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

중국에서 한국 반찬을 먹는 방법 : 반찬가게

by EBetter 2022. 11. 23.
반응형

중국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매번 사먹을수도 없고 현지에서 이것저것 해서 먹기도 해야되는데요. 그럴때는 한국 반찬가게등과 같은 곳들을 찾아볼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이번에 주문해봤던 중국에서 한국 반찬 가게 관련된 내용을 간단하게 담아보려고 합니다. 

 


 

1. 중국에 있는 한국 반찬가게 

한국에도 요새는 반찬들을 택배, 배달등으로 받을 수 있는 반찬가게들이 참 많은데요. 중국에도 한국음식들을 하고 있는 반찬가게들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한국마트에서도 육개장과 김치들을 팔기도 하는데요. 이런 마트나 반찬가게를 찾아볼 수 있었어요. 

 

주로 광저우나 청도등 한국분들이 많이 있는 곳들에 주로 위치하고 있지만 다른 지역에 있어도 택배로 배송이 가능하고 중국의 순풍택배를 활용하면 한국처럼 다음날에 도착을 하기도 했는데요. 순풍의 경우에는 택배금액이 조금 더 비싸지만 안전하고 확실하게 도착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확실히 엄청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래는 반찬들 리스트와 금액들인데 이정도 금액대에서 한국반찬들을 주문할 수 있더라구요. 

 

 

 

중국에서 한국 반찬

 

 

 

밀키트 종류중에서는 떡볶이, 꼬막비빔밥, 김치찜, 곱창전골, 부대찌개, 김치찌개, 순두부찌개등등 다양한 것들도 있구요. 생선들도 있고, 구워먹을 수 있는 소불고기, 고추장돼지불고기와 같은 양념육들도 있어요. 

 

 

 

중국에서 한국 반찬

 

 

한국인의 밥상에는 꼭 필요한 국들도 정말 다양했는데요. 제가 직접 택배로 받아보니까 캔으로 해서 깔끔하게 한끼 먹을 수 있도록 오는 것들은 꽤 괜찮기도 했었어요. 북어국, 미역국, 소고기 무국등등 중국에서 볼 수 없는 한국음식들이 상당히 많았어요.  그리고 반찬들도 보시면 ㅎㅎ 중국에서 거의 볼 수 없는 나물 종류들 부터 시작해서 식혜와 수정과도 있다는게 한국반찬가게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중국에서 한국 반찬

 

 

그리고 김치종류가 빠질 수 없는데, 한국식으로 담궈서 그런지 상당하게 시원하고 맛있는 스타일의 김치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어요. 게다가 전종류도 있고, 오징어젓과 같은 양념장들도 있고 해서 이것저것 골라서 주문을 할 수 있었는데요. 여기에 된장이나 들기름, 참기름 같은것들도 보실 수 있었어요. 

 

 


2. 한국반찬 : 김치 후기 

중국에서는 그래도 한국식당이나 마트에 김치들을 파는 곳들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맛있는 김치를 먹는다고 하면 개인적으로는 이런 반찬가게에서 김치를 주문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곳 반찬가게 김치와 비비고 김치가 ㅎㅎㅎ 그나마 제일 나은 것 같더라구요. 

 

몰론 중국산 김치들도 주문하는 곳들 타오바오등 알게되면 주문할 수 있다고는 들었지만 아무래도 ^^;; 여튼 그런 느낌이 좀 있다보니까 믿을 수 있는 곳들에서 주로 주문을 했는데 정말 맛있께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반찬 : 김치한국반찬 : 김치

 

 

기본적으로 반찬들이 다 플라스틱 통에 깔끔하게 담겨왔고, 김치들은 비닐봉투에 담겨와서 옮겨담고 해야 했는데요. 이번에 굴이 들어간 김치는 정말 맛있더라구요. 요새 김장철이기도 해서 간혹 한국 계신분들이 김장김치에 수육 먹는 모습을 보내주시기도 하시는데 ㅎㅎ 중국에서도 이 김치라면 그렇게 먹을만 하겠더라구요. 

 

여튼 하나하나 적응해가고 있는 중국생활, 한국반찬을 찾다가 알아봤던 중국에서 한국반찬을 먹을 수 있었던 한국 반찬가게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2022.09.30 - 중국생활과 중국음식 이야기

 

중국생활과 중국음식 이야기

중국생활에서는 중국음식에 적응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중국에서 밥먹고 생활하면서 느끼는 한국과는 다른 느낌의 중국음식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아보려고 하는데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