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

중국현지식 물만두 훈둔 馄饨 아침배달 후기

by EBetter 2022. 11. 28.
반응형

중국의 아침 음식 (早饭) 들 중에서는 훈둔이라는것이 있다고 하는데요. 중국식 물만두라고 보시면 되는데 생각보다 먹어봤는데 괜찮더라구요. 간단하게 국물에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중국식 물만두국 훈둔을 아침배달로 먹은 후기 담아봤습니다. 

 


1. 중국식 물만두 훈둔 馄饨

훈둔 (또는 훈툰 馄饨 ) 은 중국식 물만두국 같은것을 말해요.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물만두와 김이 들어간 담백한 국물이 인상적인 음식인데요. 주로 아침에 많이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에 아침밥 겸 배달로 주문을 해서 먹어봤는데 꽤 맛있기도 하고 괜찮은것이 바로 훈둔이었는데요. 

 

훈둔은 지역이나 가게마다 스타일이 다양해서 훈둔면으로 나오는 곳들도 있고 제가 와이마이 (배달) 로 먹었던 것 처럼 정말 간단하게 나오는 스타일도 있더라구요. 국물은 예전에 씨앙차이만 가득 들어간 국물도 본적이 있고 사골면으로 만드는 훈둔면 (훈툰면) 같은것들도 본적이 있기는 했었는데요. 

 

이런 음식들을 훈둔 (훈툰)이라고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아침배달로 주문해서 먹었던 早饭 훈둔 후기

아침에 이런저런 메뉴들 중에서 저는 훈둔으로 정해봤는데요. 훈둔은 정말 간단하게 먹기 좋은 음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게 마다 조금 다르기는 한데 이 와이마이 매장은 저랑 꽤 잘 맞는 느낌이더라구요. 씨앙차이(고수)가 들어간 느낌도 아니고 담백하고 깔끔한 느낌에 김이 들어간 고소한 맛이 살짝 더해지면서 꽤 괜찮았는데요 

 

물만두 훈둔 馄饨

 

와이마이로 오는 부분이라서 그랬는지 국물과 만두가 따로 이렇게 담겨서 왔는데요. 포장용 통이 이렇게 잘 되어 있어서 만두를 국물에 넣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좋더라구요. 물만두이기는 하지만 또 잘 쪄서 온 훈툰이 상당히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물만두 훈둔 馄饨물만두 훈둔 馄饨

 

맛은 담백하고 고소한 느낌, 한국의 소고기 무국과 같은 느낌이 살짝 있습니다. 김이 들어간 국물인데도 크게 비린것도 없고 깔끔했던 훈둔이었구요. 약간 만두가 들어서 그런지 기름기도 살짝 있구요. 몰론 무국에 비하면 무의 시원함 정도까지는 아니기는 하지만 나름 국물이 담백해서 괜찮더라구요. 

 

간단하게 한끼 먹기 좋았던 훈둔에 대한 사진과 개인적인 후기를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ㅎㅎ. 중국에 오니 정말 다양한 음식들도 많은 것 같고, 맛이 괜찮은 음식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2022.10.14 - 중국의 아침식사 샤오롱바오와 창펀 早饭

 

중국의 아침식사 샤오롱바오와 창펀 早饭

중국 사람들이 많이 먹는 아침식사로는 간단한 것들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샤오롱바오와 창펀을 먹어보고 이렇게 사진과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중국 생활 아침식사는 이런 것들도 있구나로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