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제물포맛집 오목골 즉석메밀우동 후기

by EBetter 2022. 5. 2.
반응형

인천에 유명한 메밀우동맛집이 하나 있습니다!! 이름이 오목골이라는 곳인데요. 오랜만에 메밀비빔면과 국물까지 맛있게 한끼를 먹으러 다녀왔는데 간략하게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요새는 가던곳들만 주로 가서 가봤던 곳들 다시 후기로 이렇게 남겨보고 하려고 합니다. 


1. 제물포맛집 오목골 즉석메밀우동 후기

제물포에 유명한 24시 오목골 즉석메밀우동은 꽤 이 동네에서는 유명한 곳이에요. 메밀우동이 주 메뉴이기도 하고, 비빔메밀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맛있는 메밀면맛집겸 육수도 맛있는 그런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천 제물포역과 인화여고쪽에 위치한 곳인데요. 여기 주소가 정확하게는 인천시 미추홀구 숭의동 88-1 이더라구요. 숭의동에 위치한 곳이라고 보실 수 있구요. 주차장이 있어서 편리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제 코로나 영업제한이 풀리면서 24시로 돌아오기도 했구요!! 

 

오목골

 

점심을 먹으러 왔는데 사람들이 여전히 많이 계시기는 하더라구요 ㅎㅎ 맛집은 맛집인가봅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오시는 곳인데요. 저도 오목골은 매번은 아니지만 한번씩 꼭 생각나는 곳 중에 하나에요. 정말 맛있습니다!! 꽤 괜찮은 곳이에요. 

 

 

 

 

오목골 비빔메밀

 

이번에 주문한 것은 오목골의 대표적인 메뉴인 비빔메밀인데요!! 개인적으로 비빔이 아닌 그냥 위에 보이는 국물에 말아서 주는 메밀우동도 정말 괜찮지만 비빔메밀도 정말 별미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저는 거의 비빔메밀을 먹고 국물은 따로 이렇게 나오니까 육수로 먹는 스타일인데 ㅎㅎ 이렇게 먹는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오목골 비빔메밀

 

그리고 별미겸 해서 먹는 계란말이김밥인데요. 사실 계란말이김밥은 그렇게 맛있지는 않아요 ^^;; 그냥 일반 김밥 위에 계란 지짐으로 덮은 스타일로 그냥 배부르게 먹으려면 주문해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김밥입니다. 엄청 특색있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그냥 비쥬얼만 좋다 ^^;; 정도로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오목골 비빔메밀

 

역시 메인메뉴는 비빔메밀인데요. 쓱쓱 비벼서 ㅎㅎ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일단 깔끔한 양념장이 괜찮구요. 여기에 오동통한 비빔메밀의 면발이 정말 좋은 곳인데요. 메밀로 만든 우동면을 먹는듯한? 그런 느낌이 굉장히 괜찮습니다. 전체적으로 면발도 괜찮고, 맛도 좋고, 그래서 그런지 한번씩 꼭 이런 제물포맛집 오목골의 메밀면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메밀은 사실 원기회복과 입맛을 도우기 위해서 찾는 면이라고 하는데요. 서늘하고 찬 음식인인 메밀이 체내에서 열을 내려주고 염증을 가라앉히고 배변을 용이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고 해요. 메밀국수나 메밀냉면을 찾는 분들 보시면 이런 열기와 습기를 빼주고 기운을 낼 수 있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그정도까지는 효능이라고는 하는데 모르겠고 ㅎㅎ 그냥 맛있고 배부르고, 그리고 기운이 나는 듯한 배부름을 주니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오목골 비빔메밀오목골 국물

 

마지막으로 오목골에 꼭 가야되는 이유중의 하나는 바로 이 국물인데요!! 메밀 우동을 주문하면 이렇게 이 국물에 메밀을 담아서 주는데요. 그것도 상당히 별미입니다. 뭔가 국물이 감칠맛이 굉장히 끝내주는 국물느낌이에요. 그냥 일반 국물에 비해서 꽤 중독성있으면서도 뜨끈하게 먹으면 굉장히 맛있는 국물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여기에 일반 우동처럼 튀김가루 같은 것들을 뿌려서 먹으면 더 맛있어지더라구요. 이렇게 비빔메밀에 국물과 계란말이 김밥까지 ㅎㅎ 든든하게 점심한끼 먹었던 기록을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오랜만의 오목골에서 맛있게 한끼 먹고왔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