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 내돈내먹 후기

by EBetter 2022. 5. 23.
반응형

부평시장역 근처에 위치한 김치찌개 전문점 월수금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오랜만에 맛집에서 정말 맛있게 김치찌개를 먹고 온 내돈내먹 후기를 담아봤습니다.  

 

 


 

* 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 김치찌개 전문점

월수금은 김치찌개&생삼겹전문점이에요. 예전에 구월동에 있던 월수금도 자주 들리고는 했었는데 부평시장역 근처에도 있어요. 한참 김치찌개 정말 빠져있을때는 자주 가기도 했었는데 오랜만에 김치찌개가 정말 너무너무 생각이 나서 들려봤습니다!! 

 

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

 

부평시장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월수금인데요. 예전에 몇번 갔던적이 있는데 맛있게 먹고왔던 기억이 있어서 여전히 기억하고 있는 김치찌개 맛집이에요. 프랜차이즈 매장처럼 꽤 많은 곳에 있기도 해요. 예전에는 구월동에 있는 곳에 정말 자주 간 기억도 있구요. 김치찌개 먹으러는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부평시장역도 요새 부평한라비발디 오피스텔도 생기고 하면서 엄청 달라진 모습이에요. 이런저런 먹거리들도 새로 생기는 곳들도 상당히 많더라구요. 주변에 맛집부터 술집까지 정말 다양하게 많이 생기는 느낌이에요. 

 

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 메뉴

 

월수금의 주 메뉴는 통돼지 김치찌개(국내산)이 있구요. 그외에 도자기 생삼겹살 그리고 제육볶음등이 주메뉴인데요. 김치찌개는 1인분도 가능하고, 고기를 추가할수도 있어요. 가볍게 점심이나 밥 드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 월수금 김치찌개 내돈내먹 후기

김치찌개를 주문을 했는데요. 기본적으로 솥밥이 같이 나오더라구요!! 또 김치찌개의 영혼의 파트너인 라면사리도 하나 추가해서 주문을 해봤습니다. 오랜만에 제대로 먹는 김치찌개라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ㅋ 

 

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 반찬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 육수

 

기본찬은 김와 어묵 그리고 무채와 콩나물이 있구요. 옆에는 이렇게 김치찌개 육수가 따로 준비가 되어 있어요. 라면사리를 넣거나 할때에 필요하니까 이렇게 딱 김치찌개육수가 준비가 되어 있더라구요. 

 

 

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

 

김치찌개가 도착하면 일단 열심히 끓이면 되는데요!! 김치찌개는 정말 끓이면 끓일수록 더 졸이면 졸일수록 맛있는 것 같아서 ㅎㅎ 열심히 끓여주시면 됩니다. 김치가 정말 국물안에서 고기와 함께 잘 익어가면서 더 맛있어지는 김치찌개를 기대하면서 열심히 끓여봤습니다. 

 

 

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

 

개인적으로 김치찌개를 정말 사랑하는 편인데요. 안에 들어간 배추김치와 칼칼한 국물 그리고 두툼한 돼지고기까지 밥과 함께라면 밥한공기는 바로 뚝딱할 수 있는 밥도둑 리스트에 올릴 수 있는게 바로 김치찌개인 것 같습니다. 월수금 김치찌개는 전문점이라서 그런지 꽤 괜찮은 김치찌개인데요. 칼칼한 국물에 이렇게 비쥬얼부터 ㅎㅎ 난리납니다!! 

 

 

 

 

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

 

월수금 김치찌개의 맛은 김치찌개 전문점들에서 먹는 특유의 칼칼한 느낌, 깔끔한 느낌의 김치찌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묵은지느낌은 아니고 좀 깔끔한 느낌의 김치찌개라고 생각이 들어요. 약간 깔끔하고 맛있는 서울식 김치에 끓여먹는 김치찌개의 느낌이기도 하구요. 전체적으로 칼칼하고 감칠맛이 정말 깔끔한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 라면사리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

 

김치찌개 끓이면서 라면사리도 넣어주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라면사리랑 제일 잘 어울리는게 또 김치찌개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게 김치와 라면은 정말 영혼의 파트너인 것 같아요. 라면스프가 없어도 정말 끝내주는 조합이 바로 김치찌개와 라면사리의 조합이죠!! 

 

라면사리 넣으면서 육수가 조금 더 필요하면 육수를 조금 더 넣고 끓여주셔도 좋은데요. 바로 옆에 있는 육수 조금 넣고 더 펄펄 끓여서 국물을 졸여주면 정말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물을 좋아해서 그런지 푹 끓이고 더 필요한 경우에는 고기추가를 하거나 해서 육수 더 넣고 끓이면 또 별미이기도 하거든요. 보글보글 끓고 있는 김치찌개 보고 있으니까 다시 배가 고픈 느낌이네요 ㅎㅎ

 

 

부평시장역맛집 월수금 김치찌개 솥밥

 

마지막은 솥밥을 따로 퍼주고 누룽지도 만들고 김치찌개에 밥까지 한그릇 뚝딱... !! 밥이 바로 사라져버렸는데요. 그만큼 칼칼한 김치찌개는 정말 밥도둑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ㅎㅎ 오랜만의 김치찌개에 너무 맛있게 한끼 잘 먹고 왔던 부평시장역 맛집 월수금 김치찌개였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