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중국주하이 화파상두 맛집 강호동 백정 후기

by EBetter 2022. 12. 5.
반응형

중국 주하이 화파상두에 있는 강호동 백정이라는 한국프랜차이즈 고깃집이 있는데요. 대기표까지 뽑아야 될 정도로 사람들이 엄청 많은 곳인데 이번에 다녀와서 간단하게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사실 그렇게 까지 인기 있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정말 사람이 많이 오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에요. 

 


1. 중국 주하이 화파상두의 강호동 백정

중국과 마카오의 경계에 있는 도시 주하이에는 화파상두라고 하는 큰 쇼핑몰이 있는데요. 화파그룹에서 만든 주하이에서 가장 큰 쇼핑몰이에요. 여기에 한국식당 강호동 백정이라고 하는 고깃집이 있어요. 

 

국내에서도 그리고 해외에서도 이렇게 한국 프랜차이즈 고깃집을 찾아볼 수 있다는게 반갑기도 한데요. 오랜만에 고깃집을 찾아서 강호동 백정에 들려봤습니다. 화파상두 2층에 위치하고 있고, 간판부터 강호동님의 캐릭터가 딱 나와 있어서 ㅎㅎ 뭔가 굉장히 반가운 느낌이 드는 고깃집이었습니다. 

 

 

강호동 백정

 

한국에서 볼 수 있는 강호동 백정의 모습 그대로 이렇게 캐릭터랑 볼 수 있는게 특징이에요. 간판에 중국어로 써진 것 아니면 한국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ㅎㅎ 그모습 그대로 나와있더라구요. 여기가 상당히 유명한데 주하이에는 한국식당등이 있기는 하지만 광저우처럼 엄청 괜찮은 곳들은 많이 없어서 그런지 여기로 많이 오시는 것 같더라구요. 

 

 

강호동 백정

 

강호동 백정의 메뉴들은 칼집 오겹살을 비롯해서 생목살, 항정살, 갈매기살, 양념구이, 고추장삼겹살등등 다양한데요. 고기메뉴 뿐만 아니라 소고기와 곱창 같은것들도 있기도 합니다.

 

거기에 더 해서 한국이랑은 다르게 중국에 있는 한국고깃집들은 이렇게 사이드메뉴와 여러 메뉴들이 정말 다양하게 있는데요. 한국 고깃집들에서 볼 수 있는 냉면과 김치찌개, 된장찌개와 같은 메뉴들 이외에도 부대찌개, 돌솥비빔밥, 해물순두부, 오징어볶음, 라면, 매운 닭발 떡볶이등등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특징이기도 합니다. 중국은 원래 식당에서 고깃집에서도 이런저런 메뉴들이 참 많더라구요. 

 

 

강호동 백정강호동 백정

 

 

그리고 이렇게 세트 메뉴들도 있었는데요.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이렇게 여러가지가 나오면서 246 위안 정도로 해서 고기와 파전에 라면에 순두부등등 다양한 메뉴들을 한번에 맛볼 수있기도 합니다. 다만 고기를 좋아하시면 고기만 시키는게 좋고, 다른 메뉴들이 괜찮기도 해서 이렇게 선택적으로 주문을 할 수 있더라구요. 

 

 

강호동 백정강호동 백정

 

기본적으로 김치와 야채들도 나오구요. 한국처럼 쌈채소로해서 간단하게 절임처럼 나오는 것들도 있어서 좋았는데요. 중국에서는 대부분 야채들을 기름에 볶아서 그런지 한번씩 싱싱한 쌈채소등이 생각나는데 한국식당 오면 이렇게 생으로 먹을 수 있다는게 좋기도 하더라구요.

 

 

 

2. 화파상두맛집 강호동 백정 고기 및 세트 메뉴 후기

화파상두맛집 강호동 백정에서 고기들은 세트메뉴로 소고기와 오겹살을 먹을 수 있었는데요. 세트메뉴에 고기가 1인분씩 조금 들어있고 다른 메뉴들이 너무 푸짐하게 나오는 스타일이라 ㅎ 고기보다는 다른 메뉴들이 더 기억에 남았는데요. 파전이나 순두부찌개 그리고 라면까지 꽤 괜찮더라구요. 다만 오히려 고기는 그렇게 좋은지는 모르겠더라구요. 후기로 담아봤는데요. 

 

강호동 백정강호동 백정

 

숯불구이로 해서 소고기 구울 때는 석쇠로, 삼겹살 오겹살등 구울 때는 불판을 변경해서 굽는 방식이더라구요. 주변에 치즈와 계란이 있는데 이렇게 같이 먹을 수 있는 스타일이 한국에서도 볼 수 있는데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일단 숯불의 강한 화력에 잘 구워서 먹기 시작을 했습니다. 

 

 

강호동 백정

 

일단 고기쪽에서 후기를 말씀드리면 크게 좋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어요. 세트메뉴라서 그럴수도 있는데 소고기와 돼지고기 1인분씩 조금 나오는 것이라 굽고나면 몇조각 안되고 간단하게 먹는 수준이라 원래 고깃집에서 구워서 먹는 정도로는 고기의 양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기도 했구요 ㅎㅎ 그리고 고기 상태가 엄청 좋다는 느낌은 아니더라구요. 

 

강호동 백정강호동 백정

 

사람이 많아서 그랬는지 오겹살은 대부분 기름이 많은 부위로 나와서 ㅠㅠ 그런 부분은 좀 아쉬웠고, 소고기는 너무 잘게 잘려서 나왔는지 사진은 그래도 잘 나온 편이었는데 부서지는 느낌이 들기도 해서 그런부분은 좀 아쉽더라구요. 맛은 그냥저냥 냄새도 안나고 평범한 느낌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아래 사진들처럼 세트에서 나오는 라면과 순두부, 파전 이런 것들이 정말 맛있었는데요. 딱 술안주 느낌이기도 하고 아니면 밥이랑 함께 해서 먹기에 좋았던 푸짐한 한상 느낌의 메뉴들이 꽤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메뉴들이 맛이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대기표를 뽑아서 30분 넘게 기다릴 정도로 사람이 많은 곳이라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았어요. 

 

약간 한국에서 보는 고깃집 보다는 약간 중국식으로 이런저런 메뉴들을 먹을 수 있는 고깃집이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이렇게 푸짐하게 이런저런 음식들이 맛도 꽤 괜찮은 편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구나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강호동 백정강호동 백정

 

중국 주하이 화파상두 쇼핑몰에 있는 맛집 강호동 백정 한국 고깃집에서 오랜만에 고기도 조금 굽고, 푸짐한 이런저런 메뉴들을 배부르게 잘 먹고 왔는데요. 중국 사람들도 엄청 많이 가는 한국 고깃집에서 시끌벅적한 분위기에 배부르게 한끼 잘 먹었던 후기를 담아봤습니다. 

 

 

2022.10.07 - 중국 주하이 복합 쇼핑몰 화파상두 둘러보기

 

중국 주하이 복합 쇼핑몰 화파상두 둘러보기

중국 주하이에 있는 쇼핑몰 화파상두라는 곳이에요. 한국에서는 복합쇼핑몰과 같은 것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둘러보고 와서 사진으로 간단하게 담아봤습니다. 쇼핑몰에 여러가지 매장들도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