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

중국에서 볼 수 있었던 대동강맥주

by EBetter 2022. 12. 8.
반응형

중국에서는 간혹 볼 수 있는것이 바로 북한에 대한 것들이 있는데요. 해외에서 만날 수 있는 것 중에서 대동강 맥주를 한번 만나보고 이렇게 간단하게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북한 맥주라고하고 한글로 대동강 맥주라고 적힌 것이 인상적이었던 맥주 한병이었네요. 

 

 


1. 대동강 맥주

대동강 맥주는 북한에서 만드는 맥주 브랜드입니다. 대동강 지하수와 보리로 만드는 맥주인데 간혹 중국에서는 북한 식당등등에서 볼 수 있는데 북한 식당이 아닌곳에도 있는 곳들이 있어서 ㅎㅎ 우연하게 한번 먹어봤습니다.

 

사실 중국이나 되니 볼 수 있는 맥주로 다른 나라에서도 북한식당 같은곳들 아니면 볼 수 없는 술이기도 합니다. 북한과 관계가 있는 중국이나 되니 이렇게 실물을 볼 수 있는것인데 여튼 ㅎㅎ 우연하게 본 것치고는 뭔가 이름이 한글로 적혀있어서 그런지 친근한 느낌도 있고 그랬네요. 

 

 

대동강 맥주대동강 맥주

 


2. 대동강 맥주의 맛은?! 

대동강 맥주의 맛은 딱히 인상깊은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중국에 있다보니 볼 수 있는 것들 중에 하나라서 한번 궁금하기도 했으니까 먹어보기는 했지만 크게 인상적인 느낌은 아니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중국 설화 맥주 같은것들이 저에게는 더 잘 맞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깔끔했고 괜찮았던 느낌, 탄산감이 조금 더 좋아서 그랬는지 끝맛도 깔끔하고 그런 부분은 장점인 것 같더라구요. 다만 안먹어본 것들을 실제로 보고 느껴봤다 정도로 인상깊었던 것 같아요. 이런것도 있구나 하는 정도인듯 하네요. 

 

여튼 그래도 안먹어봤던 대동강 맥주도 한번 구경해보고 먹어봤던 중국생활의 일상후기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2022.11.08 - 주하이맛집 동북요리 东北菜 1996 菜馆 꿔바로우 내돈내먹

 

주하이맛집 동북요리 东北菜 1996 菜馆 꿔바로우 내돈내먹

중국 주하이에서 먹는 다양한 음식들 중에서 동베이차이(东北菜)라고 하는 동북요리집을 하나 찾았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꿔바로우부터 시작해서 동베이차이는 한국사람입맛에도 잘 맞는 편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