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동인천 24시 전주뼈다귀해장국 감자탕맛집 내돈내먹 후기

by EBetter 2023. 2. 24.
반응형

동인천에도 정말 오래되고 맛있는 감자탕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전주뼈다귀해장국이라는 곳으로 신포동에서도 꽤 오래된 음식점들 중의 하나인 곳으로 이렇게 오랜만에 한끼 든든하게 뼈해장국 먹고 내돈내먹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1. 동인천 신포동 감자탕맛집 전주뼈다귀해장국 

동인천 신포동 감자탕맛집 전주뼈다귀해장국은 참 오래된 곳이기도 합니다. 건물도 약간 허름한 느낌의 노포 감자탕집이기도 한데요. 꽤 오래되기도 했고 24시였어서 해장하러도 많이 오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리고 감자탕이나 뼈해장국도 굉장히 특색있고 구수한 느낌이라서 맛있는 곳이기도 해서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동인천 신포동 전주뼈다귀해장국 동인천 신포동 전주뼈다귀해장국

 

 

인천 개항로와 신포동 이쪽에는 참 오래된 음식점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앞에 있는 중화루, 진흥각등 모두 오래되고 TV에도 나왔던 유명한 중국집들이기도 하구요. 주변으로 참 많은 음식점들이 있기도 합니다. 그 중에 전주 뼈다귀해장국 감자탕맛집도 있어요. 

 

 

* 전주뼈다귀해장국
주소 : 인천 중구 신포로23번길 29 (중앙동3가)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전화번호 : 032-765-2252
주차 없음. 주변 공영주차장 이용

 

2. 전주뼈다귀해장국 메뉴 

이름 그대로 뼈다귀 해장국과 감자탕이 메뉴로 있구요. 그외에는 우거지해장국등이 있습니다. 메뉴 자체가 감자탕 전문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감자탕에 면사리 가능하기도 하구요. 볶음밥도 가능한 곳이기도 해요. 

 

전주뼈다귀해장국 메뉴

 

개인적으로 최근에 가격이 조금 오르기는 했는데 여전히 한그릇 정말 맛있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꽤 오래된 전통이 있는 그런 느낌의 맛집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3. 전주뼈다귀해장국 뼈해장국 내돈내먹 후기 

일단 뼈해장국이 이곳 전주뼈다귀해장국은 참 특이해요. 일단 기본반찬들도 된장이 나와서 더 구수한 느낌들도 있구요. 김치와 깍두기 아주 기본적인 반찬들도 상당히 괜찮아요. 그리고 뼈해장국이 굉장히 특이한 느낌인데요. 일단 우거지도 있고, 그리고 뼈가 일반적인 뼈해장국집에서 나오는 그런 뼈가 아니라 통뼈같은 것이 크게 들어있는 것도 굉장히 특징이에요. 

 

뼈해장국 내돈내먹

 

발골하는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지만 족발먹는듯한 통뼈같은게 크게 들어있는것이 일단 큰 특징이기도 한데요. 아래 사진보시면 딱 보이는 이런 뼈가 붙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뼈해장국의 감자뼈 (등뼈)의 그 뼈살과는 조금 다른 맛들이 색다르게 다가오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국물자체가 굉장히 구수한 느낌이 있는데요. 정말 국물이 술을 부르는 느낌의 해장국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정도로 담백하면서도 구수한 특유의 국물이 상당히 인상적인 곳이에요. 다른것들 없이고 딱 먹는순간 여기 괜찮네 소리가 바로 나올 정도로 맛있는 감자탕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거지 뼈해장국뼈해장국 통뼈

 

개인적으로는 국물이 맛있는 감자탕이나 뼈해장국이 참 맛있는데요. 그런 조건을 딱 갖춘곳이 아닐까 싶네요. 구수한 맛이 인상적이고 한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동인천 감자탕맛집으로 한번 내돈내먹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2022.03.11 - 인천감자탕맛집 베스트 2 진시황과 이대조 감자탕

 

인천감자탕맛집 베스트 2 진시황과 이대조 감자탕

인천에서 감자탕맛집이라고 하면 개인적으로 손에 꼽는곳이 바로 연수동 진시황감자탕과 용현동 이대조감자탕인데요. 두곳은 특색도 있고 확실히 맛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인천 감자탕 맛집

ebat.tistory.com

2021.03.07 - 서울 건대맛집 인생감자탕 뼈해장국 24시 자양감자탕 내돈내산 리뷰

 

서울 건대맛집 인생감자탕 뼈해장국 24시 자양감자탕 내돈내산 리뷰

개인적으로 인생해장국, 인생감자탕중의 하나인 곳인 서울 건대맛집 자양감자탕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한때 이 감자탕에 빠져서 엄청 자주 가고는 했었는데, 요새는 좀 멀어져서 한번씩 서울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