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서울 건대맛집 인생감자탕 뼈해장국 24시 자양감자탕 내돈내산 리뷰

by EBetter 2021. 3. 7.
반응형

개인적으로 인생해장국, 인생감자탕중의 하나인 곳인 서울 건대맛집 자양감자탕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한때 이 감자탕에 빠져서 엄청 자주 가고는 했었는데, 요새는 좀 멀어져서 한번씩 서울 근처에 가는 경우에는 꼭 한번씩 들려서 밥을 먹거나 포장을 해오기도 하는 자양감자탕이라는 곳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자주 가기도 한곳이라, 여러 추억들도 많고, 정말 돈없고 힘들때 든든하게 밥한끼 먹던 그때가 늘 생가나는 곳. 여전히 맛있는 뼈해장국과 감자탕이 있어서 고맙고 감사하기도 하고, 갈때마다 배부르게 든든하게 밥먹고 오는 인생감자탕 자양감자탕 리뷰입니다 ^^ 


서울건대맛집 24시 자양감자탕

 

 

자양감자탕은 서울 건대 기숙사 후문 쪽, 자양동쪽으로 가는길에 위치한 감자탕집인데요. 상당히 오래된 곳이에요. 제가 처음 이곳을 알았을때도 상당히 오래된 것 같았으니까 ㅋ 여전히 오래된 느낌이네요 ^^ 

 

 

자양감자탕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 224-23 (아찬산로 309)에요. 

자양동, 광진구청등에서 건국대학교쪽으로 가는 방향의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는 가능은 하지만 그쪽 건물에 주차가 되어 있는 경우나, 점심시간에는 조금 차대기 어려울수도 있기는 해요.

주로 감자탕, 뼈해장국이 주 메뉴이구요. 그리고 우거지해장국, 선지해장국, 오징어볶음, 삼계탕등도 있기는 한데 먹어본적은 없네요 ^^;; 

 

 

서울맛집 24시 자양감자탕의 감자탕 가격은 25,000원부터 35,000원까지에요. 그리고 뼈해장국은 7,000원 그리고 특사이즈로 가면 10,000원이에요!! 

가격대는 여전히 저렴한 편이에요. 아무래도 여기가 건대학생들도 많이 오는 곳이고 해서 그런지 뼈해장국도 저렴하고, 특사이즈가 있어서 정말 엄청나게 많이 주시고 인심도 좋아요!!

 

 

기본찬은 뼈해장국에는 빠질 수 없는 반찬인 깍두기, 그리고 배추김치, 고추, 쌈장, 양념장이렇게 나와요. 기본적인 찬들도 엄청 맛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사실 뼈해장국 집에서는 깍두기가 맛있는 곳이 정말 엄청 맛있는 곳이라고 생각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깍두기는 깔끔하고 달달한 맛이 감자탕 국물과 정말 잘 어울리는 깍두기에요. 그리고 고추도 쌈장에 찍어먹으면 같이 곁들이기 참 좋구요.

 

 

건대맛집 자양감자탕의 특사이즈 뼈해장국이에요! 개인적으로 여기는 늘 특사이즈를 먹고는 하는데요 ㅋ 아무래도 먹다보면 국물이나 뭔가 부족한 느낌이 있어서 ㅎㅎ 저는 늘 오면 특을 주문해서 먹는 것 같아요. 

특사이즈 뼈해장국 하나면 정말 든든하게 한끼 좋죠. 아무래도 학생들도 많이오고 하니까 이런 특사이즈 뼈해장국은 어디에서 구경하기도 힘든데 이렇게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엄청난 장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특사이즈 뼈해장국의 장점 중에 하나는 정말 어디에서 없는 어마어마한 사이즈의 뚝배기에 담아준다는 점 그것도 정말 대박이에요. 

인천에도 특사이즈 뼈해장국으로 나오는 이대조감자탕이 있는데 그곳보다 천원저렴하면서도 양이 어마어마해요. 개인적으로 이대조도 자주 가서 밥 먹는 곳인데, 늘 아쉬운게 가깝기만 하면 자양감자탕으로 늘 올 것 같아요 ㅠㅠ 


그리고 자양감자탕의 특징 중 하나는 감자탕에 감자가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어요. 원래 뼈해장국의 감자는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감자가 아니라 돼지 등뼈에 든 척수인 감자를 이야기하는데, 여기에는 일반적인 그 감자가 들어가 있는 경우도 있어요 ㅎㅎ 그래서 감자탕의 스타일이 조금 다른 곳에 비해서 다른것도 특징인것 같아요. 

마지막 특징은 뼈에 있는 살이 정말 먹을게 많아요!! 여타 다른 해장국집 가면 뼈만 있고 살코기는 없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는 어마어마하게 붙어 있는 살을 볼 수 있어요. 진짜.... 다른 집들은 반성해야되요 라는 생각이 들정도인데, 그래서 그런지 제 인생감자탕이기도 하고, 언제나 와서 너무 든든하게 밥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 

 

 

서울맛집 건대 24시 자양감자탕의 뼈해장국은 전체적으로 베이스 국물이 감칠맛이 매우 있어요. 약간의 기름기, 그리고 감칠맛, 너무 맵지도 않고 달달한 느낌의 베이스 육수도 엄청 맛있어요. 친구말로는 쌈장느낌 살짝 있다고 하는데, 여러가지 진한 육수에 맛있는 뼈해장국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말씀드렸던 대로 건대맛집 자양감자탕의 고기는 정말 살벌할 정도로 살코기도 많고 좋아요 ^^ 그리고 고기 자체도 상당히 맛있어요 ~~ 확실히 고기가 정말 제대로 들어간 국물을 먹는구나 하는 정도 ㅎㅎ 그래서 제 개인적으로는 국밥을 원래 좋아하는 편이기도 하지만 그 중에서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곳이기도 해요. 

감자탕, 뼈해장국 한그릇 제대로 먹기에 정말 좋은 곳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가 사진으로 딱 봐도 정말 여기는 맛있고 좋구나 ㅎㅎㅎ 하는 느낌 받으실 것 같아요 

 

 

뼈해장국은 뼈 발라먹는게 ㅎㅎ 약간 귀차니즘도 있긴 하죠. 그래도 열심히 뼈까지 싹 살코기를 잘 발라내서 먹고, 밥말아서 국밥으로 든든하게 마무리까지 ~~ 하고 왔습니다. 정말 많은 양이라서 하루종일 든든하고 한번씩 오면 정말 몸보신 하는 느낌이기도 한데요. 

뼈해장국이 원래 처음에도 그렇고 영양적으로도 좋아서 스태미너 음식이기도 하다고 하더라구요. 단백질과 칼슘 여러가지 영양분들도 많고해서 확실히 한끼 든든하게 먹으면 몸에 힘도나구요 ㅎㅎ 그래서 또 생각나고 한끼 뼈해장국 잘 먹고 오면 하루 종일 든든하고 좋기도 하구요. 

그리고 사실 이거 먹으면 술도 한잔하면 정말 좋은데요 ㅎㅎ 최근에는 갈때마다 차를 가지고 가는 바람에 술은 못마시고, 한번씩 포장해서 집에서 한잔을 하거나 하는 경우도 있고 한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인생감자탕, 인생뼈해장국. 정말 맛있고 갈때마다 행복했던 서울 건대맛집 24시 자양감자탕 포스팅하면서도 또 사진보니까 밥먹으러 한번 또 들리고 싶네요 ~~ 최근에는 멀어서 자주는 못가지만 자주 못가서 더 애틋한 느낌의 뼈해장국 맛집. 맛있게 한끼 든든하게 먹고왔던 이야기를 포스팅해봤습니다 ^^ 

 

2021/03/01 - [맛집탐방] - 부평찐맛집 인생JMT 한방족발보쌈에서 보쌈 먹고온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