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

중국주하이 玖洲道 번화가 방문기

by EBetter 2022. 11. 20.
반응형

중국에도 이곳저곳 번화가들이 참 많습니다. 맛집 카페 술집들 많이 모여있기도 하고, 조명들이 반짝반짝 빛나는 곳들도 많은데요. 그 중에서 이번에 다녀왔던 곳은 중국주하이의 玖洲道 라는 곳이에요. 일전에 들렸던 푸화리 맞은편에 위치한 곳인데 사람도 많이고 오고 맛집도 많고 하더라구요. 

 


 

1. 중국주하이 玖洲道 방문기玖洲道

중국에서 생활을 하다보니 이곳저곳 둘러보고 신기하기도 하고, 한국과는 또 다른 중국의 분위기에 많이 놀라고는 하는데요. 중국 주하이에 玖洲道 라는 곳을 가보면 젊은 사람들도 많고, 맛집도 술집도 많아서 먹고 마시고 하는 그런 분위기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냥 번화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玖洲道玖洲道

 

 

근처에 한국식당이 있어서 방문을 했던 이유도 있는데요. 간단하게 고기도 먹고 술도 한잔 할 수 있는 곳들 찾아서 온 곳이기도 해요. 돌아다니기에 사람들도 많고 하지만 그래도 조명도 그렇고 분위기가 괜찮은 곳들도 많아서 가볼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몰론 여행지 느낌은 아니구요. 

 

 

중국주하이 玖洲道 번화가

 

주해에 있는 니가 보고 싶었다 뭐 이런 뜻으로 번역기가 해석을 해줬는데 그런 뜻인 것 같습니다 ㅎㅎ 이곳저곳 분위기 있는 술집들도 꽤 있고 주변에 사람들도 꽤 오는 곳이라서 이런 간판들도 있고, 주변에 틱톡커들도 ^^;; 보이기도 합니다. 간혹 춤추고 노래하면서 방송하는 분들도 오가는 경우들이 있더라구요. 

 

 

중국주하이 玖洲道 번화가중국주하이 玖洲道 번화가

 

 

한국식당 삼겹살 먹으러 들린 곳으로 올라가는 곳에 이렇게 ㅎㅎ 여러가지 옛날 스타일 한국간판들이 달려있는 것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실제로는 그냥 일반 고깃집만 있어요 ㅎㅎ; 

 

2022.11.17 - 중국주해 숙달돼지 熟达烤肉 한식고깃집 삼쏘 후기

 

중국주해 숙달돼지 熟达烤肉 한식고깃집 삼쏘 후기

중국음식에 잘 적응하고 있기는 하지만 한번씩 한국식당이 생각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삼쏘 때문인데요. 삼겹살에 소주한잔은 정말 빼놓을 수 없는 메뉴라서 중국 주해에 있는 한식고깃집

ebat.tistory.com

 

 

중국주하이 玖洲道 번화가

 

아래로 사람들과 비둘기 같은 새들이 ㅎㅎ 이렇게 있는 광장도 있고 주변으로 속속 맛집들이 있다고 하는데 몇군데 가봤는데 꽤 괜찮은 곳들도 있고 아닌곳들도 있고 그렇습니다. 번화가니까요. 다양한 곳들이 참 많은 곳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국주하이 玖洲道 번화가중국주하이 玖洲道 번화가

 

조명들이 반짝반짝 정말 다양하게 많은데요. 가게 간판들도 화려하게 꾸며놓기도 했더라구요. 주변주변으로 분위기가 정말 괜찮은 곳이었어요. 개인적으로는 큰 쇼핑몰도 괜찮았지만 여기도 걷고 구경하고 맛집도 들리고, 카페도 가기에 참 괜찮은 곳 같다 싶더라구요. 

 

 

중국주하이 玖洲道 번화가중국주하이 玖洲道 번화가

 

지나가는데 강아지 한마리가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어서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ㅎㅎ 언제나 귀여운 강아지들은 주변 사람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것 같은데요. 엄청 착하더라구요.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면 쳐다봐주기도 하고, 주인분도 옆에서 같이 이야기도 하시고 ㅎㅎ 여튼 이렇게 간단하게 주하이의 번화가 玖洲道 라는 곳을 간단하게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중국주하이 玖洲道 번화가중국주하이 玖洲道 번화가

 

중국 모습들도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은 곳들도 많고, 몰론 다른 곳들도 많고 그렇게 사람사는 곳이구나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여러가지로 중국 모습들 담아서 포스팅으로 또 소개해드려 보겠습니다. 

 

 

2022.11.03 - 중국의 할로윈 万圣节 주하이 푸화리 사진들

 

중국의 할로윈 万圣节 주하이 푸화리 사진들

할로윈 데이는 요새는 코스프레 행사의 느낌이라 도시의 어느 곳에 가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모습들을 하고 하루를 보내시는 것 같은데요. 중국에서 봤던 할로윈 (万圣节) 주하이 푸화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