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이마트 행사 때 사 온 풀무원 건면 로스팅 짜장라면 파기름 버전 리뷰

by EBetter 2021. 12. 19.
반응형

이마트에 들리면 이것저것 정말 아무생각없이 손에 무언가를 들고 올 때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원래 라면이랑 짜파게티 같은 것들을 사려고 들렸다가 1+1 이라는 말에 무언가에 홀린듯이 들고 와버린 풀무원 건면 로스팅 짜장면!! 을 들고 오게 되었습니다 ^^;; 짜장라면을 원래 자주는 아니지만 한번씩 생각나기에 사오기는 했는데 1+1이라 너무 많이 사들고 오지는 않았나 생각도 들더라구요. 반은 이번에 먹고 본집에 가져다 드렸습니다 ㅎㅎ 여튼 이렇게 내돈내산을 해본 풀무원의 짜장라면을 리뷰로 담아봤습니다. 

 

* 이마트 행사 때 사 온 풀무원 건면 로스팅 짜장라면 파기름 버전 리뷰

이마트 행사 할때 1+1 사왔는데 가격이 상당히 저렴했었습니다. 가격대는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지만 2~4천원대로 사온 것 같았는데요. 네이버 검색해보니까 네이버 가격으로는 3~4천원정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일반 짜장라면에 비하면 조금 가격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풀무원에서 나오는 제품이 원래 약간 가격이 더 있는 편이기도 하죠. 버전은 두가지에요. 풀무원 건면 로스팅 짜장면의 파기름과 고추기름 버전이에요. 

 

건면은 요새 트렌드인데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을 이야기 한다고해요. 튀기지 않았기 때문에 건면으로 라면 끓이면 라면에 기름이 뜨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면의 밀도가 높아서 유탕면에 비해서 쫄깃하고 양념이 좀 덜 스며든다는 단점을 개선하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예전 라면에 비해서 약간 더 칼로리가 낮아지는 효과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몰론 라면이니까 100%든 70%든... ㅋㅋ 거기서 거기인 것 같기는 하지만요 

 

 

이번에는 고추기름은 뭔가 늘 봐왔던 느낌이라 파기름으로 한번 골라봤습니다. 고추기름을 넣으면 약간 더 매콤해지는데 생각보다 고추기름이 저는 조금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사진과 리뷰는 파기름으로 담아봤지만 ㅎㅎ 고추기름이 좀 단맛이 적당하고 약간의 매콤함이 있어서 그것도 좋더라구요.

 

 

풀무원에서 나오는 제품이고, 원재료들 정리된 것들 볼 수 있는데요. 라면과 스프에 대한 내용들이 쭉 담아져있구요. 

 

조리방법은 일반 짜장라면과 똑같은 방법으로 물을 넣고 끓을 때 건더기와 면을 넣고 끓이고 나서 물만 좀 버리고, 짜장스프와 파기름 풍미유를 넣고 잘 비벼주면 되는데요. 방법은 뭐 크게 어려운 게 없는 것 같아요. 물 흘려 버릴 때랑 이게 뜨겁다보니 그런 부분에서 주의만 하시면요. 

 

그리고 영양성분은 내용량 112g에 450kcal 에요. 생각보다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고, 칼로리도 생각보다 높지 않더라구요. 나트륨도 일반 라면에 비하면 좀 적은 편인 것 같구요. 

 

 

 

 

구성은 건면과 로스팅파짜장 건더기 그리고 짜장스프와 파 풍미유가 있어요. 다른 짜장라면들과 똑같이 들어 있어요. 

 

 

 

생각보다 양이 적어서 동생이 먹는다길래 2개를 끓였습니다. 맛만 본다고 해도 뭔가 부족할 것 같은 양이었어요 ㅋ 보니까 전체 용량로 112g 이라 굉장히 작게 나온 것 같더라구요. 

 

물을 끓이면서 건면과 건더기를 넣고 면을 잘 익혀주었어요~~ 그리고 건면 끓으면 물을 적당하게 쏟아내고 짜장스프와 풍미유를 넣고 살짝 더 끓이면서 비벼주시면 되더라구요. 만약 물을 너무 많이 버렸으면, 약간 물이 있어야 짜장스프가 안굳고 잘 면과 섞일 수 있어요. 

 

 

이 과정에서 주의해야되는 점은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뜨겁기 때문에 뜨거운 물도 조심해야하고, 물 쏟아 버리실 때 채 같은게 없다면 면이 주르르르륵 씽크대로 흘려가버리는 대참사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천천히 하셔야 해요. 

 

 

짜장스프와 풍미유를 넣고 비벼주시면 완성이 됩니다!! 

 

 * 풀무원 건면 로스팅 짜장라면 파기름 버전 맛은? 

 

주로 짜장라면은 사천 짜파게티 그리고 팔도에서 나온 짜장라면등등 몇가지를 먹는데 그런 짜장면들과 확실하게 다른 맛이 풀무원 건면 로스팅 짜짱면에서는 느껴졌는데요. 일단 파기름 버전은 너무 달달하다는 말을 딱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달달해요. 짜장면이 이렇게 달달했나 싶을 정도로 좀 달아서 좀 장단점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짭잘한 맛은 조금 덜한데 너무 달아버리니 단짠이 아니라 달달한 맛이 강하게 느껴지더라구요. 풍미나 쫄깃한 면 자체는 크게 나쁘지 않은데 단맛에 조금 거부감 있는 분들이라면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 분들 고추기름이 더 좋은 것 같구요. 

 

짜장면 치고는 상당히 깔끔한 맛이 있고, 달달해서 그런 맛이 확실히 인상적이기는 했는데요. 짜파게티 같은 것들에 비하면 부담도 조금 덜한 편이고, 특색은 확실히 있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주말에는 짜장라면이 최고죠 ㅎㅎ 짜장라면 하나 끓이고, 김치만 있으면 반찬도 완벽하구요 !! 이번에 이마트에 들렸다가 홀린듯이 내돈내산 해버렸던 풀무원 건면 로스팅 짜장면 나름 나쁘지 않은 맛에 쫄깃함도 꽤 있어서 맛있기는 했는데요. 한번씩 행사하면 가져다 놓고 한번씩 먹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