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중국 猫婆小面 충징 마라소면 후기

by EBetter 2022. 11. 22.
반응형

중국에는 참 면요리집이 많습니다. 이 중에서도 사천음식들은 마라소면이 유명하기도 한데요. 충칭에 직접 간 것은 아니지만 주변에 猫婆小面 이라고 해서 충징소면이라고 써있는 것이 궁금해서 가봤던 소면집 후기를 간단하게 담아보려고 합니다. 

 

 

1. 충칭소면 : 猫婆小面 (냥파소면)

猫婆小面 의 의미는 고양이 할머니라는 의미인데요. 가게 안의 영상을 보니까 예전에 충칭쪽에서 이런 매장을 하셨던 할머니님이 원조인 것 같더라구요. 프랜차이즈 처럼 주하이 화파상두에 위치한 곳이었는데 충칭느낌의 소면은 어떤 맛일까 하고 궁금해서 들려봤습니다. 

 

猫婆小面 충징충칭소면 : 猫婆小面 (냥파소면)

 

중국에 오면 이런 소면집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중국이 원래 면요리들이 참 많은 지역이기도 하고, 지역마다 특색있는 면요리들도 참 많은데요. 이번에 들린 곳은 사천성의 충칭지역의 면 스타일인 것 같더라구요. 안에 보시면 여러가지 면요리들이 있었는데요. 

 

 

충칭소면 : 猫婆小面 (냥파소면)

 

우육면을 비롯해서 마라면등등 고기와 여러가지 들어간 메뉴들이 많았어요. 저는 일반 마라면으로 골라봤습니다. 가격은 저렴하게 16위안부터 30위안까지 다양하고 마라와 맵기, 안에 추가할 수 있는 토핑재료들을 고를 수 있기도 하더라구요. 어플로 주문을 하는데 중국어를 잘 모르면 주문하기 좀 어려운 부분도 있을 수 있어요 ㅠㅠ 

 


 

2. 충칭스타일의 猫婆小面 마라소면 후기

안에 계란과 중국식 소시지까지 추가해서 24위안이었던 충칭스타일의 마라소면이었는데요. 생각보다 매운것은 없었고 마라맛도 괜찮았고 나름 깔끔했던 스타일의 면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ㅋ 

 

猫婆小面 마라소면

 

느낌은 무시무시한 느낌이지만 원래 광동성쪽에서 사천음식들 먹으면 맵기가 조금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 딱 그래요. 너무 맵지도 않고 마라맛은 잘 느껴지지만 그래서 그런지 한국식 마라탕 느낌도 살짝 있구요. 향신료는 꽤 있는 편이지만 그래도 한국사람이 싫어할 정도로 강한 느낌은 아니라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비쥬얼은 좀 무시무시한 느낌이지만요 ㅋ 

 

면발도 탱글탱글 잘 만들어졌고, 양도 꽤 되는 편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청경채에 소면에 간단하게 이렇게 나오는 음식들 저는 좋아하는 편이라 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마라가 들어갔는데도 엄청 강한 느낌은 아니라서 부담없이 먹기에 좋더라구요. 

 

 

猫婆小面 마라소면 猫婆小面 마라소면

 

씨앙차이(고수)맛이나 이런 것들 느낌은 아니고 마라탕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고, 개인적으로 꽤 맛있게 먹었는데 ㅎㅎ 점점 중국에 적응해가고 있구나 하는 느낌도 살짝 들기도 했습니다. 원래 중국음식들 비린내가 심한 것들이 아니면 그래도 잘 먹는 편이라 ㅎㅎ 이런 마라소면도 찾아서 먹을 정도로 꽤 잘 적응하고 있는 것 같네요. 

 

 

2022.11.16 - 중국 주하이맛집 뤄쓰펀 柳心螺螄粉 후기

 

중국 주하이맛집 뤄쓰펀 柳心螺螄粉 후기

중국 주하이에서 먹었던 뤄쓰펀 (螺螄粉) 냄새가 꽤 심한 요리로 호불호가 꽤 많이 있는 면요리인데요. 맛집이라고 해서 가봤는데 사람도 엄청 많고 개인적으로는 나름 맛있게 먹었던 뤄쓰펀 후

ebat.tistory.com

 

반응형

댓글