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편의점간편식 강릉식 고기짬뽕덮밥 내돈내산 리뷰

by EBetter 2021. 12. 19.
반응형

요새 편의점에 참 이런 간편식들이 정말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가볍게 해먹을 수 있는 밀키트부터 간편식으로 재료들 담아서 데우기만 하면 되는 이런 간편식들이 참 많은데요. 이번에 눈길을 사로 잡는 것은 바로 강릉식 고기짬뽕덮밥이라는 것이 눈에 확들어오더라구요. 뭔가 짬뽕!!?! 고기!?! 이런 조합들을 꽤나 좋아하는 저에게는 눈에 딱 들어와서 하나 사서 내돈내산으로 담아봤습니다. 

 

* 편의점간편식 강릉식 고기짬뽕덮밥 내돈내산 리뷰

 

CU편의점 간편식 강릉식 고기짬뽕 덮밥은 가격은 4,800원 정도였어요. 왠만한 도시락 보다 약간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었구요. 사실 편의점 음식들은 가격은 좀 있긴 해요 ^^;; 

 

짬뽕 국물까지 기대한 것은 아니지만 약간 국물을 기대할 수도 있는데 전혀 그런 것 없는 덮밥 그대로에요. 뭔가 짬뽕하면 국물이 자작할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그런 느낌까지는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이름이 좀 괜찮았던 것이 팔도한끼 강릉식 고기짬뽕덮밥이라 굉장히 궁금하더라구요. 그리고 푸짐한 토핑이라고 써져있는 모습도 꽤나 눈에 인상적으로 들어온 것 같아요. 

 

용량은 350g 이고 칼로는 616kcal 인데요. 한끼식사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했어요. 아무래도 이런것 먹는데는 집에 있는 김치도 먹고 해야되니 ㅎㅎ 한끼 칼로리로도 꽤나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내용물은 써진 그래도 CJ 따끈한밥과 제육불고기 그리고 고기짬뽕덮밥소스만 딱 있더라구요. 국물이 있는데 아니라 고기덮밥에 짬뽕소스를 더한 스타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햇반이라고 써진 것은 아닌 씨제이 밥과 제육불고기가 들어 있구요. 거기에 따로 짬뽕소스가 들어 있었는데요. 그냥 제육 덮밥에 짬뽕스가 들어가면서 풍미를 더하고, 맛을 살짝 짬뽕과 닮은 그런 맛으로 바꿔주신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경험상 짬뽕소스에서 느껴지는 그 불맛같은 그 느낌들이 좋더라구요. 

 

 

 

 

편의점 간편식 강릉식 고기짬뽕덮밥의 조리법은 상당히 간단해요. 아무래도 간편식이다보니 그냥 포장 열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끝이에요 ㅋ 2분에서 ~ 2분30초정도 돌려달라고 하는데, 저는 약간 더 돌린 것 같구요. 조리방법 자체는 정말 엄청나게 쉽죠!! 

 

 

사진대로 밥 넣고, 제육불고기 파우치 열어서 올려주고 그 위에 짬뽕소스까지 올려서 전자렌지에 데우면 끝인데요. 간편식은 이런게 확실히 좋은 것 같아요 ㅋ 전자렌지 하나면 다 해결이 되니까요 ^^ 

 

뭔가 이상해 보이셔도 있는 그대로 그냥 열어서 전자렌지로 직행을 해줍니다 ㅎㅎ 2분에서 ~ 2분 30초 정도 저는 한 3분 정도 돌린 것 같아요. 이게 포장도 뚜껑처럼 해서 역할을 해주는 것이니 버리지 마시고 뚜껑처럼 덮어서 쓰시면 됩니다. 금방 시간이 지나가고 완성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간편식이라 고기 조금에 밥에 양념소스하나 얹어서 먹는정도로 큰 기대를 안했는데요!! 이게 상당히 맛은 괜찮더구요. 제육불고기의 고기들도 상당히 있는데, 여기에 짬뽕소스라는게 올라가니까 상당히 불맛이 느껴지는 특색있는 맛이 되었다고 할까요? 상당히 조합 자체가 잘 어울려서 신기했어요. 

 

 

그리고 상당히 맛이 괜찮았는데요. 고기와 밥도 꼬들꼬들 맛이 꽤 있었고 여기에 짬뽕소스 특유의 그 맛이 상당히 맛있게 다가오더라구요. 불맛에 더불어서 특유의 매콤하면서 느껴지는 짬뽕의 맛이 있다고 해야될까요 ㅎㅎ 원래 처음 기대했던 국물 자작느낌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상당히 맛이 좋더라구요!! 

 

약간 아쉬운 점은 고기와 소스 그리고 밥만 있다보니까 야채 부분이 살짝 아쉽기는 했었어요. 집에 양파 볶은 것이나 양배추 볶은 것들 있으면 넣어서 먹어도 맛있겠다 싶었는데요. 저는 그냥 이마트에서 사왔던 야채들 살짝 곁들여서 먹었는데 더 좋더라구요 ㅋ 만약 드신다면 집에 남은 야채들 섞어서 볶아도 맛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양은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어요. 350g 정도라서 혼자 먹는 정도로 있었는데요. 그냥 햇반에 고기 그리고 짬뽕소스 이렇게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요새 보니까 오뚜기에서 이런 형태로 컵밥도 많이 나오는데 딱 그 수준에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편의점에서 눈길을 사로잡아서 내돈내산으로 먹어본 편의점간편식 강릉식 고기짬뽕덮밥!! 국물이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짬뽕소스특유의 불맛 느낌과 맛이 제육불고기 그리고 밥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라 상당히 좋더라구요. 몰론 가격은 좀 있는 편이고 야채를 조금 더 넣으면 더 맛있기는 했지만 ㅋ 가볍게 드시기에는 나쁘지 않았던 간편식이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