느끼지만 다른 분들 이야기하시는 대로 오메가3, 유산균, 종합비타민은 잘 먹어두면 몸에 참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비맥스 메타는 개인적으로 피로 해소에는 참 좋았는데요. 제가 본 커뮤니티의 후기들처럼 먹은 날과 안 먹은 날의 차이가 좀 있고, 피로 해소에 조금 도움이 되기는 하더라고요
물론 그렇다고 피로가 전체적으로 다 회복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느껴지는 피곤함이 덜해서 좋기는 했어요. 왜 그런지 모르지만 참 피곤해서 먹어봤는데 자고 일어나면 다른 게 좀 느껴져서 비맥스 메타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흐리멍덩해 있는 느낌들도 덜해졌고요. 대신에 단점은 간혹 위에 부담감이 느껴지는 경우와 소변이 노란색이 된다는 점 정도 ^^;; 인 것 같습니다.
물론 100%는 아니긴 합니다. 실제로 후기들 보면 사람마다 차이가 좀 있는 것 같더라고요. 피로의 원인이 다른 곳에 있는 경우에는 비맥스 메타가 아니라 다른 것을 드셔야 된다는 이야기도 있더라구요.
여하튼 이번에 먹었던 영양제, 비타민, 건강기능식품들에 대한 리뷰들도 계속해서 담아보려고 하는데요. 영양제가 전혀 효과 없고 의미 없고 돈 아깝다고 하는 분들도 있고, 좋다고 하는 분들도 있는 만큼 본인의 몸과 상태에 맞게 잘 먹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고, 고르기 전에 이것저것 잘 생각해보시고, 의사 또는 약사분들과 상의를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요. 이런 부분을 잘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고함량 활성 비타민 B 영양제 비맥스 메타에 대한 후기를 담아봤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면증의 증상과 생활건강 팁 (10) | 2021.05.09 |
---|---|
체지방 10kg 불태우는 계단오르기 다이어트와 운동효과 (4) | 2021.04.22 |
약국 소화제 개인적으로 효과 본 동아제약 베나치오 리뷰 (0) | 2021.04.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