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부평시장역 화양연화 홍콩식 술집 공을기 우육탕면 후기

by EBetter 2022. 5. 3.
반응형

부평시장역 근처를 지나가면서 뭔가 색다른 분위기의 중국풍 느낌의 음식점이 보이더라구요. 궁금해서 한번 보다가 가서 한번 간단하게 우육탕면에 만두까지 먹고왔는데요.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 부평시장역 화양연화 홍콩식 술집 공을기

부평시장역 근처에서 공을기라는 곳이 생겼는데요. 느낌이 굉장히 색다른 느낌이었어요. 매장 안내를 보니 홍콩식 술집이라고 하는데, 홍콩영화인 화양연화를 모티브삼아서 분위기와 인테리어등을 했다고 하는데요. 약간 영화의 색감이나 그런 느낌들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부평시장역 화양연화 홍콩식 술집 공을기부평시장역 화양연화 홍콩식 술집 공을기

 

뭔가 분위기가 상당히 색다른 느낌이죠?! 딱 보고 굉장히 궁금했어요. 일반적인 중식당 느낌은 아닌 것 같으면서도 이자카야 같은 느낌도 아니고 뭔가 약간은 다른? 홍콩에는 가본적은 없지만 홍콩식 술집이 이런 느낌이라고 하는데 여튼 영화에서 보던 것 같은 분위기 좋은 술집 느낌이더라구요!! 

 

 

이 근처에 자주 가던 분위기 좋은 술집도 있고, 숨은 맛집들도 있는 곳인데, 뭔가 새로운 느낌의 또 좋은 곳이 하나 추가된 느낌이었는데요. 분위기도 궁금하고 맛있는 것들도 있는지 궁금해서 한번 들어가봤습니다.

 

 공을기 공을기

 

HONG-KONG RETRO 공을기라고 하는데 정확한 의미는 잘 모르겠어요 ^^;;  네이버 검색을 해보니까 중국문학작품이라고 하는 것 같구요. 옆에 적혀 있는 화양연화라는 말이 좀 눈에 들어왔어요. 영화도 유명하지만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때를 뜻한다고 하는데요. 적혀 있는 것들이 그냥 분위기가 좋아서 그런지 눈에 담기더라구요. 

 

분위기가 정말 상당히 좋은 느낌이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뭔가 굉장히 영화에 나오는 곳 같은 느낌의 가구들이나 전체적인 인테리어들도 그렇고 분위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공을기

 

메뉴들은 기본적인 면요리들이 있구요. 여기에 우육탕면, 사천탕면, 라자장면, 비빔면, 냉면, 가지야채볶음덮밥등 중국느낌의 요리들이 많이 있구요. 고기만두와 새우만두등이 딤섬 스타일로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외에도 아래 단품요리에는 꿔바로우나, 마라새우와 같은 여러가지 메뉴들도 있었구요. 그리고 칭따오, 하얼빈 생맥주등도 있고, 진토닉으로 만든다고 하는 공을기 하이볼도 있었는데요. 저는 궁금해서 공을기 하이볼을 주문해봤습니다. 

 

 공을기 공을기

 

여러가지 먹고 싶은 것들은 많았지만 ㅎㅎ 우육탕면에 만두로 주문을 했는데요. 약간 중식당 보다는 여기는 분위기가 딱 술이 필요한 느낌이라서 공을기 하이볼도 하나 시켜봤습니다!! 

 

공을기 하이볼

 

생각보다 먹다보니 꽤 도수가 있는 느낌이었던 공을기 하이볼, 술맛이 나는 것은 아니고 향긋한 복숭아로 골랐는데 먹다보니까 술기운이 살짝 올라오는 느낌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맥주보다는 이게 깔끔하고 잘 선택했다는 느낌이었어요. 

 

 

 

 


 

* 홍콩식 술집 공을기 우육탕면과 고기만두 후기

매콤한 것을 고를까, 담백한 것을 고를까 고민을 하다가 담백하게 골라본 우육탕면!! 굉장히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저는 꽤 만족을 했는데요. 생각보다 꽤 맛있더라구요!! 

 

공을기 우육탕면

 

우육탕면은 사실 이런것은 처음 먹어봤는데요. 엄청 괜찮았어요. 아주 자극적인 느낌은 아니고 집에서 먹는 소고기 무국의 진한 국물에 면이 잘 녹아든 느낌이라고 해야될 것 같았는데요. 면도 조금 쫄깃함이 더 강해서 그런지 먹는 맛이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소고기 무국도 상당히 좋아해서 그런지 비슷한 느낌이라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공을기 우육탕면공을기 우육탕면

 

국물도 그렇고 면도 그렇고 약간 중국풍의 느낌이었는데요. 오히려 매콤하지 않고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굉장히 괜찮았던 우육탕면이었어요. 든든하게 한끼 먹는데는 부족함이 없는 우육탕면 !! 생각보다 맛있어서 또 생각이 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공을기 하이볼에 ㅎㅎ 간단히 술도 있으니까 더 맛있는 느낌이었구요. 

 

공을기 우육탕면

 

술과 함께여도 위에 이렇게 소고기처럼 올라가 있는 고명들이 안주로해서 국물과 함께 딱 먹기 좋았습니다. 소고기 무국을 자주 먹어서 그런가 약간 그것과 비슷했던 느낌으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공을기 만두공을기 만두

 

그리고 고기만두!! 개인적으로 만두도 상당히 좋아하는 음식인데, 꽤 맛있었어요. 이게 육즙이 엄청 살아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중국식 만두들도 좋아하는 편이라서 그런지 저는 맛있게 잘 먹었어요. 만두도 여러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이런 만두를 정확하게 뭐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ㅎㅎ 용어를 모르겠습니다 ㅠ 여튼 작은 만두들이 육즙이 안에 꽉 차있는 그런 느낌이에요. 비슷하게는 소룡포 , 딤섬 이런 것들 이야기하는데 정확하게는 모르겠네요 ㅠ 

 

공을기 만두공을기 만두

 

여튼 육즙이 정말 맛있었던 고기만두까지!! 부평시장역의 분위기 좋은 홍콩식 술집 공을기에서 한끼 맛있게 먹고 왔는데요. 생각보다 엄청 분위기도 좋고해서 한번씩 가볼만한 곳이 아닐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는 그냥 지나가면서 분위기 좋네 ~ 궁금한 음식들이 많네 한번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들어갔는데, 좋은 분위기에 아주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